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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시황과 한무제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진왕영정은 중국 고대 역사상 걸출한 정치가이자 역사상 최초의 통일된 봉건 왕조인 진나라의 창립자이다. 역사상 최초의 황제 진시황.

영정은 야심찬 군주이다. 그는 통일대업을 완성하고 춘추전국시대 이후 봉건혼전의 국면을 종식시키고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어 중화민족의 발전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기원전 770 년부터 기원전 22 1 년 사이에 중국의 춘추전국시대였다. 549 년 동안 혼전이 그치지 않고, 사람들은 전란을 피하기 위해 유랑하고, 집이 없고, 농업 발전이 크게 파괴되고, 대량의 논밭이 황폐해졌다. 또 흉노 등 유목민들은 기세를 타고 관문을 타고 남하로 주변 지역 민중을 괴롭히며 사람들의 생산생활에 많은 재난을 가져왔다. 따라서 많은 국민들은 가능한 한 빨리 통일을 완성하기를 희망한다. 진시황이 중원을 통일한 것은 바로 민심을 얻어 수백 년 동안 교착된 봉건을 종식시킨 것이다. 사람들의 생활이 점차 안정되면서 비교적 완벽한 봉건 국가가 탄생하기 시작했다.

전국 시대에는 각국의 문자, 통화, 도량형의 차이가 각지의 경제 문화 교류에 영향을 미쳤다. 제연 등은 칼화폐를 발행하고, 조, 위, 한 등은 삽형 포화를 사용하고, 진, 동 주변은 동그란 네모난 코인을 유통하고, 초국은 베화폐를 사용한다. 도량형은 상품교환의 도구로, 국세와 관련이 있다. 그러나 각국의 단위제가 다르기 때문에 7 개국 간의 도량형도 각각 다르다. 통화장벽과 단위가 다른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시황은 전국통일적으로 동그란 네모난 구멍돈을 발행하라고 명령하고, 진국상양의 도량형을 기초로 측정단위를 십진법으로 바꾸고, 도량형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라고 명령했다.

춘추전국시대 이래 제후가 할거하여 서로 다른 인물 이미지를 만들어 냈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약간의 차이가 생겼다. 다양한 형태의 글이 사람들의 교류에 불편과 오해를 불러일으켜 사회생활의 경제, 문화, 사상 교류에 큰 장애를 가져왔다.

진시황은 도량형을 통일하는 동시에 문자 통일을 명령했다. 진 () 나라 소전 () 을 국표 서체로 규정하고, 6 국 () 의 구체를 폐지하다. "작은 인감" 은 6 개 국어의 합리적인 요소를 흡수하고 계승할 뿐만 아니라 획이 간결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더 쉽게 보급할 수 있다. 게다가, 또 유행하는 민간 문자인 예서가 있는데, 작은 전서보다 간단하다. 이것이 바로 현대 한자의 전신이다.

북방 유목 민족의 누차 침범을 없애기 위해 진시황은 만리장성을 건설하여 외적의 공격을 막고, 파병을 보내 몽티안 토벌에 파견하라고 명령했다. 진시황은 흉노의 위협을 제거한 후 즉각 반격하여 항복하고 적극적으로 월지를 발전시키기로 결심하고, 거의 50 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월지로 이주하여 월인과 함께 생활하여 각 민족 간의 융합을 촉진시켰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진시황은 공훈이 뛰어난 군주이지만, 세계가 공인하는 폭군이기도 하다. 그는 생전에 스스로 즐기며 여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매년 수만 명의 죄수들 (대부분 무고한 피해자) 을 뜨거운 태양 아래 여러 해 동안 일한다. 총 * * * 관중에 400 여 개의 분관을 지었다. 관외 함양 200 리 범위 내에 각각 400 여 개의 분관과 270 개의 궁전이 건설되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규모가 큰 아방궁이다. 아방궁의 방원 거리는 300 마일이라고 합니다.

진시황은 사후에 비길 데 없는 제왕생활을 즐기고 싶어한다. 그는 왕위에 오르자마자 여산에 자신을 위해 능을 짓기 시작했다. 이 무덤은 그가 죽을 때까지 수십 년 동안 수리되었다. 영묘에는 대량의 보물이 숨겨져 있는 것 외에 영묘 자체는 마치 미니어처 우주와 같다. 묘상에는 천문 이미지가 새겨져 있고, 진주가 박혀 있어 태양, 달, 별을 상징한다. 그리고 각종 비싼 재료로 일련의 산수 등 경관을 복제했다. 묘혈이 도난되는 것을 막기 위해 묘혈 주위는 모두 기관이다. 한번 만지면 어두운 화살에 맞아 죽는다.

