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머리 진흙 사람
남자 기생은 명말에 기원했다. 아민기우 (1636 년경 출생) 는' 시험정 유고' 를 집필했다. "경중 추석에는 진흙 토끼 모양을 많이 하고, 옷은 휴머노이드 같고, 아이들은 숭배한다." 청나라에 이르러 남자 기생의 기능이 제달에서 어린이 추석 장난감으로 바뀌었다. 점점 더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갑옷 가운을 입은 무장으로 분장한 사람도 있고, 등에 종이기나 우산을 달고 앉거나 서 있는 사람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앉아, 기린, 범표범 등이 있다. 토끼머리로 분장한 장사꾼도 있고, 면도사부나 신발을 꿰매고, 훈툰을 팔고, 다탕을 파는 장사꾼도 있다. 남자 기생의 경우,' 연경 연보' 에는' 추석마다 도시의 총명한 사람이 황토로 두꺼비 토끼를 만들어 파는 것을 남자 기생이라고 한다' 는 기록이 있다. 구사회에서 동사패루 일대에는 늘 남자 기생의 노점이 있어서 남자 기생을 팔아 추석을 보냈다. 이 밖에 남식점과 향촉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토끼머리 진흙 사람
남자 기생은 올드 베이징 추석의 어린이 장난감이다. 월궁에 창어 옥토끼가 있다는 말에 따르면 옥토끼는 더 예술화, 의인화, 심지어 신화화, 그리고 진흙으로 다양한 형태의 남자 기생을 만들었다. 옛날에 아이를 달래는 데도 한 가지 규범이 있는데, 바로 오락 중에 하나님을 공경하는 것이다. 할아버지는 봉건 시대의 귀족에 대한 존칭으로, 나중에는 신에 대한 존칭으로 이어졌다. 옥토끼는 가축도 토끼도 아니고 광한궁의 신토끼다. 마음대로 잡아와서 놀면 안 되고,' 할아버지' 라는' 토끼' 진흙으로 존칭을 할 수 밖에 없다. 작가 측이' 두문잡영' 에서 쓴 바와 같이, "자녀들이 먼저 예배를 다투면 남자 기생을 살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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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 기생은 주형으로 빚어낸 것이다. 먼저 점토와 펄프를 골고루 섞어서 앞뒤 반으로 나누어진 금형에 넣는다. 말린 후 쏟고, 앞뒤를 붙이고, 귀를 붙이고, 몸에 접착제를 한 겹 바르고, 금빛을 바른다. 남자 기생은 키가 3 피트가 넘고, 가장 작은 것은 3 인치밖에 안 되는데, 모두 가루 얼굴이고, 머리에 금갑주를 쓰고, 등에 깃발이나 우산 뚜껑을 메고 있다. 그것의 마운트에는 사자, 호랑이, 사슴, 코끼리가 포함된다. 남자 기생은 왼손에 절구를 들고 오른손에는 공이를 잡고 약을 만든다. 또 다른 남자 기생이 있는데, 입이 매우 크고, 공강으로 만들어졌으며, 윗입술을 유연하게 설치하고, 중간에 실로 묶었다. 만약 네가 그것을 당기면 토끼의 입술이 으깨질 것이다. 어쨌든 여러 가지가 있다. 올드 베이징에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장사로 여긴다. 구력은 매년 8 월에 그들은 모두 거리에 노점을 늘어놓아 명절에 적합하게 한다. 청대 시인 참나무옹은' 연대 신영' 에서 시' 토끼절' 을 한 편 썼다.' 단축집, 아트리움 웃음은 과과를 추천한다. 약을 훔친 아내는 과부라고 했지만, 금을 그린 교활한 토끼는 뜻밖에도 잎이라고 불렀다. 가을 바람 달 동천영, 두꺼비 빛이 추운 밤 물을 비추다. 나는 아이와 노는 데 익숙해서 나도 모래를 다투고 있다. " 이 남자 기생은 민간 연예인의 과감한 창작을 거쳐 이미 개인화되었다. 그것은 옥공이를 들고 있는 토끼의 머리이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남자 기생을 금 투구, 갑옷 반짝이는 무사로 만들었다. 사자, 코끼리 등 기수, 공작새, 두루미 등 새 타기도 했다. 특히 남자 기생이 호랑이를 타기 어렵다는 것은 이상한 일이지만 민간 연예인의 과감한 창조다. 팔꿈치 관절과 턱뼈가 활동할 수 있는 남자 기생도 있는데, 흔히' 큰 입' 이라고 불리는데, 비교적 기쁘게 한다. 제월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정말 멋진 장난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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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끼에 대해 말하자면, 키가 작은 (1 미터 정도, 3cm 미만) 것을 보지 마라. 