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의 가치관과 비슷한 돈과 부의 가치관은 매우 분명하다. 부자는 능력과 지혜로 여겨진다. 뮤지컬' 옥상 바이올린 연주자' 의 테브야가 노래를 잘 부른다. "돈이 있을 때, 그들은 네가 모든 것을 다 안다고 믿는다." 돈은 성공을 의미하고, 우리의 목표는 성공이다. 종교단체와 돈을 악과 동일시하고 가난을 개선하는 사람들은 우리에게 단순한 생활을 권하고 올바른 길을 걷고 신체의 유혹을 물리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부자가 기독교 교회와 유대교회에서 높은 지위를 얻을 수 있고, 종교 지원 업무에서 큰 영예를 받을 수 있으며, 그들은 젊은 그리스도인의 모범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관찰하기 위해 너무 많은 예민함이 필요하지 않다. 양면성을 지닌 정보는 매우 위험하다. 심리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정신분열증을 위해 준비한다고 생각한다.
가난을 낳고 가난을 살 운명이었던 사람들은 보통 돈을 더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들은 일찍이 부를 기대하지 말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런 야심에 감정을 낭비하는 것을 피했다. 이 방면에서 그들은 동력이 없게 되었다. 한편, 어떤 사람들은 속박에서 벗어나 자신의 부의 몫을 꾸준히 쟁취하기로 결심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사람들은 모두 총명하고 야심이 있으며, 성공의 모델을 본보기로 삼을 것이다. 그들은 기술을 발전시키고, 지식을 추구하며, 어떤 분야의 전문성을 발전시키고, 열심히 일할 것이다.
그들 중 몇몇은 성공했지만, 왕왕 엄청난 대가를 치렀다. 낮과 밤은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계획을 집행하고, 쉬지 않고 일하는 데 사용된다. 제한된 유동성은 집세, 설비, 필요한 재고, 근로자 임금 등 지출에 쓰이며, 매우 강한 사람의 신체, 체력, 정서적 감당력을 시험하고 있다. 독특한 생각, 효율성, 행운은 확실히 돈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지만, 더 많은 경우 신체적, 정서적, 경제적 적자로 인해 실패하게 된다. 많은 위대한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이렇게 낭비되었다. 동시에 가족, 친구, 건강도 잃었다.
매우 결심한 창업자들은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모든 것을 바쳐 결국 모든 것을 바쳤다. 그들은 모든 금융 계란을 한 바구니에 넣어 창업을 하고 물질적인 승리를 추구하기 위해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투입할 것이다. 그들은 한 소셜네트워크에서 분투할 것이다. 그 명칭은 일 1 위, 일 우수함, 성공 지향적이거나 우수한 가족을 부양하는 사람들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이 과정에서 통제권과 권력은 창업자의 손에서 목표물로 옮겨갔다. 수단과 목표가 완전히 혼동되었다. 생각, 행동, 감정은 모두 돈의 동기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살아있는 이유는 돈과 돈이 살 수 있는 모든 것이다. 인간의 자아와 그 잠재적 내포는 모두 상실되었다.
예기와는 달리 부자도 유혹을 받고 돈의 그물에 빠지기 쉬우며, 심지어 다른 사람들보다 더 취약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미끼는 습관, 불안, 경쟁, 권력 통제, 탐욕이다. 지금 그렇게 많은 기만적인 광고들이 저축을 가르치고 있지만, 한 번에 1 달러만 저축해도 임금이 낮은 사람들이 저축계좌에 몇 달러를 저축해야 하는데, 여전히 많은 자율이 필요하고 계좌 증가가 더디다. 지원군은 매우 약하다.
반면에, 부자들은 다른 문제를 가지고 있다. 그들의 계좌 증가는 이렇게 격렬하고 현저하여 이런 습관은 이미 깊이 뿌리박혀 있다. 돈이 생겨서 후원력이 강하다. 사실 돈을 쓰는 것은 이미 어려워졌다. 일관되지 않은 소비 패턴이 자주 나타난다. 엄청난 지출은 방학, 식당에서 밥을 먹고 옷을 사는 데 쓰이며, 특별한 절약은 휘발유 구입, 종업원에게 팁, 싼 물건 찾기, 돈을 절약할 수 있는 상점들을 찾는 것이다.
의사나 변호사와 같이 스스로 일하는 사람들에게 또 다른 문제가 생겼다. 그들이 일하지 않을 때, 그들은 수입이 없다. 그래서 휴가는 이미 매우 비싼 체험이 되었다. 예를 들어, 연간 소득이 65,438+000,000 달러, 주당 수입이 2000 달러 (세금의 50% 지불) 인 변호사는 휴가 비용이 매우 높은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휴가 비용 외에, 그는 일주일 동안 일하지 않는 것에 2,000 달러를 더해야 한다. 많은 부유한 전문가들은 이미 여러 해 동안 휴가를 계획하지 않았다. 또 다른 것은 그의 사무실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가서 휴가를 보내고, 다시 돌아와서 며칠 동안 야근을 하고, 문을 닫을 때의 업무를 보충한다. 금전의 그물은 그들을 단단히 통제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수입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기 때문이다.
부자가 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재미있다. 그들 중 한 명이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안전을 느끼려면 돈이 얼마나 필요합니까?" " 그들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평온하고 평화롭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런 자세는 젊었을 때 가난했다가 나중에 부자가 된 사람에게 두드러진다. 신경질적인 추리와 정서적 불균형 (신경질적인 감정이 극도로 과장되고 욕심이 그치지 않음) 의 본질은 의심할 여지 없이 뿌리 깊은 불만감을 보여준다. 이 사람들은 만일의 걱정에서 거의 벗어날 수 없다. 만일 주식시장이 떨어지면 어떡하지? 내가 아프면 어떡하지? 인플레이션이 한계를 돌파하면 어떻게 합니까? 잠깐만요. 그들은 항상 돈이 점점 줄어드는 것을 막기 위해 점점 더 많은 돈이 필요하다. 물론, 이 사람들은 결코 충분한 보호를 받지 못할 것이다.
