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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분해 보이는 시 한 편

1. 마음의 평온에 관한 시

2. 마음의 평온에 관한 시

마음의 평온에 관한 시 1. 내면의 평온함을 묘사한 시문이나 글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평온하고, 마음이 조용하고, 조용하고, 조용하고, 평온하고, 마음이 편안하다.

1: 성어: 발음

해석: 마음의 평화, 태도가 침착하다.

2. 성어: 마음 속 조용한 발음: [x 와 n r zh _ Shu]

해석: 마음이 평온하고 잡념이 없는 것을 묘사한다.

3. 성어: 조용하고 깊은 발음: [n 峟 ng j 峡 ng zh Yu m: n]

해석: 마음을 가라앉히고 잡념에 흔들리지 않으면 원대한 목표를 세울 수 있다.

4. 성어: 평온한 발음: [q √ d √ ng sh é n Xi 囑 n]

해석: 나는 평화와 평온을 느낍니다.

5. 성어: 안심하고 발음: [ā n x 와 n ti n dang]

해석: 마음이 편안하여 명리를 구하지 않는다

2. 마음을 가라앉히는 시구나 글이 무엇이 있습니까?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생활이 좀 더 즐겁고, 고통이 적고, 좀 더 순조로워지고, 실의에 빠지기를 바라지만, 운명은 항상 사람을 놀리고, 사람을 괴롭히며, 항상 더 많은 상실감과 고통과 좌절감을 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인생은 살아 있다. 봄바람과 모든 것이 순조롭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는 없다. 좌절에 직면하여 활달할 수 있고, 명철이 몸을 보호하고, 평온하고 평화로운 마음을 유지하는 것은 생명에 대한 관대함에 대한 깊은 이해이다. 만약 한 사람이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고 싶다면.

관용은 발밑의 등불, 길의 빛이다. 관용은 눈 속의 숯, 빗속의 우산이다. 관용은 사막의 분수이자 야간 비행의 등대이다.

인생은 바다와 같고, 관용은 작은 배 한 척이며, 바다에서 배를 젓는다. 너는 바다의 폭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인생은 한 곡과 같고, 관용은 한 곡이다. 그것과 함께 노래를 불러야 삶이 달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네가 너그럽고 사랑한다면, 너는 매일 행복할 수 있다.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마음을 평온하게 유지하고 떠들썩한 고시를 멀리하는 것에 관한 고시가 많을수록 좋다.

첫째, 담박하지 않으면, 똑똑히 보지 않고, 하얗고 고요하지 않다.

-제갈량의 《계명서》

둘째, 집을 짓는 것은 사람의 조건 하에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Tao Yuanming 의 음주 (5)

삼두, 나일론봉은 붉고 가을바람은 부하를 이긴다. 사람이 안개가 자욱하여 갈대피리로 불려졌다.

--나란성드 "어부"

넷째, 부적절한 운율, 섹스 추산.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나당 앞 버드나무 그늘 느릅나무 뒤 처마 위에 있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깊은 골목에서 개가 짖고, 닭이 울고 뽕나무가 뛰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도연명 귀원 (위)

5. 죽직심허는 나의 친구이고, 수상등포는 나의 선생님이다!

-"연 닫아 봄과 가을"

6. 서새산 앞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고, 고등어가 뚱뚱하다. 은행의 한 노인은 녹색 대나무 모자 비옷을 입고 녹색 비옷을 입고 비바람을 무릅쓰고 한가롭게 낚시를 했다. 그는 아름다운 봄빛에 매료되어 비도 오지 않았다.

-장 \ "낚시 노래 라인 \"

일곱, 모 놀람, 법원 전에 꽃을 봐; 나는 머물거나 머물지 않고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딥 윈도우 노트"

여덟, 새가 높이 날고, 고독한 구름이 혼자 간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나와 경정산의 눈밖에 없다.

이백은 "혼자 경정산에 앉는다"

4. 마음이 잔잔한 시

왕위의 시는 읽을 수 있다. 그는' 견해' 라는 관념을 시의 상황에 유기적으로 융합하여 물내 경지를 보여 주었다.

