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법제도의 지도사상은 하조' 천형' 의 법률관념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한 것으로,' 신' 특히 시조신의 역할을 더욱 강조한다.
이런 천명관의 영향으로 상인들은 귀신을 매우 미신한다. 왕은 신의 아들이라고 자칭한다. 즉' 샤디' 도 천자로 불린다. 이에 따라 주술사, 사가 등 점술을 하는 성직자들은 상조 사회생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2. 상속 제도
상조의 황위 계승제도는' 부자승계' 와' 형부와 합' 의 결합으로 상조 초기에 파괴되었다.
왕위를 계승한 동생이 죽자 동생의 아들은 왕위를 형의 아들에게 돌려주기를 거부하여 제자가 제자들을 대신하는 혼란스러운 국면을 초래했다.
이후 상조 제 19 군주인 반경은 이런 국면을 끝냈고, 왕위는 부친사자가 계승했다.
확장 데이터:
상조에 관한 정보는 대부분 사마천이 주조와 한대에서 쓴 사서와 상조 김문과 안양 갑골문의 기록에서 나온 것이다. 그중 갑골문과 김문의 기록은 중국 최초의 시스템 문자 기호이다.
20 세기 상반기 안양 은허 유적이 발견된 뒤 은허에서 출토된 갑골문은 사마천' 사기' 에 기재된 상조, 은허 발굴이 중국 상조의 존재를 거의 완전히 입증했다.
은허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도성 유적지로 고고학과 갑골문에 의해 확인되었다. 청두와 광한을 중심으로 한 싼싱두이 문화, 호남 닝향의 숯강 유적지와 같은 비중원 지역에서 출토된 유물은 상대 장강 유역에 발달한 문명이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바이두 백과-상조
바이두 백과-형제 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