이런 감각이 부족한 심리법칙을 발전시키는 것은 간단하다. 야망이 너무 커서 생긴 것이다. 더 부유한 사람과 경쟁하는 부자는 자기 부정을 일으키기 쉽다. 물론, 가난한 사람과 비교하면 이런 자기부정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이런 불안감은 또래 젊은이들과 사회 성공한 사람들의 인센티브 경쟁 때문이다. "이번 주에 IBM 주식시장에 얼마나 투자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보편적인 경쟁 문제이다.
항상 그의 휴가 계획을 자랑하고, 그가 몇 번이나 주식시장에 갔는지, 혹은 그가 돈 버는 세미나에 참석한 사람은 의식적이거나 무의식적으로 돈이 많지만 자신이 돈이 별로 없다고 굳게 믿는 사람들을 자극하고 조종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후자는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더 많은 수입을 얻어' 해구를 폭로' 해야 한다. 전형적인 방법은 남보다 우월하다. 지인을 아는 회사가 주식시장에서 4 분의 1 이 올랐다는 것을 알고 논문을 써서 수백만 달러를 따고, 돈이 많지만 별로 느껴지지 않는 경쟁사의 혈압이 높아져 매일 일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강도가 높아진다는 것을 알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게임이 바로 거기에 있다. 놀고 싶으면 놀고, 이길 수 있으면 이긴다. 돈을 잃는 게임은 한 사람의 자존심을 더욱 상하게 할 수 있다.
돈이 권력과 가족, 친구, 정치, 사회사건에 대한 통제를 살 수 있다는 것을 부정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우리 사회는 돈으로 살 수 있는 권력을 추앙하고, 성격이 약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교제를 통해 권력을 얻는 이점에 굴복한다. 가난 때문에 돈이 가져올 수 있는 힘을 얻는 두 번째 좋은 방법은 부자와 친구를 사귀는 것이다. 술, 아름다움, 노래, 많은 사람들의 환상 속에서 지금 대부분의 사람들의 꿈은 다른 사람의 인정과 박수를 받는 것이다. 간접 교류를 통해 돈은 이 목표의 실현을 가능하게 한다. 부자를 쫓는 것은 흔한 일이다.
사람들이 단지 사재기를 통해 돈을 축적한다는 것을 설명할 다른 이유가 없더라도, 사재기하는 것도 이런 자기현상을 설명할 수 있는 강력한 동기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프로이드 치학을 믿는 사람들은 축재에 대한 강한 수요를 성심리 발전의 일부로 볼 수 있으며, 이는 사회 집단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우리는 우표, 동전, 예술품, 돈을 수집한다. 이미 부유한 계좌에 돈을 더하는 기쁨에 주식 브로커에게 전화를 걸어 단조로운 목소리로 돈을 버는 방법을 듣고, 다른 사람의 이익을 희생하는 것에 민감하지 않은 것은 모두 강한 탐욕 동기다.
돈의 축적과 인생에 미치는 영향은 한 사람의 전반적인 가치체계와 인생철학을 넘어서면 이해할 수 없다. 돈이 한 사람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변수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그가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돈은 통제할 수 있고, 피해자는 무자비하게 교수형에 처할 수 있다. 돈 자체는 좋고 나쁨의 구분이 없다. 돈이 무엇이고 무엇이 되었는지는 순전히 인간의 선택의 결과이다.
돈을 정확하게 대하기 위해서, 우리는 해야 할 실제 일이 좀 있다. 우선, 우리는 자유, 가족, 친구, 사교 등 모든 중요하고 가치 있는 것들의 의미를 열거한다. 물질주의, 돈, 빈곤에 대한 종교적 신념과 기본 철학을 잊지 마세요. 두 번째 단계는 가장 중요한 가치 있는 것에서 가장 중요하지 않은 것에 이르기까지 이 값진 물건들을 등급순으로 배열한다. 만약 돈이 여전히 높다면, 세 번째 단계를 진행하여 얼마나 많은 돈을 목표로 삼을지 결정하세요. 그런 다음 4 단계에서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행동과 언제 끝날지 자세히 설명합니다. 다섯 번째 단계는 금전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행동이 다른 가치 있는 것에 미치는 영향을 판단하는 것이다. 6 단계, 그리고 마지막 단계는 이 모든 것이 가치가 있는지 진심으로 확인한다. 돈의 목표가 달성되면 진정한 느낌이 어떤지 상상해 보세요. 마음에 드십니까? 의미있는 느낌이 있습니까?
돈이 음식과 집 등 기본적인 필수품을 살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금전도 도난 경보기, 경비원, 경찰 순찰과 같은 외부 보안 조치를 구입할 수 있다. 돈이 아름다운 것을 살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돈을 살 수 없는 것은-당신이 얼마를 받든 간에-내면의 안정감, 자존심, 적절한 인간관계이다. 이런 가능성은 끊임없이 부를 추구하는 사람들과 그들의 내면의 심리적 강도 사이의 대립 관계에 존재할 수 있다. 금전적으로 승리하는 사람은 종종 자신을 찾는 전쟁에서 실패로 치닫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결국, 사람은 건강한 생활과 돈에 대한 미친 생활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