차이루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나는 목소리를 들었다고 생각한다.

숲으로 돌아가서,

녹색 이끼에서 반사되어 주세요.

아무도 없고, 소리도 없고, 햇빛도 없고, 반사의 광채만 있어 석양 숲의 공허함을 드러낸다. 이 시는 공허하고 음울한 장면이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주는 느낌은' 더 담담하고 진하고, 더 가깝고, 더 멀다' 는 것이다. 그 안에 표현된 의경이 품위가 있기 때문이다.

산속의 가을 밤.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이 시의 주요 특징은 동정이 모두 적합하다는 것이다. 모든 이미지는' 공산' 이 어떻게 소란스러움을 벗어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따라서 산뜻하고 생동감 있는 산의 야경은 바로' 빈' 자이다. 산속의 가을밤의' 공산' 은 분명히 공산이 아니라 마음의 느낌이다. 이런 느낌은 내면의 공허함과 평온함을 나타낸다.

츠카와 컬렉션

맨 위에 있는 목부용화의 가지에는 군산에 성홍의 꽃받침이 활짝 피어 있다. 개울 한 줄기의 입은 고요하고 흔적도 없이, 그들은 활짝 펴서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월초에 새가 놀라 봄계가 울릴 때.

여기서, 움직이면 고요하고, 정적이면 움직인다. 실은 거짓이고, 색은 텅 비어 있다. 본체는 그것들 밖에 있고, 그것들은 일체형이다. 이것이 바로' 이동' 에서' 정적' 을 얻고, 실경에서 허경을 얻고, 많은 현상에서 본체를 얻고, 순간적인 직관에서 영원을 얻는 것이다. 꽃이 피고 꽃이 피고 새가 춘계에서 노래하지만, 자연을 통찰하는 이 순간에 너는 불후의 존재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묵상할 수 있는 시

1, "마음 밖에는 아무것도 없고, 법정 앞에 꽃이 피는 것만 본다. 나는 머물고 싶지도 않고 머물고 싶지도 않고, 하늘 밖의 구름과 함께 떠다닌다. --출처 \ "우창 샤오 지 \" 첸 mingji

내 마음이 담담하고 침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전혀 놀라지 않는다. 나는 단지 마음속에 평상심을 유지하고 있을 뿐이다. 나는 부를 부러워하지 않고 권력에 의지하지 않는다. 내 마음속에는 내 생각이 있지만, 나는 순수하고 선량하다. 요컨대, 이 세상을 꿰뚫어 보는 것 같고, 마음이 잔잔한 호수와 같다. 나는 무심코 모든 것을 내려놓았다. 내 마음은 넓고, 마음은 넓고, 마음은 물결과 같다. 떠나가는 것은 정말 무심한 것이다. 하늘 밖의 구름을 쉽게 볼 수 있다.

2,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원작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그 먼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 시는 육조 《단경》에서 나왔다. 육조 혜능의 선우 말이다. 육조 제단경' 은 후세 사람들이 선종 육조 혜능의 말에 근거하여 편찬한 것이다.

의미: 사실 먼지는 밖에 있고, 마음은 안에 있고, 마음은 깨끗하고 먼지는 없다. 먼지 를 포함, 외부 마음, 자주 벗겨, 먼지 무심코; 마음속에 먼지가 있고, 먼지는 마음이고, 하웨이는 마음속에 먼지가 있고, 청정한 마음이 있는가? 혜능이 말한 바와 같이, 어진 사람은 감동을 받았고, 도가 말한 바와 같이, 도가 비범하다. 그들의 이유는 똑같다. 불교는 마음속의 만물을 중시하고, 수세를 추구하며, 도교는 집착을 중시하고, 피세를 추구한다. 불교는 이 세계를 초월해야 하고, 도교는 이 세상을 실천해야 한다. 원칙적으로 그것을 추구하는 것은 하나의 방법이다. 일종의 초탈이지만, 일부러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대의는: 세상은 정법이 없고, 나중에는 법이 불법임을 안다. 천하의 일이 아직 끝나지 않았으니, 왜 그냥 내버려 두지 않느냐?

