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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역사상 어떤 중견인물이 있습니까?

보이와 서기: 소주를 먹지 않아요.

자랑 지수: ★

이야기는 보이와 숙치가 상조 말년의 아들임을 상세히 서술하였다. 모태의 가족. 고죽의 정치센터는 허베이 () 성 노룡현 () 서부에 있다. 고주군은 생전에 세 아들을 상속인으로 서기 세웠다. 고 대 죽음 후, 서기, 그의 동생 Boyi 에 방법을 주고, 집에서 도망.

백이는 군주가 되고 싶지 않아 도망갔다. 나중에 그들은 길에서 만났고, 문심 시버후계창 () 은 젊은이들을 잘 보살피고 민심을 얻어 주에 의지했다. 문왕은 죽어서 왕위를 물려받았지만, 그들은 제후가 너를 공격하는 것이 무정하다고 생각하여 힘껏 항의했다. 무왕은 듣기를 거부하고 기업을 파괴하기로 결정했다. 버이 () 와 서기 () 는 주의 신민이 되지 않고, 주의 음식을 먹지 않고, 수양산 () 에 은거하여 야생과를 채집하여 생계를 꾸리겠다고 맹세했다.

보이와 서기: 소주 안 먹어요

도연명: 쌀 다섯 말 때문에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자랑 지수: ★★

중국 고대에는 인격과 기절을 지키기 위해 음식을 거부하는 이야기가 많았다. 도연명은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예 중 하나이다.

Tao Yuanming: 5 마리의 쌀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마십시오 (데이터 맵 소스 네트워크)

도연명의 마지막 관직은 예사이 원년 (405) 에 있었다. 그해' 불혹의 해' (4 1 년) 를 넘긴 도연명은 친구의 권유로 펑택현령이 되었다. 한 번, 카운티는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 du you 를 보냈습니다. 도연명에게 그 사람들은 위에서 보내온 사람들이니 단정하게 입고 공손하게 그들을 맞이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도연명은 이 말을 듣고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나는 작은 현령의 오봉록을 위해 이 녀석들을 거들떠볼 만큼 비천하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말을 끝내고 관직을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갔다. 도연명은 펑택 현령이 되었지만, 80 여 일 만에 되었다. 그는 이번에 사직하여 영원히 관직을 떠났다.

도연명은 마음의 자유, 인격의 존엄성, 후세의 시를 썼다.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문학부를 남기는 동시에 귀중한 정신부도 남겼다. 그는'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호연정기로 중국 후세에 뜻이 있는 사람들의 본보기가 되었다.

수무: 바이칼 호 양치기 19 년.

자랑 지수: ★★★★

중국에는 널리 전해지는 이야기가 하나 있는데, 바로 소무가 양을 방목하는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는 수무가 극도로 열악한 환경에서 여전히 숭고한 민족기절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다룬다.

소무는 기원전 1 세기 중국 한나라 사람이다. 당시 중원 한나라와 서북 소수민족 정권 흉노의 관계는 좋고 나빴다. 기원전 100 년에 흉노 정권 신칸이 즉위했다. 한무제는 우호를 나타내기 위해 100 여명과 많은 재물을 가지고 흉노에 갔다.

예기치 않게, suwu 가 임무를 완수하고 귀국할 준비가 되었을 때, 흉노 상류층에서 내란이 발생했고, suwu 일행은 연루되어 구금되었고, 한나라를 배반하라는 요청을 받았고, 칸에게 귀순했다.

수무: 바이칼 호 양치기 19 년 (자료 출처 네트워크)

부드러운 것이든 강경한 것이든 수무를 설득하여 항복할 희망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그는 수무의 정직성을 존중하고 차마 소무를 죽이거나 자기 나라로 돌아가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수무를 시베리아 바이칼 호 지역으로 유배시켜 양치기를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떠나기 전에 소무를 불러 이렇게 말했다. "네가 항복하지 않는 이상, 나는 네가 양을 놓아주도록 하겠다. 숫양이 어린 양을 낳으면, 나는 너를 중원으로 돌려보내겠다. "

바이칼 호에서 수무는 19 년 동안 양치기를 했다. 십여 년 동안 그를 투옥하라는 명령을 내린 흉노는 이미 죽었다. 심지어 소무에서도 노황제가 죽고 그의 아들이 황위를 물려받았다. 당시 신칸은 한나라와 화해하는 정책을 집행했고, 한무제는 즉각 사절을 파견하여 수무를 자기 나라로 데려갔다.