그러나 옷을 입고, 약공이를 들고, 갑옷을 걸치거나 빨간 가운을 입는 것이 인상적이다. 흑호, 황호, 사슴, 기린, 연꽃자리, 운문, 등기, 양산 등을 타고 있습니다. 토끼의 스타일은 화려한 옷차림과 이목구비를 중시한다. 평소에 눈을 똑바로 바라보고, 입을 세 쪽 감고, 얼굴에 연지를 발랐다. 그의 아름다움은 위엄이 있고, 그의 존엄성은 유치하며, 그는 활발하고 귀엽다. 지금 토끼 아빠의 처지는 예전 같지 않다. 설날 묘회에서 토끼 아버지를 볼 수 있는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 시간에는 꼬리가 없는 용일 뿐이다. 멀리, 나는 그것을 언급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 1950 년대 초에도 북경에는 여전히 많은 토끼가 있었다. 특히 추석 전에는 거리 곳곳에' 토끼 노점' 이 널려 있었다. 일본이 중국을 침략하는 동안에도 토끼는 여전히 인기가 많다. 라오서 씨는 소설' 일가 4 대' 에서 당시 토끼 아버지의 특징을 묘사하면서 토끼 아버지가 "얼굴에 연지가 없다" 며 "단지 작은 세 쪽 입에 가는 선, 붉은색, 기름을 칠했다" 고 말했다. 가늘고 긴 흰 귀 두 개에 옅은 붉은색을 발랐다. 이렇게 토끼의 얼굴은 마치 토끼 속의 황천패처럼 멋있는 모습을 보였다. 상체는 주홍색 가운을 입고 허리 아래에는 푸른 잎과 분홍색 꽃이 있다. 잎마다 접히고 꽃잎마다 밝고 균일한 색으로 물들어 푸른 잎과 붉은 꽃이 반짝 빛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잎명언). "
이 신화 및 전설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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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한 남자 기생에 대한 전설이 있다. 1 년 동안 베이징에서 갑자기 역병이 발생해 거의 모든 사람이 다 받아서 치료할 수 없다는 전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창아는 이 광경을 보고 매우 상심하여, 옆에 있는 옥토끼를 보내 백성들을 치료하게 하였다. 옥토끼가 소녀가 되다. 그녀는 집집마다 다니며 많은 사람들을 치료했다. 옥토끼에게 감사하기 위해 사람들은 잇달아 그녀에게 물건을 보냈다. 옥토끼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고 남의 옷을 빌려 입는다. 그녀가 어디로 가든지 그녀는 옷을 갈아입어야 한다. 때때로 그녀는 기름을 파는 사람처럼 입고, 때로는 점쟁이처럼 보인다 ... 때때로 그녀는 남자처럼 입고 여자처럼 입는다. 더 많은 사람들을 치료하기 위해 옥토끼는 그의 말, 사슴, 사자, 호랑이를 타고 경성을 두루 돌아다녔다. 베이징에서 역병을 없앤 후 옥토끼는 월궁으로 돌아왔다. 그래서 사람들은 흙으로 옥토끼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사슴을 타는 사람, 봉황을 타는 사람, 갑옷을 입은 사람, 각종 작업복을 입은 사람, 매우 귀엽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음력 8 월 15 일 매일 집집마다 그녀에게 제사를 지내고 맛있는 과콩을 주며 길상행복의 보답으로 삼는다. 그녀는 또한 친절하게' 토끼 할아버지',' 토끼 할머니' 라고 불린다. 라오서 씨는' 4 세 동당' 에서 "얼굴에는 연지가 없고, 작은 세 쪽의 입에만 가는 선을 긋고, 빨갛고, 기름을 발랐다" 고 묘사했다. 가늘고 긴 흰 귀 두 개에 옅은 붉은색을 발랐다. 이렇게 토끼의 얼굴은 마치 토끼 속의 황천패처럼 멋있는 모습을 보였다. 상체는 주홍색 가운을 입고 허리 아래에는 푸른 잎과 분홍색 꽃이 있다. 잎마다 접히고 꽃잎마다 밝고 균일한 색으로 물들어 푸른 잎과 붉은 꽃이 반짝 빛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잎명언). " 아민기우 (1636 년경 출생) 는' 시험정 유고' 에서 "경중 추석에는 진흙 토끼를 모양으로 삼아 어린아이를 위해 경배한다" 고 썼다. 명대' 베이징 연보' 에는' 시 부황토, 이름 남기, 화포 입고, 고 2 ~ 3 피트' 가 실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