3, 마음의 평화는 곧 가볍고, 고금이 없다. -\ "밤 보트 도움 진 \" 돈 바이 주이

의미: 마음이 평온할 때 피아노의 목소리는 자연스럽고 우아하기 때문에 우리는 고대와 현대와 별반 다르지 않게 들린다. 자연의 우아함을 강조하는 것은 거문고의 최고 경지이다.

4, 하늘 높은 구름 밝은 달빛 흰색, 심장 정적 갈매기 알고-\ "한양 보조 기록 \" 당나라 libai 중 하나

의미: 하늘은 맑고, 강상명월은 밝을 것이다. 사람의 마음가짐이 침착할 때 갈매기도 느낄 수 있다.

만물에는 인과 조건이 있고, 사람의 내면활동은 외적인 물질세계에 반영된다고 한다.

5, 석실은 아늑하고, 얼음못은 그림자가 가득하다. -\ "흰 비둘기 잉크 노동자 보내기 \" 당나라 지아 는 말했다

의미: 석두 집에 입으면 조용해지기 쉽다. 얼어붙은 수조에서 달의 반사는 불완전하다. 마음이 평온하고 풍경이 조용하다는 뜻이다.

6. 마음의 평안을 묘사하는 시

1, 나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린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에서: 웨이 대나무 건물.

조용한 대나무 숲에 혼자 앉아 피아노를 치고 휘파람을 불기도 한다. 정글에서 내가 여기 있다는 걸 누가 알아? 밝은 달만 조용히 나와 함께 있다.

2. 인간의 조건 하에서 집을 짓고, 차마의 소음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에서: 웨이와 진 Tao Yuanming "다섯 번째 음료".

세상에 살다 보니, 수레와 말의 번잡함이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네가 의지가 높고 멀리 있는 한, 당연히 자신의 곳이 한적한 곳이라고 느낄 것이다.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유유자적하여 먼 남산이 눈에 들어왔다.

보리는 마음만 보고, 왜 바깥 세상을 구하는가?

자신을 수행하라, 극락세계가 눈앞에 있다!

에서: 당나라 Huineng "보살".

보리는 단지 내향일 뿐인데, 왜 외부 세계에 현기를 구하는가? 이렇게 자신을 수련하면 천국이 곧 다가올 것이다!

4, 옷은 몸을 가리지 않지만, 소원에 어긋나지 않는다.

에서: 웨이와 진 Tao Yuanming "반환 정원", 세 번째 부분.

내 옷이 젖은 것은 아깝지 않다. 나는 단지 이것이 내가 돌아가서 농사를 짓고 싶은 소망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5. 쓸쓸한 곳을 돌아보고 돌아오니 비바람이 맑지 않다.

에서: 돌 "바람과 비, 모청림 중엽성".

네가 폭풍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라, 비가 오든 맑은 날이든.