수무는 한 () 에서 모두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정부 관원부터 일반 민중까지 잇달아 이 민족 기절이 풍부한 영웅에게 경의를 표했다. 2000 여 년이 지났고, 소무의 숭고한 기절은 이미 중국 윤리인격의 전범과 민족 문화 심리적 요인이 되었다.

이백: "오, 진실한 얼굴을 절대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어떻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겠어요!"

자랑 지수: ★★★★★

이백 (70 1-762), 자태백은 성당의 가장 걸출한 시인이자 중국 문학사에 이어 굴원에 이어 또 다른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선' 으로 불린다. 그는 굴곡을 겪고 사상이 복잡하다. 그는 재능이 넘치는 시인일 뿐만 아니라 레인저, 암살자, 은둔자, 도사, 모사이다. 유도유협은 모두 그에게 구현되었다.

이백은 후세 사람들에게 900 여 수의 시를 남겼다. 이 휘황찬란한 시편들은 그의 일생의 심정을 보여 주며, 성당 사회의 현실과 정신생활의 예술적 묘사이다. 이백은 일생의 포부가 원대하여 명리에 대한 동경을 조금도 숨기지 않고 표현했다. 이것은' 푸량음',' 제갈무후전 읽기',' 애채사인곰' 등 시에서 잘 표현된다.

이백: "오, 진실한 얼굴을 절대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어떻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겠어요!" (데이터 맵 소스 네트워크)

장안 3 년의 정치생활은 이백의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정치적 이상과 어두운 현실 사이에는 날카로운 갈등이 존재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과 원한이 그의 가슴에 축적되었다. 화가 나서 시를 잘 지었기 때문에, 그는' 가기 어렵다',' 고풍',' 답왕 12 한야' 등 고대인에 대한 일련의 그리움을 썼다. 한 사람의 일생을 슬퍼하며 보내기 어려운 명문.

이백은 반평생을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하며 전국의 많은 명산대천을 유람하며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시를 많이 써서 자유를 사랑하고 해방을 갈망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이런 시가에서 기이한 산천은 그의 반항적이고 얽매이지 않는 성격과 잘 어울린다. 이런 시는 이백의 시가 작품에서 많은 수를 차지하여 역대 낭송을 받았는데, 그중에서도' 몽리등천목산' 이 가장 걸출한 대표작이다.

시인은 통쾌한 펜으로 상상의 날개를 자유롭게 펼치며 갖가지 정신적인 모험과 추구를 써내려 억눌린 영혼을 꿈속에서 진정으로 해방시켰다. 그리고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은 사람과 높은 사람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을까, 그들은 결코 성실한 얼굴을 보여주는 것을 참을 수 없다!" " 그의 시는 시인의 호정을 표현하여 후세 사람들이 이백의 위대한 인격을 살피는 중요한 근거가 되었다.

Ruan Ji: 자부심은 독특하고 제멋대로입니다.

자랑 지수: ★★★★★★

국적의 아버지 응우옌은 조위 승상을 역임한 적이 있는데,' 건안 칠자' 중의 하나이다. 본적 본인은 소탈하고 소소한 것에 구애받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치우 장제는 "잘생긴 소탈함, 고지원" 이라는 말을 듣고, 응우안이 자신의 서까래라는 것을 증명하러 가야 한다. 루안 회원 은 개인적으로 낙양 외부 파빌리온 에 전송, "기념" 을 썼다, 소식을 듣고, 강희 에게 관리 를 부탁드립니다. \ "드라마 기억 \" 은 그가 가난한 학자, 겸손 기원, 미안 해요, 완곡 어법 거부 했다. 매우 마지못해 부임했지만 곧 세상을 떠났다.

