상조에는 중한 관직과 외국 관직의 두 가지 관직이 있다. 내부 관원 중에는 외부 법원 행정관과 내부 법원 행정관이 있다. 최고 행정관은 상왕의 의사결정을 돕는' 상' 으로,' 아',' 보',' 윤' 이라고도 한다. 조대의 고위 관원을 통칭하여 청인이라고 부른다. 삼공' 은 사람들이 세운 존칭이지 영구적이지 않다. 또한: 부점, 제사, 기록의 역사, 부점의 점술, 귀신의 소원을 빌며 고서를 보관하는 책 (일명 소장사, 내사), 무관의 사단, 악사의 사단, 소사단. 조정 사무관은 황실을 위해 봉사하는 관원으로, 주로 관사와 측근 대신이다. 나는 여러 가지 일을 주관하는 사단, 곡식 수집가, 목축업을 주관하는 목자, 사냥을 주관하는 야수, 술을 주관하는 양조인, 왕차를 주관하는 운전자, 상왕 (하인, 어라고도 함) 에게 입는 옷, 무관야, 경호원 야루, 귀족 자제를 담당하는 노인 등 왕실의 모든 구체적인 일을 관리한다 주재관은 주로 방백후, 백, 조정을 모시는 사람, 국경을 지키는 사람을 포함한다.
상조가 조공제를 실시할 때, 강제 노역지세를 하는' 조경' 이 있다. 즉 농민들에게 공지 (원산지) 경작을 도와달라고 요구하며, 수확은 모두 통치자가 취득하여 농민 수확의 약 10 분의 1 을 차지한다. 은근히 세금을 징수하여 노대와 거교를 풍성하게 하다.
상조의 정치 이념은 신권 정치의 그늘 아래 있는 정치사상으로, 상조 통치자는' 경귀',' 경신' 이다. 봉행하는 최고 정치 원칙은 신령의 뜻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다. 경제문화 상인은 처음부터 농업 위주의 민족이었고, 상탕은 일찍이 수천 명을 파견하여 그인의 농사를 도왔다. 갑골문에서, 우리는 종종 "풍작을 거둘 수 있을까?" 를 본다. " , 농업에 대한 상업 통치자의 중요성을 반영합니다. 가축의 경우, 상대는 육수의 유해뿐만 아니라 상골도 있었는데, 이는 당시 북방에 길들여진 코끼리가 있었음을 시사한다. 돼지의 거세 기술을 익히고 민물고기를 인공으로 기르기 시작했다. 수공업은 모두 정부 관리, 분업이 정교하고, 규모가 크고, 생산량이 많고, 종류가 다양하며, 공예 수준이 높으며, 특히 청동기의 주조 기술이 절정에 이르렀다. 상문명의 상징이 되다. 그리고 상대인은 이미 원시 도자기를 발명했고, 하얗고 섬세한 백도는 상당히 수평적이고, 조형이 사실적이며, 정교하게 조각한 옥석석기를 발명하여 상대 옥기공의 뛰어난 기예를 보여 주었다. 견직물에는 평범만, 꼬임 구조의 사로, 수천 가지 무늬의 크레이프 등이 있어 자카드 기술이 이미 장악되어 있다.
상대 농업과 수공업의 진보는 상품교환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여객선의 장거리 밀매에 종사하는 많은 상인들이 나타났다. 상조 말기가 되자 두이는 각종 거래를 전문으로 하는 장사꾼들이 나타났다. 루 상인은 과거에 조고에서 소를 죽이고 김몽에서 쌀을 팔았다.
상조부터 중국 음악은 역사의 신뢰 시대로 접어들었다. 민간 음악과 궁중 음악이 크게 발전하였다. 농업, 축산, 수공업의 발전으로 청동의 제련과 주조가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악기의 생산 수준이 비약적으로 도약하여 아름답고 값비싼 악기가 많이 등장했다. 음악춤은 궁중 음악의 주요 형식이다. 고증은' 상림',' 호대' 에서 발견되며 상탕악무, 장관 이윤이 지은 것으로 전해진다. 음악 전공에 종사하는 사람은 주로' 마녀녀',' 음악노예',' 바보' 의 세 가지가 있다. 상대 민간 음악에 관한 자료는 매우 적다.' 주역 규녀 상류' 와' 일툰육둘' 은 상대 민간 노래다.