7. 마음이 잔잔한 시

왕위의 시는 읽을 수 있다. 그는' 자연을 보라' 라는 관념을 시의 상황에 유기적으로 융합하여 나의 예전과 같은 경지를 보여 주었다. "차이루" 빈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내가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숲으로 돌아가 녹색 이끼 속에서 나를 향해 빛났다. 아무도 없고, 소리도 없고, 햇빛도 없고, 반사의 광채만 있어 석양 숲의 공허함을 드러낸다. 이 시는 조용하고 몽롱한 경치를 쓴 것이지만, 사람들에게 주는 것이다. 산거추야' 가 표현한 의경이 맛볼 만하기 때문이다. 비 온 뒤의 빈 산, 황혼의 달빛 아래 소나무 숲 속에 서 있는 시냇물 속의 수정석, 대나무 숲의 속삭임, 세탁녀가 집에 돌아오고, 어선 앞의 연잎, 무슨 상관이 있는가? 봄이 이미 지나갔으니 왕손은 머물 수 있다. 이 시의 주요 특징은 동정이 모두 적합하다는 것이다. 모든 이미지는' 공산' 이 어떻게 소란스러움을 벗어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그래서 산뜻하고 생동감 있는 산간의 저녁 풍경이다. "빈" 단어는 거꾸로 반영된다. 산속의 가을밤의' 공산' 은 분명히 공산이 아니라 마음의 느낌이다. 이런 느낌은 내면의 공허함과 평온함을 나타낸다. 지천집' 에서 무궁화는 목말에, 산에는 꽃받침이 빨갛다. 개울에 사람이 없어서 계수나무 꽃이 분분히 떨어진다. 밤이 고요하고 봄산이 텅 비었다. 월초에 새가 놀라 봄이 울린다. 현실은 비어 있고 색상은 비어 있습니다. 본체는 그것들 밖에 있고, 그것들은 하나가 된다. 이것이 바로' 이동' 에서' 정적' 을 얻고, 실경에서 허경을 얻고, 많은 현상에서 본체를 얻고, 순간적인 직관에서 영원을 얻는 것이다. 봄에는 꽃이 만발하고, 새말이 꽃향기를 풍기지만, 이 자연이 깨달은 순간, 너는 오히려 자신이 영원히 살 수 없다고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 마음을 가라앉히는 시구나 글이 있습니까?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생활이 좀 더 즐겁고, 고통이 적고, 좀 더 순조로워지고, 실의에 빠지기를 바라지만, 운명은 항상 사람을 놀리고, 사람을 괴롭히며, 항상 더 많은 상실감과 고통과 좌절감을 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인생은 살아 있다. 봄바람과 모든 것이 순조롭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는 없다. 좌절에 직면하여 활달할 수 있고, 명철이 몸을 보호하고, 평온하고 평화로운 마음을 유지하는 것은 생명에 대한 관대함에 대한 깊은 이해이다. 만약 한 사람이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고 싶다면. 정력을 절약하고 유머가 낙관적이다. 마르크스가 말했듯이, "좋은 기분은 좋은 약 열 쌍보다 심리적 피로와 고통을 더 완화시킬 수 있다." 관용은 네 발 아래의 등불, 길의 등불이다. 관용은 눈 속의 숯, 빗속의 우산이다. 관용은 사막의 분수이자 야간 비행의 등대이다. 인생은 바다와 같고 관용은 작은 배다. 바다에서 배를 타야 바다의 폭을 알 수 있다. 인생은 한 곡과 같고, 관용은 한 곡이다. 그것과 함께 노래를 불러야 삶이 달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네가 너그럽고 사랑한다면, 너는 매일 행복할 수 있다.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9. 자신의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는 문장, 시사불경을 모두 할 수 있으니 통역을 하는 것이 좋다. 나는 상당히 어리석다.

마음이 분명하면 하늘이 무너지지 않고, 만물이 변하고, 마음이 즐겁고-빙심 공식.

인생은 스스로 만든 것이다. 마치 마음에서 태어난 것 같고, 세상 만물은 모두 영상이다.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만물은 움직이지 않고, 마음은 변하지 않고, 만물은 변하지 않는다.