진시황은 불로장생을 위해 서복 노생 등에 여러 차례 속아 불로장생을 위해 많은 인적 재력을 낭비했다.

또한 민중 사상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고 몽매 정책을 실시하기 위해 진시황은 재상 리스의' 불타는 책 갱유' 의 건의를 받아들였다. 그는 분서령을 반포했다. 정부를 제외하고 의약, 점술, 재배와 관련된 책만 민간에서 소장하고 나머지는 모두 파괴한다. 숨기거나 뻔히 알면서도 보고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나 처벌을 받을 것이다. 진나라의 역사를 제외하고 다른 6 개국의 사서는 모두 어렵다. 유가를 제외한 다른 이론들은 모두 타버렸다. 그는 또 은밀히 그를 중상했던 유생 400 여 명을 은밀히 심문한 뒤 모두 생매장당했다. 분서갱유' 는 중국 고전이 겪은 유례없는 대참사로 우리 문화에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초래했다.

요약하자면 진시황은 6 개국을 통일하는 과정에서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으로 통일된 봉건제국을 세우기 위한 든든한 기반을 마련하고, 장기적 봉건주의를 종식시키고, 전례 없는 통일을 이루었다. 자신의 실력과 이미지도 과시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민족단결, 외적의 침입에 저항하는 방면에서 어느 정도의 시범과 본보기를 제공하였다. 물론 시대와 계급의 한계로 진시황은 첫 봉건 국가의 군주로서 불가피하게 많은 결함과 아쉬움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아방궁의 대규모 건설과' 분서갱유' 는 파괴적이고 부정적인 영향이 역사가들에 의해 평가되었으니 자세히 말할 필요가 없다. 후세 사람들은 참고해야 하는데, 이것도 우리가 진시황공과에 대해 논평한 의의가 있는 곳이다.

중국 역사에는 두 개의 획기적인 황제가 있는데, 하나는 진시황이고, 하나는 한무제이다. 진시황은 주나라의 봉건제도를 끝내고 중국 역사상 최초의 중앙집권 통일제국을 세웠다. 그러나 이 제국은 통치 경험이 부족하다. 진시황은 전능한 인물이지만 그는 중국 최초의 제국을 창설했다. 그러나 이 제국의 수명은 너무 짧아서 15 년만에 멸망했다.

한나라는 중국 역사상 두 번째 제국이다. 이 제국은 농민 봉기에서 태어났다. 그의 개척자 유방은 파란만장한 출신의 변두리 인물로, 거의 불량배, 레인저 (조폭 두목) 였다. 정치와 계급의 포용성 때문에 그의 그룹은 더 넓은 사회 기반을 확보하여 결국 혼란과 분쟁에서 국가 정권을 얻었다. 그러나, 이 새 왕조는 법리와 이데올로기의 정통이 거의 없다. 따라서 제국은 창설 초기부터 극심한 불안정에 빠졌다. 고제 여후부터 문경까지 50 년 동안 내란이 끊이지 않았다. 대외, 흉노의 침입, 사회의 깊은 위기. 한무제가 탄생할 때까지 반고에 의해' 재재자 기성, 시야가 넓다' 고 불린 이 사람은 비로소 이 왕조에 참신한 국면을 열었다.

한무제는 주류 정치이데올로기, 계획제도, 현나스 모집, 내정 개혁, 통화제도와 재정 수립, 흉노결전, 외교 확대, 한제국의 제도 기반을 다시 다질 뿐만 아니라 청조 2000 년까지의 중국 입헌 군주제는 상당히 안정적이고 성숙한 모델과 패러다임을 제공했다.

그러나 한무제는 매우 복잡한 역사적 인물이다. 그의 일생을 묘사하고 평가하는 것은 쉽지 않다. 사마천의 《사기》는 한무제 초년에 기록되었다. 개인의 불행과 정치적 이의 제기로 이 시대에 대한 그의 논평은 강한 개인적 감정과 주관적인 편견과 뒤섞여 있다.

