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가지 간단한 설법은 중국 고대에는 숫자가 양수와 음수, 홀수가 양수이고 짝수가 음수였다는 것이다. 9 는 가장 높은 양수이고 중간은 5 이므로' 9' 와' 5' 는 황제의 권위를 상징하며' 구오존' 이라고 불린다.
또 다른 견해는' 구오' 라는 단어가 <역경> 출신이라는 것이다. 전대 버전의 <역경> () 는 주문왕 () 이 놀았다고 해서 <역경> () 라고도 합니다. 주역' 64 괘 중 첫 번째 괘는 간괘로 하늘을 상징하기 때문에 황제를 대표하는 괘가 되었다. 건괘는 여섯 개의 양괘, 양극, 왕극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래에서 위로 세면 다섯 번째는 95, 9 는 이 계획이 긍정적 계획이고, 5 는 다섯 번째 계획을 나타낸다. 구오 () 는 건괘 중 최고이고, 건괘는 육십사괘 () 의 우두머리이므로 구오 () 는 육십사괘 () 의 첫 번째, 삼백팔십사괘 () 의 첫 번째, 즉 황제의 상이 된다. 여기서' 9' 는 구체적인 숫자가 아니라 숫자의 음양 속성을 구분하는 기호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9' 와' 5' 를 구체적인 숫자로 사용했는데, 하나는 황제를 대표하는' 95' 에 맞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더욱이, 숫자' 9' 와' 5' 의 건축 운용도 미학 원칙에 부합한다. <역경> 중의 전술은' 큰길의 변화, 각자의 목숨이 있어, 조화와 순결을 지키는 데 유리하다' 는 것이다. 태화전 이름의 유래는 바로 이로부터 왔다고 한다.
주역' 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고전 중 하나로 예로부터 육경의 우두머리로 여겨져 중화민족의 각 분야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구오' 라는 단어는' 주역' 에서 유래한 것이 더 믿을 만하다.
95 존중' 은 이미 성어였으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이 무슨 뜻인지 모른다.
서투른' 우화의 암호' 라는 책이 곧 신판이 나올 예정이고 주석이 첨부되어 있기 때문에' 95 영예' 도 주석 목록에 있다. 나는 이것이 중국 문화의 전통 지식이라고 생각한다. 나 자신은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기가 불편하다. 나는 권위 있는 설명을 구해서 집안의 일을 모두 한 번 뒤졌다.
결국' 사해' 와' 성어 대사전' 을 제외한 대부분의 참고서는 이 문장 받지 않는다.
"중국 성어사전" 에는 "구오" 라는 글이 있는데,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구오: 이경의 점괘는 점성가가 군주의 상징으로 여겼다. 황제에 대한 존경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상하이 사전 출판사, 656 페이지, 1987 판)
사해' 에는' 구오' 편이 있는데, 다음과 같이 해석된다.' 이경괘명. 아홉, 양; 오오. 건일:' 구오비룡이 하늘에 있으니 어른을 보는 데 유리하다. 클릭합니다 공서:' 전승구오 즈음에 하늘의 태양이 높이 비치기 때문에 용은 하늘에 있다.' 마치 용덕이 있는 성인처럼, 그는 하늘에서 날고 산다.' 나중에' 구오' 는 황위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줄임표 원문. 상하이 사전 출판사' 사해' 1999 판 (87 1 페이지)
이 두 가지는 잘 모르는 외국인에게 유용하며 토플 시험의 표준답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구오' 가 황제를 가리킨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는 중국인에게는 거의 쓸모가 없다. 두 사람 모두' 뭐' 만 말하고' 왜' 는 말하지 않는다.
나는' 이학이가' 의 권위 있는 설명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면서 또 인터넷을 검색했다. 나는 "이학 자" 도 모호하게 말하고, 9 가지 5 가지를 말하고, 문학이 의미를 갖기를 바란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이것은 그 이학이 무지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부득이하게, 이학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이 사람은 이렇게 설명해야 했다. 해석이 너무 복잡해서 독자들이 귀찮아 죽을 것이다. 이런 지식은 전혀 쓸모가 없다. 중국 고대의 어리석은 사람들은 이런 쓸모없는 지식에 매우 정통하여, 사기꾼은 어리석다고 할 수 있지만, 사기꾼은 어리석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현대의 어리석은 자는 그들의 선배보다 훨씬 못하다. 그들은 너무 어리석어서, 나는 이런 바보에게 홀랑거리는 사람에게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여덟 위안 (건조, Kun, 진짜, 견권, 칸, 리, 부르고뉴, 교환) 모두 세 위안, 64 구아 모두 여섯 위안 (각각 여덟 위안, 위아래로 겹치는 8 위안 구성) 입니다. 주역' 으로 점을 칠 때는 어떤 점술인지,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등을 결정해야 한다.
종의에서 정확한 위치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각 위치의 이름을 지정해야 하며 이름은 두 개의 숫자로 표시됩니다. 일반적으로 처음 몇 개는 명나라의 음양이다: 양은 아홉, 음설은 여섯; 마지막 숫자의 순서는 아래에서 위로: 첫 번째 (즉, 하나),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여섯 번째. 그래서 92, 93, 64, 65, 첫 번째 숫자는 음양을 나타내고 마지막 숫자는 순서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맨 아래의 첫 번째 일은 맨 위의 마지막 일과 반대되는 9 일, 6 일, 9 일, 6 일 전, 음양이 뒤에 있다. 그래서' 구오' 는 5 등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다섯 번째 우렁이가 양이라면' 구오' 라고 부르고,' 구오영' 은' 비룡하늘' 의 다섯 번째 우렁텅이를 가리킨다.
또는 질문: "9 위" 가 가장 높고 "95" 가 뒤이어 "9 위" 라고 부르지 않고 "95" 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나라 사상을 포괄하면, "만재손실, 온유이익" (상서), "남수녀, 백수흑" (노자), "과유불급" (논어), " 쉬운 말로 말하자면' 복극은 반드시 벗겨야 한다',' 태극은 반드시 반대해야 한다' 는 것이다. 그래서' 상구' 라는 문구는' 강룡이 후회하다' 고 말했고, 이문은 "강룡이 후회하고 가난도 재앙이다" 고 말했다. 큰 소리로 말하면 알게 되고 물러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존재를 안다면, 너는 죽음을 알지 못할 것이다. 알면 지는 줄 모른다. 진퇴를 알면서도 의리를 잃지 않는 자가 성인인가? " 속담에 "높이 올라갈수록 더 심하게 넘어진다" 는 말이 있다
95 계획은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서가 아니라 움츠러들기 위해서이다. "천자" 도 천자이다. 하늘이 가장 높고 9 위를 차지했습니다. 네가 천자라 해도 9 위밖에 안 된다. 95 의 존존' 은 불합리한 이론이며, 노예들이 황제에게 아첨하는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