"교심" 은 한 전고에서 유래했다: 당대의 배도가 궁핍하다고 전해진다. 어느 날 나는 길에서 우연히 한 줄의 선사를 만났다. 스승은 페두의 얼굴을 보고 페두의 입의 세로 줄무늬가 입구까지 뻗어 있는 것을 발견하여 그가 굶어 죽을까 봐 걱정했다. 그래서 그는 배도에게 열심히 선을 고치라고 강력히 권했다. 배도는 교리를 따르고 미래에는 다시 한 줄의 선사를 만난다. 대사는 배도의 눈빛이 맑고 안색이 완전히 변하는 것을 보고 그에게 말했다. 그는 앞으로 반드시 승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대사의 본의에 따르면 배도의 얼굴이 앞뒤가 이렇게 크게 변한 것은 그가 끊임없이 선악을 고치고 마음을 고쳤기 때문이다. 전고 배도는 젊었고, 점쟁이는 그가 감옥에 있다고 말했다. 잠시 후, 점쟁이는 그를 다시 만났지만, 자신의 재난이 이미 해결되었다는 것을 알고 놀라서 배도에게 어떻게 해결하느냐고 물었다. 배도는 그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단지 그가 실수로 주운 옥대를 돌려주었다. 왕 선생은 바로 이 선행이 배도의 생명을 구했으니, 그는 장차 반드시 크게 부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당나라' 배도유대' 의 전설은 만사에 전환점이 있고 인생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선종: 1, 모든 일에는 인과가 있다. 2. 인생은 스스로 만들고, 서로 마음으로부터 태어난다. 세상 만물이 다 변해 마음이 움직이지 않는다. 만물은 움직이지 않고, 마음은 변하지 않고, 만물은 변하지 않는다. 3, 인생은 여덟 가지 고생이 있다: 생, 나이, 병, 죽음, 이별을 사랑하고, 원망한 지 오래다. 묻지 못하고 놓을 수 없다. 4. 모든 일이 지나칠 수 없다면 인연은 앞당겨 끝날 운명이다. 5, 사람은 선악이 없고, 선악은 마음속에 있다. 6. 순간은 영원하다. 7. 바다에 대한 갈망은 무한하다. 8. 모든 것이 허황된 것이다.

허화를 일으키고 조용함을 유지하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습니다.

거울은 무대가 아닙니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먼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것은 육조 혜능 대사의 네 문장이다.

부처님께서 내게 이르시되 네 마음속에 먼지가 있도다 나는 힘껏 닦았다.

부처가 말했다: 네가 틀렸다. 먼지가 지워지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내 마음을 벗겼다.

부처가 말했다: 너는 또 틀렸다. 먼지는 먼지가 아니기 때문에 먼지가 없다.

이해가 안 돼요. 무슨 뜻이에요?

나는 이것이 심수와 혜능의 두 아들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심수가 말했다. "보리수로서, 내 마음은 거울대와 같다. 자주 닦아야지, 먼지를 일으키지 마라. "

혜능은 말했다: "보리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다. 클릭합니다

확실히, 이 두 아들을 이해하는 것은 정말 어렵고, 심지어 정확한 이해도 쉽지 않다.

나는 그것을 이해할 수 없다.

보리수가 되어 마음이 경대와 같다. 정기적으로 부지런히 닦아서 먼지를 일으키지 않는다.

중생의 몸은 지혜를 깨달은 나무이다.

중생의 마음은 밝은 무대 거울과 같다.

계속 닦아보고,

그것이 더러움에 오염되지 않도록 해라, 때가 빛의 본성을 가로막는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원래는 아무것도 없었는데, 그럼 어디서 온 먼지일까요?

보리에는 나무가 없습니다.

밝은 거울은 무대가 아니다.

아무것도, 아무것도,

그곳은 어떤 먼지에 잡힐까?

지금은 글자 그대로 이해할 수 있을 뿐, 아직 철저히 이해할 수 없다!

마음에는 먼지가 없고, 먼지는 곧 마음이다. 만약 사람들이 청소할 의향이 없다면, 그들은 죽을 것이다.

나는 한 가지 문제를 생각해 본 적이 있다.

사람들은 한 가지가 맛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후각은 미각보다 비중이 더 크다.

그래서 개와 같은 후각이 예민한 생물은 음식에서 우리보다 훨씬 행복하다.

이런 생각이 맞나요? 만약 틀렸다면 .. 무슨 일이야?

사실, 외부 먼지, 마음 을 포함, 자주 브러시, 마음 깨끗하고 먼지가 없다;

먼지 를 포함, 외부 마음, 자주 벗겨, 먼지 무심코;

마음속에 먼지가 있고, 먼지가 곧 마음이다.

하웨이의 마음은 먼지가 있고, 먼지가 없고, 무심하다. 혜능이 말했듯이, 인자한 사람은 설렌다.

불교도들은 만물에 관심을 갖고 내면의 수련을 추구한다.

