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부분은' 행운 후회' 에서' 고향 근심구름' 까지 마음의 여정으로 쓰여졌다. 동방 여행. 봉래선산에 올라 필멸의 피로를 멀리하기 위해 행복했지만, 여기서는' 영주에 남아 지혜를 배우고 생장에 대해 이야기' 할 수밖에 없었다. 이는 먼 여행의 목적이 아니다. 이때 작가는 갑자기 곤륜산에서 자라기를 꿈꾸던 화목을 떠올려 곤륜산을 오를 생각이 나서 남서쪽을 가리키며 쿤룬으로 달려갔다.
둘째, 방남. 우우, 종화, 축융의 옛 곳을 돌아다녔고, 일상적인 여정 중간에 쿤우에 올라 밤낮으로 불길을 내뿜는 화산 옆에서 휴식을 취했다. 정말 참을 수 없고 외로워서 다시 서부로 갔다.
서방에 세 번 가다. 넓게 쌓은 나무 아래에서 나무 같은 꽃을 줍는다. 이곳의 사람들의 수명은 모두 천 세 이상이지만, 이것은 그가 추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는 계속 전진한다.
규슈 중원 4 여행. 황하 연안에서 황제에게 그의 미래를 예언하라고 청하다. 황제의 세세한 신화 전설과 역사적 전고를 증거로 하여, 그에게 "생사 오판이 고르지 않다. 비록 불분명하다" 고 말했다. 화복은 예측하기 어렵고, 현우는 구별하기 어렵다. 그러나,' 그저께는 감옥이었고, 인자는 베개를 베었다' 고 믿어야 한다. " 하늘이 똑똑히 보이면 정직하고 인자한 사람을 도울 수 있다. 선을 행하면 반드시 좋은 보답이 있지만, 최선을 다해 찾아야 하며, 앉아서 기회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멀리 있을 때, 당신은 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말하는 시간은 무슨 뜻입니까? 클릭합니다 그래서 작가는 먼 곳으로 여행하는 야망을 다시 불태우고 그의 탐험을 계속했다.
다섯 번 북쪽으로 가다. 작가는 북방의 추위를 크게 과장했다: "얼음이 쌓이고 맑은 샘이 흐르지 않는다." " 찬바람이 소슬하고 영원하며 무더위가 견디기 어렵다. "북방의 신수 현무와 독사는 모두 얼거나 껍데기 안으로 움츠러들거나 말아 넣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 음극의 땅에서 나는 또 음중의 그늘을 떠올려 뛰어내렸다.
여섯 번의 지하 여행. 지하가 해외 4 곳보다 훨씬 못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에 작가는 단지 동굴로 돌진하여 심연을 표시했을 뿐이다. " 흐린 후, 나는 외로움을 느꼈고, 나는 스올양에 깊이 빠져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네가 황급히 지나갈 때, 너는 당황하여 단번에 땅속으로 파고들면, 기문이 보이지 않는 가운데 이리저리 떠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시 승천하여 북서쪽으로 날아가다.
서북 중산 일곱 여행. 여기서 나는 주강신을 배배배배하고 서왕모를 만났으며, 태화옥녀와 로포미 두 여신도 만났다. 이 두 여신은 모두 요염하고 빛나서 옥페기에게 우정을 주었다. 그러나 이러한 외적인 외관의 무게는 저자가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작가는 내면의 감정의 조화를 추구한다. 그래서 "색채는 현란하고 아름답지만, 위풍당당하고 아름답지 않다" 고 말한다. 푸 (fu) 에게 대답하는 것보다 빨리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낫다. 이것은 문왕의 말과 맞아야 한다. "두 여자는 악이 탄복하다고 느끼니, 얼음을 깨고 야영을 하지 않는 게 좋겠다."