반고의' 한무제 짱' 은' 사기' 의 폐단을 바로잡으려고 시도했다. 한무를 논하면서 그는 "한승백왕의 폐해, 고조는 어차피 문경의 일로 백성을 부양한다" 고 말했다. 고대 의식을 심사하는 문제에 관해서는 여전히 많은 결점이 있다. 소무는 초립하고, 백가쟁명은 성적이 우수하다. 그는 육경에 서명했고, 그는 해외로 가르침을 구하고, 이를 위해 공헌했다. 국자감 승천, 교외예배, 개삭, 정력, 리듬 조정, 시 제작. 건선례, 백신 숭배, 소금 일주일 후, 문장 를 새롭게 하고, 후계자 는 홍업 에 따라 3 대 의 바람 이 있다. 무제의 크기로, 글을 바꾸지 않고, 경조민의 예의와 검소한 것을 돕지 않는다.' 시'' 책' 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

반고는 기본적으로 한무제의 위대함을 긍정했다. 그러나 조익' 청 22 사주' 는 여전히 편파적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무제의 문사에 대해 크게 칭찬했지만 무학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나는 황제의 재능이 대체로 이렇다고 생각한다. 그는 전쟁을 하고 있다. "

한무제와 관련해 송대' 자동치제인' 사마광은 이학 도덕 역사관의 관점에서 "무제 효사치 중형 사치궁 외사 혼란 남순은 백성을 피곤하게 하고 도둑을 만든다. 진시황자와 다를 바가 거의 없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그러나 진 죽은 한흥 경우, 효는 먼저 왕의 길을 공경할 수 있고, 수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충의직쾌한 말은 악인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그것은 너무 비싸고 지치지 않으며, 처벌과 보상은 모두 엄격하다. 변화가 이미 늦었으니, 이것은 사람에 대한 배려이다. 이것이 진의 손실과 진의 재앙이다! ""

청대 오옥망치' 역대사' 는 "송인은 중국 재력을 다 소진하고 뇌물을 받고 하늘을 훔쳤다" 고 지적했다. 낯선 사람의 왼손잡이, 간뇌를 발랐다. 퇴병이 강을 건넜지만, 화해를 놓쳤다. 그 무제는 무엇을 했는가, 송인은 어떻게 토론했는가? "

이것은 좋은 문제이다.

기원전 140 년, 한무제가 즉위, 기원전 87 년 사망, 재위 54 년. 한무제 재위 기간 동안 5 가지 큰일을 했다. 첫째, 흉노의 중원 침공을 물리치고 중화민족을 위해 남쪽에서 북으로, 동쪽에서 서쪽으로 넓은 생존공간을 마련했다. 두 번째는 과거를 바꾸고, 법가의' 법치, 친귀함을 피하지 않는다' 는 체계적이고 완전한 정치 제도를 만드는 것이다. 이 법률 전통은 이후 2000 년 동안 중국 제제의 기본 패러다임이 되었다. 셋째, 유학을 국교로 승진시키고, 국가에 입각하고 정치 통치에 적응하는 이데올로기를 세우고, 주류 여론을 통제하고, 엘리트 (사대부) 와 사회에 인문주의 이상과 가치 기준을 정한다. 넷째, 서주의 종법 봉건 제도를 철저히 폐지하고 새로운 행정관료, 상속, 인재 발탁 제도를 세웠다. 다섯째, 멀리 내다보는 외교전략을 세우고 설계해 문지의 무공을 통해 한제국을 당시 아대륙의 정치경제의 축으로 만들었다.

중국 역사에서 한무제는 세계 안목을 가진 최초의 황제였다. 16 세의 즉위부터 그의 시선은 이미 한제국이 만리장성 안에 있는 제한된 지역을 넘어 광대한 남해와 서역으로 향했다.

아청 왕조의 오유태는 고금 유일하게 한무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이다. 그의 이론은 매우 간결하다. "양무제는 재능이 넘치지만, 정복을 모르는 노민이 재물을 다쳐 3 대 영토를 회복하려 한다. 평사 이순신, 후환에서 벗어나고 싶어,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나를 버리고 누구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피곤 북한 재배는 평범하고 풍부하며,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전쟁을 지키며, 공격을 지키며, 흉노가 멀어져 점점 쇠약해지고 있다. 선언, 위안, 쳉, 장례식 에 관해서는, 칸은 왕자 이고, 한실 생물은 그 축복을 받는다. 사명' 세종' 은 딱 알맞다!