마음의 평온에 관한 시 1. 마음속의 잔잔한 시를 묘사하다

1, 나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린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에서: 웨이 대나무 건물.

조용한 대나무 숲에 혼자 앉아 피아노를 치고 휘파람을 불기도 한다. 정글에서 내가 여기 있다는 걸 누가 알아? 밝은 달만 조용히 나와 함께 있다.

2. 인간의 조건 하에서 집을 짓고, 차마의 소음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에서: 웨이와 진 Tao Yuanming "다섯 번째 음료".

세상에 살다 보니, 수레와 말의 번잡함이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네가 의지가 높고 멀리 있는 한, 당연히 자신의 곳이 한적한 곳이라고 느낄 것이다.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유유자적하여 먼 남산이 눈에 들어왔다.

보리는 마음만 보고, 왜 바깥 세상을 구하는가?

자신을 수행하라, 극락세계가 눈앞에 있다!

에서: 당나라 Huineng "보살".

보리는 단지 내향일 뿐인데, 왜 외부 세계에 현기를 구하는가? 이렇게 자신을 수련하면 천국이 곧 다가올 것이다!

4, 옷은 몸을 가리지 않지만, 소원에 어긋나지 않는다.

에서: 웨이와 진 Tao Yuanming "반환 정원", 세 번째 부분.

내 옷이 젖은 것은 아깝지 않다. 나는 단지 이것이 내가 돌아가서 농사를 짓고 싶은 소망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5. 쓸쓸한 곳을 돌아보고 돌아오니 비바람이 맑지 않다.

에서: 돌 "바람과 비, 모청림 중엽성".

네가 폭풍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라, 비가 오든 맑은 날이든.

2. 마음이 잔잔한 시

왕위의 시는 읽을 수 있다. 그는' 견해' 라는 관념을 시의 상황에 유기적으로 융합하여 물내 경지를 보여 주었다.

차이루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나는 목소리를 들었다고 생각한다.

숲으로 돌아가서,

녹색 이끼에서 반사되어 주세요.

아무도 없고, 소리도 없고, 햇빛도 없고, 반사의 광채만 있어 석양 숲의 공허함을 드러낸다. 이 시는 공허하고 음울한 장면이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주는 느낌은' 더 담담하고 진하고, 더 가깝고, 더 멀다' 는 것이다. 그 안에 표현된 의경이 품위가 있기 때문이다.

산속의 가을 밤.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이 시의 주요 특징은 동정이 모두 적합하다는 것이다. 모든 이미지는' 공산' 이 어떻게 소란스러움을 벗어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따라서 산뜻하고 생동감 있는 산의 야경은 바로' 빈' 자이다. 산속의 가을밤의' 공산' 은 분명히 공산이 아니라 마음의 느낌이다. 이런 느낌은 내면의 공허함과 평온함을 나타낸다.

츠카와 컬렉션

맨 위에 있는 목부용화의 가지에는 군산에 성홍의 꽃받침이 활짝 피어 있다. 개울 한 줄기의 입은 고요하고 흔적도 없이, 그들은 활짝 펴서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월초에 새가 놀라 봄계가 울릴 때.

여기서, 움직이면 고요하고, 정적이면 움직인다. 실은 거짓이고, 색은 텅 비어 있다. 본체는 그것들 밖에 있고, 그것들은 일체형이다. 이것이 바로' 이동' 에서' 정적' 을 얻고, 실경에서 허경을 얻고, 많은 현상에서 본체를 얻고, 순간적인 직관에서 영원을 얻는 것이다. 꽃이 피고 꽃이 피고 새가 춘계에서 노래하지만, 자연을 통찰하는 이 순간에 너는 불후의 존재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사람을 편안하게 하는 시

나는 너의 마음이 얼마나 짜증이 나는지 모르지만, 나는 이 문장 수업이 괜찮다고 생각한다. 너의 마음이 빨리 좋아지길 바란다. 7 월, 들깨와 그의 손님들이 적벽 아래에서 배를 저었다.