쿤룬산 팔유. 결국 그는 그가 꿈꾸던 곳에 도착했고, 작가는 수영에 푹 빠져 오현에게 화평의 꿈을 보라고 다시 한 번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현전은 이렇게 말했다. "네가 본연의 관심을 가지고 있으니, 너의 어르신을 그리워해야 한다. 태평하고 조용해서 늘 어색하고 순일가 사는 곳을 돌보다. " 오현이의 점령은 긴 여정의 끝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에 작가는 신령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나는 하늘의 찬란한 선도를 부러워하지만; 나는 마침내 몸에서 멀리 떨어진 천국을 찾았지만; 비록 그는 자신을 방종할 수 있었지만, 전신의 기쁨은 토지에 대한 충성의 비애에 잠기지 않았다. 그래서 그가' 태양을 바라보며 고향의 어둠 속에서' 있을 때, 내면의 투쟁은 더욱 격렬해졌다. 결국 그는 자신의 즐거움을 포기하고 생명을 대가로 충성과 애국을 지켜야 했다. 환상 속에서도 그는 차마 왕국을 떠날 수 없었다.
세 번째 부분은' 집을 떠나는 슬픔' 부터 끝까지 긴 여정의 결말을 썼다. 작가는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졌고, 또 밝은 환상에서 어둠의 현실로 돌아왔다. 그는 들어가고 싶었지만 떠나기 아쉬웠다. 어쩔 수 없이 그는 몸을 깨끗이 하고, 학교를 그만두고, 농촌으로 돌아가고, "자신의 마음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며, 사고로 자신을 위로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는 죽음의 표시로 시로 전문을 요약했다.
이 시의 가장 두드러진 예술적 특색은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의 결합이다. 그 내용과 감정으로 볼 때 작가는 판타지 여행의 로맨틱한 형식으로 현실 생활에 대한 슬픔을 표현했다. 그는 주관적으로 자신의 슬픔을 표현했지만 객관적으로 자신의 숭고한 자아상을 형성하고 한나라 정계의 투쟁과 어둠을 폭로하며 환관 해덕의 추악함을 폭로하고 군주가 선악을 가리지 않는 졸용을 폭로했다. 슬픔 속에는 불만, 반항, 항진, 더 나은 상태의 추구가 더 이상화되고 낭만적이다. 그 표현 수법으로 볼 때, 사실대로 직접 진술하는 것도 있고 허구적인 환상도 있다. 저자는 신화 전설, 역사적 전고, 심지어 음양오행, 거북초, 천문지리, 곤충, 어초를 엮은 줄거리를 결합해 사방을 여행하며 내러티브 환상과 허구를 통해 현실에 대한 불만과 이상을 표현한다. 해외 신선, 역사인물, 하늘의 별, 점술, 꽃과 새 짐승, 의상 옥장식은 6 개의 이미지군을 구성해 성질이 반대인 두 그룹으로 나뉘어 각각 빛과 추악함을 상징한다. 그것들은 고립된 은유가 아니라 집단의 상징이다. 작가는 신선, 역사인물에게 생명뿐만 아니라 이미지, 별에도 생명을 부여한다. * * * 천지에 대한 그의 탐구에 참여하다. 왕문점처럼: "둘째 딸은 악시 () 를 경배하거나 얼음을 깨고 진영을 하지 않는다." "구고의 비천한 새의 경우, 나는 나의 증오를 드러내고 싶지 않다. 도저히 하늘을 따라잡을 수 없고, 귀신에 따라 애도하다. " 두 여자',' 학' 은 모두 추상적인 점괘화에서 전환된 생동감 있는 이미지이다. 또 다른 예로' 왕량의 생명은 내각의 생명보다 중요하다' 는 말이 있다. 차를 타고 커튼을 치고 청림망을 사냥하다. 원호의 구부러진 가시가 무덤의 늑대를 향해 쏘였다. 북망장벽, 강북의 파운드가 깎이다. \ "그 중, 부문,, 정책,,, 웨이 호, 폰 늑대, 천절단, 강북 등이 모두 명장이다. 작가는 의인화된 방법을 사용하거나 쌍관어를 이용하여 그들을 살아있는 이미지로 바꿔 먼 여행에 참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작가가 비교적 행복과 민족적 특색을 창조적으로 운용하고 발전시킨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천지 사각의 지리기후 특징에 대한 정확한 묘사와 교감, 그리고 관련 신화 전설과 역사적 일화를 통해 천문, 역법 계산, 오경 음양, 기계 제작, 종속어 창작에 정통한 작가는 해박한 학식, 특이하고 풍부한 상상력, 뛰어난 언어 통제 능력을 갖추고 있다.
