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과 헌신: "남쪽을 향한 8 자 관아, 들어갈 돈이 없다. 클릭합니다 그럼 왜 관아는 남향이라고 합니까? 건축학적으로 볼 때 중국은 지구 북반구의 중위도와 저위도 지역에 위치해 있다. 일년 사계절, 태양은 모두 남방에서 비춰지기 때문에 남향집 채광은 자연히 유리하다. 문화적으로 볼 때 중국 문화도 남쪽을 특히 중시한다. 중국 고대 지리는 육지를 큐슈로 나누었고, 초기 지도 그리기는 일반적으로 좌동의 위, 아래, 남북, 좌우 방향을 따랐으며, 오늘날 지도의 좌표 방향과 정반대였다. 남방에서 지리를 보면 역대 황제의 통치권은' 남방의 술' 이라고 불린다. 이경에서는 "성인은 남쪽에서 천하를 듣고, 대명을 다스린다" 며, "예기" 에서 "천자가 남쪽에 서 있다" 고 말했고, 공자는 "화용남" 이라고 말했다. "논어 옹도" 에서 나왔다. 남쪽은 왕위와 권력의 상징과 존엄성을 의미한다. 그래서 고대 황제, 제후, 경의사, 주관은 모두 북남향에 앉아 있었고, 중국 역대 도성, 궁전, 청당, 주현관문은 모두 남향에 앉아 있었다. 동시에 이것은 중국 고대의 풍수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풍수, 일명 풍수, 점술, 향재, 우칭, 산수는 중국 예술 문화의 중요한 가지이다. 그것은 풍부한 고대인의 실천 경험을 축적하고, 무술과 점술의 미신 전통을 계승하고, 음양, 오행, 사상, 팔괘 등의 철학 이론을 결합하고, 용맥, 당명, 분노, 혈과 같은 공식 용어를 덧붙인다. 산천 정세, 지리적 맥락, 위도와 경도를 고찰하여 길상정착지와 건물의 위치와 배치를 선택함으로써 중국 고대의 인거환경과 관련된 매우 독특하고 혼란스러운 것이 되었다. 그것의 역사는 상당히 유구하다. 그것은 일찍이 선진시대부터 싹이 트어 한나라에서 초보적으로 형성되어 위진 남북조, 수당 시대에 점차 성숙해 명청시대에 범람하는 국면에 이르렀다. 그것은 두이, 궁묘, 무덤의 부지 선정과 계획에서 산촌, 민가, 무덤의 부지 선정과 배치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건축 활동에 매우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모두 풍수 의식의 제약을 받고 있다. 건축 방향은 풍수의 중요한 부분이다. 전국시대에 출토된 기와문으로는 동 서 남 북이 각각 청룡 백호 주새 현무를 사용한다. 이로부터 검정, 흰색, 빨강, 노랑이 당시 건물에서 이미 다른 방향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다고 추측할 수 있다. 당시 이미 주택 건설 지향의 중시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풍수의 관점에서 볼 때, 한 건물이 북조남으로 앉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정옥은 북단에 지어졌고, 점치는 위치는' 칸' 으로,' 칸저' 라고 불린다. 집 문은 동쪽이나 남쪽에 지어졌으면 좋겠다. 예를 들어, 집은 남쪽에 지어졌는데, 남동쪽 저택에는 길흉성이 있고, 북쪽의 주옥은' 분노한 시리우스' 로 길상할 것이다. 남서쪽은' 오귀염정 화성' 으로 흉악한 악귀로 보통 화장실에 쓰인다. 베이징의 사합원과 같은 많은 전통 집들은 모두 이런 유형을 채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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