미풍이 솔솔 불어서 물이 수면에 도달할 수 없다. 잔을 들어 동료에게 건배하고, 달과 관련된 문장 등을 암송하고, 장을 찬미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달이 동산에서 솟아올라 북두칠성과 소 사이를 배회했다. 유백색의 안개가 강을 가로지르고, 푸른 물이 하늘을 잇는다.

작은 배가 아득하고 아득한 강 위에 떠 있고, 광대한 강을 건너게 하다. 풍욱의 바람처럼 광대하여,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겠다. 독립 세계처럼 우쭐대며 선화로 페더링하다.

이때 그는 술을 마시게 되어 매우 기뻤고, 손으로 뱃전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노래는 말했다: "GUI GUI 는 푸른 패들과 같고, 하늘을 치고 빛을 묘사합니다.

나는 품에 안겨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 "구멍을 불고, 한 곡과 화해하는 손님을 기대고, 울부짖는다. 원한이 있으면 울어라. 여음이 끊이지 않다. 신룡이 깊은 계곡에서 춤을 추게 할 수 있고, 외로운 배 위의 과부가 눈물을 흘리게 할 수 있다.

스시의 용색은 슬프고 슬프며, 한 귀퉁이를 정돈하고 앉아서 손님에게 물었다. "왜 나타납니까?" " -응? 손님이 말했다. "월별이 희고 우엉이 남쪽으로 날아간다. 이것은 조멘드의 시가 아닙니까? 서망하구, 동망무창. 산천이 구불구불하고 어두컴컴하다. 주랑에 갇힌 멘데스지 아닌가요? Qifang 징, 강릉 아래로, 동쪽으로 흐른다. 천리의 길이, 깃발을 걸치고 강에 취해 시를 가로지른다. 고체 세계의 영웅, 오늘 자이? 나와 아들은 주강 상공에서 땔나무를 치고 물고기와 새우, 사슴과 친구가 되어 일엽편주를 들고 술병을 들고 서로 귀속한다. 하루살이를 하늘로 보내어 땅에 들어서니, 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내 일생의 순간을 한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하다. 플라잉 시안 (flying xian) 은 달을 안고 여행을 떠났다. 잠시 이해할 수 없어 형태에 남아 있다. 들깨가 말했다. "물과 달을 아십니까? 죽은 자는 이렇지만, 그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뚜껑은 반드시 그 자체의 변화로부터 볼 것이며, 천지는 일시적인 것이 될 수 없다. 그것이 변하지 않는 각도에서 본다면, 모든 것이 나에게는 무궁무진하다. 당신은 무엇을 부러워합니까? 하늘과 땅 사이에 만물은 그 주인이 있다.

내 것이 아니라면 한푼이다. 그러나 강 위의 맑은 바람, 산 속의 명월, 귀는 들리고 눈은 보인다.

아무리 취해도 끝이 없고, 아무리 써도 끝이 없다. 그것은 창조주의 끝없는 은신처이며, 나와 나의 아들은 올바른 곳에 있다. ""

손님은 미소를 짓고, 등불을 좀 더 세심하게 씻고, 그릇은 이미 다 써버리고, 컵접시는 난장판이다. 배에서 자고, 서로 껴안고 잠을 자는데, 나는 지평선이 이미 하얗게 변했다는 것을 안다.

4. 마음의 평화를 묘사한 시문이나 글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평온하고, 마음이 조용하고, 조용하고, 조용하고, 평온하고, 마음이 편안하다.

1: 성어: 발음

해석: 마음의 평화, 태도가 침착하다.

2. 성어: 마음 속 조용한 발음: [x 와 n r zh _ Shu]

해석: 마음이 평온하고 잡념이 없는 것을 묘사한다.

3. 성어: 조용하고 깊은 발음: [n 峟 ng j 峡 ng zh Yu m: n]

해석: 마음을 가라앉히고 잡념에 흔들리지 않으면 원대한 목표를 세울 수 있다.