무제의 일생은 비록 많은 성과를 거두었지만, 그의 모든 업적 중에서 줄곧 뜻밖의 일이었다. 처음에는 문학을 문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한 가지 방법으로 여겼고, 나중에는 무협을 변두리를 여는 한 가지 방법으로 여겼지만, 평생 쓰기에는 부족하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닭으로 성전에 소식을 전하고, 금인을 모아 도살을 멈추고, 기와에 누워 신마를 얻고, 대만은 천마, 백림주새, 종이방 보딩 () 을 취하여 모두 거짓 신으로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래프팅 바다에 관해서는 다섯 가지 의미가 있는데, 장생을 구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행만리로, 섬을 왕복하고, 배를 만들고, 물전, 북항, 북한을 놀라게 하고, 하나. 남항, 위진 민월, 둘. 북한은 함락되고, 흉노의 왼팔은 부러지고, 제 3 조는 끊어진다. 푸젠이 평화로울수록 남월 에돔은 더욱 굳건해진다. 그리고 서부 지역 연결 때문에, 남쪽 소득 운남, 북쪽 신문 우손, 수천 마일 확장, 동쪽 제한 거대한 계곡, 해외 를 원한다, 봉래를 추구하지 않는다. 동방은 연금술사에게 장생을 구하고, 서방은 왕박공을 허공에 넣게 하는데, 이것은 어떻게 말합니까? 서쪽도 봉해야 하고, 동쪽도 봉해야 하고, 다섯도 봉해야 한다. 그러나 연금술사는 그것의 요지를 얻지 못했기 때문에, 항상 그것을 존중하고, 그것을 편애하며, 친척이 될 권리를 주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반복적으로 비판하고, 고찰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무제가 연금술사에게 괴롭힘을 당했다고 말하지만, 연금술사도 무제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모른다! 한무제는 개혁 개조에서 큰 성공을 거둔 황제로, 매우 재능 있고 규모가 큰 군주이다. 그는 학술 분야에서 지식을 숭상하는 성인이자, 학식있고, 허황되고, 현인인 현자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원삭 원년 성지는 말했다: 천지가 변하지 않고 실용적이지 않다고 들었다. 음양은 변하지 않고, 물건은 창창하지 않다.

원삭 6 년 성지는 "오제는 답례하지 않고, 3 대는 다른 법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만년까지 그가 여전히 혁신과 변화를 찾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상황이 변하기만 하면 정책은 "때와 시간에 따라" 해야 한다고 시종 생각했다. 원광 3 년, 동중수는 세 편의 책문을 썼는데, 역사는 천인 3 책이라고 한다. 무제는 이렇게 물었다. "3 대는 이미 명령을 받았는데, 그 안전은 어디에 있는가?" -응? 재해 변화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인생의 느낌, 천도, 수도, 인도, 천도 모두 익숙한 숫자 * * * 이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이라크는 낭만적이고 성공하기를 희망하지만, 이것은 수월하다. 인민의 즐거움, 정치의 장소. 왜 네가 한 일을 고치고 싶어, 너는 금빛 ... 덕택이 충만하고 정사각형이 바르다. 번데기 연꽃? ""

그가 제기한 이 문제들은 모두 본체론 전략이 있는 큰 문제이며, 이 사람의 시야가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철학자인 동중슈에게 사사건건 대답하지 말고 "도의 중요성, 이론의 넓음" 을 말하라고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것은 그가 어떻게 나라를 다스리는지에 대해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가 탐구하고 생각하는 것은 임기응변의 권리가 아니라 시스템의 역사철학과 정치철학이다. 만년에 위청에게 말했다: "한가의 만물이 시작되자, 사오가 중국을 침략했다. 나는 제도를 바꾸지 않고 후세 사람들도 할 수 없다. 토벌하지 않으면 천하가 불안하다. 이를 위해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열심히 일해야 한다. 만약 후세 사람들이 내가 한 일을 했다면, 그것은 진 () 에 대한 기습이었다. 그는 자신이 종사하는' 대내 공리주의를 선양하고 외국인을 대외 선선하는 정책' 은 제도를 세우고 후세와 국가 안보를 위한 패러다임을 남기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그의 정책이 인민 (노동자) 을 교란시킬 것이라고 인정했다. 그는 그의 후손들이 그가 인민을 교란시키는 정치를 모방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는 그들에게 반드시 경각심을 높여 진나라의 속사의 전철을 밟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엄백찬은 한무제 구름을 묘사했다. "한무제에 대해 말하자면 어떤 엄숙한 얼굴이 생각납니까?" 사실 한무제는 활발하고 순진하며 감성적인 사람이다. 상무 외에도 그는 여행 음악 문학 신선을 좋아한다.