카오 Shuang 군대 에 가입 하도록 요청 하지만, 질병을 보고 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카오 슝 사망, 사마의 는 그에게 중관 을 하라고 했다. 사마의가 죽은 후, 사마사는 계속 그를 중관으로 사용하였다. 응우옌 은 원래 정치적으로 카오 웨이 왕실 경향, 시마 씨 그룹 불만, 하지만 동시에 세계 의 자유 를 느끼고, 그래서 문제, mingzhe 보신 태도, 또는 닫힌 문 독서, 또는 물 등반 산 근처, 또는 술에 취해 파티 휴, 또는 삼함구 를 하지 않았다.

Ruan Ji: 자랑스럽고 독특하며 제멋대로입니다 (데이터 맵 소스 네트워크)

종은 사마의 심복이다. 그는 일찍이 여러 차례 시사에 대한 견해를 물었지만, 국적은 술에 취했다는 이유로 면제되었다. 사마소 본인은 일찍이 여러 차례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그의 정치적 관점을 시험한 적이 있다. 그는 항상 깊은 방식으로 과거를 다루려고 시도하는데, 이로 인해 사마소는 "응우옌사종은 신중하다" 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 사마소는 또 응우옌 () 과 결혼하고 싶어, 응우엔 () 이 60 일 동안 취해 일을 불가능하게 만들었다.

정원 4 년 (263 년) 10 월 사마소는 진국공, 재상 구석으로 진급됐다. 이는 사마소가 공식적으로 찬탈권을 실시하는 중요한 단계다. 일상에 따르면, 조위의 꼭두각시 황제 조환은 작위, 사마겸손, 그리고 대신이나 대신이' 권퇴' 를 봉했다. 당시 응우옌적은 보병대장으로 임명되어 강제로 글을 쓰게 되었지만, 응우엔 국적은 여전히 술을 마셨다. 사자가 원고를 재촉하러 왔을 때, 응우엔 국적은 어쩔 수 없이 술을 가지고 원고를 작성했다.

문천상: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으니 초심을 유지하고 역사를 비춰야 해요!

자랑 지수: ★★★★★★★

민족의 위태로운 고비에서 문천상은 시종 국익을 최고이익으로 삼고 투항자와 매국노에 대해 무자비하지 않다. 1259 년, 원군이 강을 건너 오주, 황제의 총신 동동 () 이 송제 () 의 수도 이전, 문천상용 () 이 사막으로 가서 동동 () 을 간청했다.

1275 년, 법원은 원군 대장 여문덕에게 왜 의군왕을 추수하고 조카 여사맹을 후신으로 발탁했다. 항복의 분위기가 경성에 한동안 가득 찼고, 문천상서는 여사맹에게 군심을 안정시켜 달라고 빌었다. 문천상이 포로가 된 후, 유한 무리의 도둑은 억지로 두피를 투항할 수밖에 없었고, 글은 욕을 먹었다. 이미 적에게 투항한 송공제가 투항하러 왔을 때에도 그는 무시당했다. 문천상은 "나라가 무겁고 군이 가볍다" 고 분명히 제안했다. 그는 황제에게 충성하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 국가와 민족에 충성하는 것이다.

문천상: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으니 초심을 유지하고 역사를 비춰야 해요! (데이터 맵 소스 네트워크)

1283 65438+ 10 월 9 일 문천상이 대도차 입구에서 장렬하게 희생했다. 그가 죽은 후 많은 시를 남겼는데, 예를 들면' 0 과 정양' 의'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느냐, 심사진사' 와 같다. 옥중에서 쓴' 송정치' 와 사후에 그의 옷에서 발견된' 다이이 조' (공자는' 인자를 원한다', 맹자는' 의인을 원한다' 고 말하지만, 의리가 다 끝났다면 성현의 책을 읽으면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때때로 일월 산천을 밝히는 절창이 되어 민족 정신부의 귀중한 부분이 되었다. 그래서 문천상은 불후의 민족 영웅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