4. 성어: 평온한 발음: [q √ d √ ng sh é n Xi 囑 n]

해석: 나는 평화와 평온을 느낍니다.

5. 성어: 안심하고 발음: [ā n x 와 n ti n dang]

해석: 마음이 편안하여 명리를 구하지 않는다

5. 마음을 가라앉히는 시구 혹은 글자가 있습니까?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생활이 좀 더 즐겁고, 고통이 적고, 좀 더 순조로워지고, 실의에 빠지기를 바라지만, 운명은 항상 사람을 놀리고, 사람을 괴롭히며, 항상 더 많은 상실감과 고통과 좌절감을 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인생은 살아 있다. 봄바람과 모든 것이 순조롭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는 없다. 좌절에 직면하여 활달할 수 있고, 명철이 몸을 보호하고, 평온하고 평화로운 마음을 유지하는 것은 생명에 대한 관대함에 대한 깊은 이해이다. 만약 한 사람이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고 싶다면.

관용은 발밑의 등불, 길의 빛이다. 관용은 눈 속의 숯, 빗속의 우산이다. 관용은 사막의 분수이자 야간 비행의 등대이다.

인생은 바다와 같고, 관용은 작은 배 한 척이며, 바다에서 배를 젓는다. 너는 바다의 폭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인생은 한 곡과 같고, 관용은 한 곡이다. 그것과 함께 노래를 불러야 삶이 달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포용과 사랑만이 매일 행복할 수 있다.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6. 마음을 평온하게 유지하고 떠들썩한 고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고시가 많을수록 좋다.

첫째, 담박하지 않으면, 똑똑히 보지 않고, 하얗고 고요하지 않다.

-제갈량의 《계명서》

둘째, 집을 짓는 것은 사람의 조건 하에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Tao Yuanming 의 음주 (5)

삼두, 나일론봉은 붉고 가을바람은 부하를 이긴다. 사람이 안개가 자욱하여 갈대피리로 불려졌다.

--나란성드 "어부"

넷째, 부적절한 운율, 섹스 추산.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나당 앞 버드나무 그늘 느릅나무 뒤 처마 위에 있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깊은 골목에서 개가 짖고, 닭이 울고 뽕나무가 뛰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도연명 귀원 (위)

5. 죽직심허는 나의 친구이고, 수상등포는 나의 선생님이다!

-"연 닫아 봄과 가을"

6. 서새산 앞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고, 고등어가 뚱뚱하다. 은행의 한 노인은 녹색 대나무 모자 비옷을 입고 녹색 비옷을 입고 비바람을 무릅쓰고 한가롭게 낚시를 했다. 그는 아름다운 봄빛에 매료되어 비도 오지 않았다.

-장 \ "낚시 노래 라인 \"

일곱, 모 놀람, 법원 전에 꽃을 봐; 나는 머물거나 머물지 않고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딥 윈도우 노트"

여덟, 새가 높이 날고, 고독한 구름이 혼자 간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나와 경정산의 눈밖에 없다.

이백은 "혼자 경정산에 앉는다"

7. 《논어》에 차분하고 차분한 문장을 쓴다

논어' 에서 마음가짐과 평화에 관한 단락은 한 단락이 아니라, 나는 그 중 두 단락을 매우 좋아한다. 하나는 공자가' 촉두' 에서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즐기고 있다" 고 말했다. 불의와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과 같다. " 이 말은 평온한 마음가짐과 그의 도덕적 한계를 모두 표현했다. 다른 하나는 공자가 정치적으로 자신의 일생을 총결했다는 것이다. 그 당시 사람들은 모두 소탈하고 소탈하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이 단어는 점차 우리의 일상용어에서 벗어났고, 지금은 거의 아무도 다시 언급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제부터 더 불쾌감을 느끼기 시작했고, 기쁨은 우리의 현재 유행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하지만 무엇이 소탈하고 행복이 무엇인지, 줄곧 분명하게 말하지 못했다. 공자는 무심코 소탈함과 즐거움에 대해 가장 좋은 주석을 달았다고 생각한다. 바로 마음에서 우러나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