상대 갑골문은 상형자, 의의자, 형성자, 차용자, 지물자 등 다양한 구사 방법이 있어 성숙한 문자이다. 출토된 갑골문에서 4672 자가 발견되었고 학자들은 1072 자를 알고 있다. 갑골문의 필기재료는 비교적 단단하기 때문에 글씨체는 정사각형이다. 동시에 청동기 비문은 주조한 것이기 때문에 글씨체가 둥글다. 천문학의 과학 발전: 상대의 역법은 이미 크고 작은 달로 나뉘어 있으며, 주기는 366 일이며, 신월과 귀년의 길이는 연말의 규각에 따라 조정된다. 상대 갑골문에는 일식, 월식, 샛별이 많다.
수학: 상대 갑골문의 숫자는 3 만 개에 달하고, 십진, 홀수, 짝수, 배수 등의 개념은 명확하여 초보적인 계산 능력을 갖추게 했다.
광학지식은 오래전부터 적용되었으며, 상대에서 출토된 마이크로볼록 거울은 더 작은 거울에 얼굴 전체를 반사할 수 있다. 토지제도와 조세제도는 상은시대에 한 코뮌의 농민마다 소속 코뮌을 통해서만 자신의 토지를 얻을 수 있었다. 토지 소유권이 법적으로 국왕에 속하기 때문에 각 공사의 농민 잉여 노동력은 모두 이런 최고 통일에 속한다. 공사의 소유권은 일반적으로' 공지' 와' 사지' 로 나뉘기 때문에, 공사 농민의 남은 노동력은 본 공사에서 경작하는' 공지' 형식으로 나타난다. 맹자 텐문공' 의' 공공지만 돕는다' 와' 공동공양지' 의' 공공지' 는 원시공사의' * * *' 에서 진화한 것이다. 공동양공지' 는 공사의 공지가 공사 농민들이 집단적으로 경작하고,' 공지' 에서의 수확은 노예주와 귀족에게 납부한 세금으로 간주된다. 이것이 바로 맹자가 말한' 은인 칠십 세 부축' ('맹자 텐문공') 이다. 맹자의 말에 따르면, 이 보조 방법은 지면을 우물 모양으로 그려 9 개 구역으로 나누는 것이다. 8 개 구역은 8 개 가문의 사람들 사이에 분포되어 있는데, 이를' 사전' 이라고 한다. 한 지역에서는 여덟 가구가 함께 경작하여' 공공지' 라고 부른다. 따라서 맹자는 "도움, 차용" (맹자 텐문공) 이라고 말했다. 중국 고대 문헌 중의' 차용' 자는' 차용' 이어야 하는데, 나중에는' 적' 으로 오인되었다. "땅" 은 "차용" 을 의미하며, "땅" (강제) 공사 농민들이 스스로 경작하는 것을 "땅" 이라고 하며, "레이" 라는 단어는 경작과 관련이 있음을 나타낸다. 그래서 조기의' 맹자 주' 는 "빌리고, 빌리고, 민력으로 공전을 경작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정현이는' 예기',' 공지에서 빌리고 세금이 없다' 고 논평하면서 "말로 사람의 힘으로 다스리고, 미악은 여기에 취하고, 민지자치는 세금이 없다" 고 말했다. 기타 중요한 법률 제도 (1) 법률 제도의 지도 사상
상대법제도의 지도사상은 하조' 천형' 의 법률관념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한 것으로,' 신' 특히 시조신의 역할을 더욱 강조한다.
이런 천명관의 영향으로 상인들은 귀신을 매우 미신한다. 왕은 신의 아들이라고 자칭한다. 즉' 샤디' 도 천자로 불린다.
이에 따라 주술사, 사가 등 점술을 하는 성직자들은 상조 사회생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왕권 신의 관점에서 상조의 법도' 하늘',' 신' 이라는 이름으로 제정된' 하다죄, 천명' 과 같은 것이다. "나는 아직도 한 사람을 보조하고 있어, 천벌을 만들어, 너에게 줄게! 나는 아무것도 믿지 않는다, 나는 말을 먹지 않는다. 맹세를 지키지 않으면 반드시 보응이 있고 용서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천국의 이름으로 여름을 산산조각 내다.
(2) 법률 시스템 개요;
순자 정명' 에는' 형명 따르상' 이라는 말이 있는데, 한 측면에서 상조의 법제가 더욱 성숙해야 한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하조와 마찬가지로' 좌전공 6 년' 에는' 상조가 어지러웠지만 당은 벌을 받았다' 는 내용이 실려 있는데, 이는 후배가 당을 기념하기 위해 당의 이름을 딴 법전이기도 하다.
"당행" 외에도 "석간", "반경", "의훈" 등의 장이 있으며, 상조의 효과적인 법률문서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