두 번째는 구상이 교묘하다는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내부 및 외부 이중선 병렬 구조를 채택한다. 작가는 여행의 외적 단서를 단서로 여행의 원인, 과정, 결말을 차례로 서술했다. 문장 주체 부분, 즉 장거리 여행을 서술하는 과정에서 화합을 꿈꾸는 것이 단서이다. 몽목초가 곤륜산에서 자라기 때문에 몽목을 점령하고 쿤륜산을 유람하려는 욕망이 생겨나고 먼 곳의 전환이 이렇게 자연스러워졌다. 꿈의 생성, 실현, 석몽으로 여행 일정을 잡는 것은 당시 사람들의 사고 습관과 감상 흥미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하향식 여행을 긴밀하게 연결시켜 유기적인 전체를 형성한다. 게다가, 작가가 삼괘에 대한 의도적인 안배도 색다른 것이다. 첫째, 삼괘는 장거리 여행의 경험과 결말을 예언할 뿐만 아니라 줄거리의 발전을 촉진하여 문장 구조를 더욱 치밀하게 만들었다. 둘째, 사람은 자신을 통제할 수 없고 고통을 없앨 수 없을 때 신에게 점술을 요구하기 때문에 점술 자체도 어두운 세력의 강약, 개인의 힘의 강약, 그리고 내면의 고통의 정도를 보여준다. 셋째, 점술문자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정신투쟁의 또 다른 측면을 표현하고, 억울함을 표현하고, 도피 이미지를 드러내고, 혼군 환관에 대한 불만을 드러낸다. 남의 입을 빌려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은 완곡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손잡이를 남기지 않고 군신의 뜻을 잃지 않는다. 그것은 "말하는 사람은 무죄다" 이자 "듣는 사람은 그만두기에 충분하다" 는 것이다. 넷째, 점치는 글도 그의 작품을 신비로운 색채로 가득 채우고 흡인력을 높였다.
문장 내면의 단서는 작가의 정신 충돌의 운동 과정이다. 세로로 보면: 하나는 충이고, 이것은 양이며, 주관적인 감정의 진급이다. 다시 한 번 충성에 상처를 입은 외로움과 억압은 억압이며 객관적인 공격으로 인한 것이다. 천지에 대한 추구를 다시 서술하는 것은 또 다른 진급이며, 매번 추구의 시작은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매번 찾는 실패는 다시 한 번 좌절에 빠지고, 모두 좌절하고, 모두 희망이 무너지는 좌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곤륜산에 올라 높은 연못을 바라보니, 이것은 또 양이다. 환상이다. 그러나 그가 고향을 언뜻 보고 귀향의 정을 불태웠을 때, 또 다른 억압, 향수와 귀은의 억압이었다. 고향에 돌아온 후, 나는 또 한 곡을 불렀다. "나는 현장에게 무슨 은혜를 구했는가?" " 이것은 또 양이다. 사물을 뛰어넘는 더 높은 수준의 초상이다. 이런 초리터는 사실 억압적인 변태이다. 승진과 억압의 교대는 작가의 정신운동의 발전 곡선을 보여준다. 횡단에서 볼 때, 각 단락은 정신적 갈등과 발버둥으로 가득 차 있다: 충성과 원한, 독립과 순종, 진보와 은퇴, 시골로 도피하고 땅을 사랑하는 것. 작가의 전투 충동과 도피 이미지가 항상 얽혀 있어 작가의 정신운동의 구체적인 내용을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