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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가 추앙하는 군자는

노자, 열자, 장자, 귀곡, 양주 등.

1, 노자

노자, 성 이명아, 인칭 백양, 혹은 촉백양. 춘추 말기, 주나라 춘추시대 진 (후속 추) 의 사람. 중국 고대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 역사학자, 도가학파의 창시자이자 주요 대표.

노자는 세계 문화의 유명인으로, 세계 100 명의 역사 유명인 중 한 명으로 장자와 노자, 장자라고 부른다. 도교에서 노인은 도교의 시조로 간주되어 "왕좌의 노인" 이라고 불린다. 당대에는 노인이 리의 조상으로 여겨졌다. -응?

노자의 현존하는 저서에는' 도덕경' (일명' 노자') 이 있는데, 세계에서 발행량이 가장 많은 저작 중의 하나이다. 1980 년대 유네스코의 통계에 따르면 세계 문화 명작에서 성경은 외국어로 번역되어 발행량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도덕경' 이었다.

노자 사상은 중국 철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치며, 그 사상의 핵심은 소박한 변증법이다. 정치적으로, 노인은 무위적인 통치, 언교의 가르침을 주장한다. 정치적으로, 노인은 사물이 극도로 반대되는 이치를 중시한다. 슬림한 방면에서 노자는 도가 쌍수의 시조로 온유하고 정직한 수행을 중시하며 남과 다투지 않는다.

2. 열

열자 (기원전 450 년경-기원전 375 년, 전국시대, 향년 75 세) 는 전국 초기 도교의 대표적 인물이다. 명구, 일명 우구 ('열자' 는 후세의 그에 대한 존칭이다), 화하족, 주대 정국전 (현재 허난성 정저우시) 사람, 고제는 단보다 늦다. 선진 천하 10 대 중 하나인 유명한 도가 학자? 사상가, 철학자, 작가, 교육자.

전국 초기 사상가 열자는 노장을 제외한 도가 사상의 또 다른 대표인물로, 이후의 철학, 미학, 문학, 과학 기술, 양생, 음악, 종교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열자》가 있는데, 그 이론은 황제의 노자에서 유래한 것으로, 노장에 속한다. 선진 철학 학파를 건립하다. 그는 노장 간 도가 학파의 중요한 계승자이다.

3. 장자

장자는 전국 중기의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이다. 좡어, 자주, 자수 (일명) 는 송나라에서 태어나 조상은 송대 공이다.

그는 중국의 중요한 철학 학파인 장자를 창립했다. 그는 노자에 이어 전국 시대 도가 학파의 대표적 인물로 도가 학파의 주요 대표 인물 중 하나이다. 일명 노자, 노자.

장자는 자유를 주장하며 초위왕에게 초빙해서는 안 되며, 송대에서만 칠원관으로 일한 적이 있다. 역사는' 칠원 오만관' 이라고 불리며 지방관의 전범으로 여겨진다.

장자는 최초로' 내성외왕' 이라는 사상을 제시하여 유교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장자는 <역경> () 에 대한 깊은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이경 음양의 길' 을 깊이 지적했다. 장자의' 삼성' 사상은 <역경> 중의 삼재와 일치한다.

그의 대표작은' 장자' 로 그 중 유명한 것은' 소요여행',' 오기론' 등이다.

장자의 상상력은 매우 풍부하고, 언어는 자유롭게 운용되고, 융통성이 많으며, 미묘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철리를 흥미진진하게 말할 수 있다. 그의 작품은 "문학철학, 철학문학" 이라고 불린다.

4. 귀신 기장

귀신 기장의 이름은 왕욱과 왕선이고, 그들의 이름은 선위자이다. 전국시대의 혁혁한 인물, 화하족, 이마에 네 개의 기미가 있어 귀신부의 이미지가 되어 귀신곡파를 창립하였다.

유명한 군사가, 도가 대표 인물, 병법의 대가, 병가의 원조, 백가의 학문에 정통하다. 운몽산의 귀곡에 은거하기 때문에, 스스로 귀곡선생이라고 자칭한다. 귀조는 늘 산에 들어가 수행을 하며 도교에 정통하여 변화무쌍하다. 왕선노조' 는 후세 사람들이 귀곡에 대한 호칭으로, 구학오파 중의 하나이다.

2000 여 년 동안 종횡가는 그를 거룩하게, 종횡가는 그를 조상으로, 점쟁이는 그를 조상으로, 종횡가는 그를 거룩하게, 명가는 그를 조상으로, 도교는 그를 왕선조라고 존중했다. 문화사에서 그는 공자, 맹자, 장자, 순자, 묵자, 한비자와 함께 유명한 학술 대가이다. -응?

귀곡의 주요 작품은' 귀곡',' 윤복칠법고전',' 귀곡 천령서' 등이다. 그의 저서는 후세 사람들에게' 지혜의 금단의 열매' 라고 불리는데, 이 책에서 다루는 사상과 전략적 지혜는 현대 정치 외교 경영 관리에 깊은 지도 역할을 한다.

5. 양주

양주 (기원전 395 년경-기원전 335 년경) 는 기원전 450 년경-기원전 370 년경, 양, 위 (요진) 사람, 중국 전국 시대 초기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철학자라고 말한다.

양주는' 자신을 중시하라',' 다시 태어나라',' 조금도 잃지 않는다' 는 사상을 제창했다. 그는 도교 양주학파의 창시자이다. 해산에 대한 그의 의견은' 열자',' 장자',' 맹자',' 모든 것이 잘못되었다',' 여춘추' 등에서 찾을 수 있다.

바이두 백과-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