한무제는 군대에서 가장 영명한 통수이자 바다에서 가장 빈번한 관광객이며, 왕실 밴드의 원시 창시자이자 문학가의 가장 친절한 친구이며, 방사의 가장 충실한 서신사이다. 특히 이 부인의 가장 좋은 남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결코 호전 외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바보가 아니다. 내 의견으로는, 한무제는 정말 위대한 제왕으로서, 전후를 계승하여 천지를 개척하였다. 그의 선사사에서 그의 문학무공은 비길 데 없는 것이다. 그의 매혹적인 행동거지는 비길 데 없다. 그의 상상력은 정치를 예술로 만들었다. 그의 권변과 음모는 그 시대의 현자를 바보처럼 보이게 했다. 그는 마음이 넓고 너그럽고 안목이 있다. 그는 제도를 창설하고, 규모를 세우고, 학술을 존중하고, 문학예술을 사랑하고, 덕치국을 주장하고,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린다. 나는 평생 알고 나서 생각을 바꾸고, 선함에서 유류처럼, 백대 제왕에게 모범을 보였다. 나중에 위무제, 당태종, 명태조, 누르하치, 강희황제는 모두 행장 작품에서 그의 그림자를 본 것 같다.

한무제는 전략과 외교 디자인의 귀재로 역사를 뛰어넘는 위대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이런 천재는 그로 하여금 장막을 세우고, 전 위에서의 만리전을 이겼고, 무공 성취는 서방의 한니발, 알렉산더, 나폴레옹 등 장군들을 무색하게 하기에 충분했다.

그러나 한무제는 결코 초자연적인 성인은 아니다. 그는 호색, 교만, 허영심, 이기심, 미신, 사치, 편집증이다. 그는 평범한 인간성의 거의 모든 약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비록 그가 왕이 아니지만, 그냥 평범한 사람 이지만, 그는 여전히 최고의 남자, 재치 있는 현명한 사람, 용 감 하 고 단호한 전사, 신선한 문학 시인, 낭만적인 특이 한 상상력과 예술가, 수많은 아름 다운 소녀의 영혼과 정신을 부 러 방탕 한 아들, 최악의 최고의 연인으로 간주 되어야 합니다.

그는 제도를 창조하고 시대를 형성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성취와 행동은 우리 민족의 역사와 전통에 깊이 녹아 있다. 한족의 이름은 그가 은하계의 이름을 딴 시대인' 천한' 에서 유래했다. 그가 그 시대에 개발한 강역은 푸젠 광동 존절벽에서 쓰촨 구이저우 운남에 이르기까지 호탄 알타이에서 흑계로 이르기까지 중화제국의 향후 2 천 년 동안의 기본 윤곽을 그려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 제국의 영향은 청해, 파령, 흥두쿠시 산맥에서 한반도로 방사되었다. 바이칼 호에서 인도까지 중국 문화의 영향으로 덮인 큰 문화권으로 확장되었다.

위인과 천재는 묘사할 수 없고, 불가사의하며, 보통의 기준으로 측정하기도 어렵고, 세속적인 기준으로 측정하고 평가할 수도 없다. 무제의 일생은 모순으로 가득 찼다. 그는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하고, 동시에 사람을 마처럼 죽인다. 그는 그의 칼로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 같고,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은 마치 병사를 데리고 있는 것 같다. 중국의 역사에서 많은 영웅, 위인, 강자, 숭고한 이상과 성인들이 있다. 그러나, 어떤 군중 속에서도, 그는 똑같이 사람들의 주목을 끌 것이다. 너는 그를 존경하지 않을 수도 없고, 그를 두려워하지 않을 수도 없다. 이것이 바로 유처다. 그의 출생은 어머니가 자신이 붉은 날을 품고 있다고 꿈꾸며, 증조할아버지 유방은 꿈에서 그에게' 보' (멧돼지) 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고, 그의 아버지는 이 글자가' 지혜' 와 동음 이의어, 그의 이름을' 차' 로 바꾸고, 투철하게' 통' 이라는 이름을 주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는 확실히 전설적인 색채가 가득한 남자로, 현명하고 투철하다. 이것은 진정한 태양 황제로 중국 역사상 위대한 전사이다.

그의 정책은 그가 처한 시대의 거대한 변화를 불러일으켰고, 이로 인해 엄청난 충돌과 논쟁이 일어나 그를 논쟁과 오해를 받는 인물로 만들었다. 그의 일생에서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는 불행하게도 중국 역사상 가장 재능 있고 위대한 역사학자 중 한 명을 거세한 것인데, 이 사람은 그를 가장 잘 이해하고 동시에 그를 가장 숭배하는 사람이다. 결국 이 사람은 펜으로 그를 처벌하는 것을 싫어한다. 그의 삶과 그의 삶의 위대한 시대는 역사상 가장 논란이 많은 시대가 되었다. 그, 한무제는 이때부터 가장 오해를 받는 수수께끼 같은 왕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