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비스 (465-5 1 1) 는 프랭크 왕국의 창시자이자 몰로비아 왕조의 선구자이다. 프랑크 왕국은 게르만인들이 로마제국을 침공한 후 건립된 야만족 왕국 중 역사가 가장 길고 영향력이 가장 큰 왕국이다. 오늘날의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는 모두 이 왕국 분열에서 진화했다.
프랑크족은 로마제국을 침략한 게르만인의 일부이다. 기원 3 세기에 그들은 라인강 하류에 정착했는데, 그 중 일부는 해변에 거주하며, 해안 프랑크족이라고 불린다. 또 다른 부분은 라인강 연안에 살고 있으며, 강둑 프랑크인 (Pouard 의 프랑크인) 이라고 불린다. 이 두 프랭크의 사회 제도는 여전히 씨족 사회 말기의 군사 민주 단계에 있다. 씨족 귀족과 군사 수령의 권력이 갈수록 커지고 계급분화가 뚜렷하다. 3 세기 이래로 프랑크족은 라인강을 건너 로마의 갈리아 속주를 빼앗는 일이 잦았다. 5 세기 초에 프랑크족은 로마 갈리아의 보탑 (전사) 봉기를 이용하여 갈리아 북부를 점거했다. 클로비스의 지도 아래 갈리아에 대한 정복이 시작되었다.
465 년에 클로비스는 메라문 가문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 힐데릭은 살릭에 있는 프랑크족의 군사 수장이었다. 어머니 브라질나는 원래 튜링겐 여왕이었다가 나중에 힐데릭과 재혼했다. 48 1 년, 힐데릭이 세상을 떠났고, 클로비스의 의붓아버지.
486 년에 클로비스는 프랑크 부족을 이끌고 갈리아 북부에서 내륙으로 공격하여 소와송 (파리 북동쪽) 에서 로마 군사 지도자인 시아그리우스의 군대를 물리치고 세나 강과 왕실 강 사이의 땅을 빼앗았다. 소이송 전투는 결정적인 전투였다. 프랑크 왕국의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고, 클로비스는 한 부족연맹의 군사 지도자에서 진정한 왕으로 바뀌었다. 연대기가들은 소이슨 전투 후에 일어난 이야기를 기록한 적이 있다. 전리품을 나누어 줄 때, 클로비스는 교회에서 항아리 하나를 가져가서 물건을 원주인에게 돌려줄 것을 요구했다. 병사들의 대답은 "가장 영광스러운 왕! 우리 앞에 있는 모든 것은 너의 것이고, 우리 자신도 너의 힘에 복종한다. " 이때 제비를 뽑아 전리품을 분배하는 낡은 습관을 고수하던 군인이 갑자기 토마호크로 병을 깨뜨렸다. 클로비스는 잠시 참았다. 그러나 그는 이듬해 3 월 군대를 사열할 때 병을 깨뜨린 병사를 핑계로 무기를 잘못 보관해 도끼로 머리를 베었다. 이 행동은 전군 장병들을' 그에 대한 큰 두려움을 불러일으켰다' 고 했다. " 이때 클로비스의 국왕 권위가 확립된 것을 볼 수 있다.
프랑크족은 항상 다신교와 우상 숭배를 신봉해 왔다. 클로비스의 왕후인 클로틸드는 부르고뉴의 공주이다. 그녀는 로마 정교회를 믿고 클로비스에게 로마 기독교로 개종할 것을 촉구했다. 클로비스는 처음에 움직이지 않고 496 년에 알레마니를 물리친 후에야 기독교로 개종하기로 결정하고 3000 명의 진빙인을 이끌고 랜스 교회에서 세례를 받았다. 클로비스의 행동은 그의 이후 경력에 큰 역할을 했다. 당시 대부분의 독일인들은 아리우스를 믿었다. 그들이 가는 곳마다 기독교인을 해치고 기독교 교회를 적대시한다. 클로비스가 기독교로 개종한 후, 교회는 그를 자신의 이익의 보호자이자 아리우스 이단에 반대하는 동맹으로 간주하여 전쟁에서 큰 지지를 받았다. 그레고리는' 프랑크인의 역사' 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그의 행동은 하느님 보시기에 상당히 기쁜 일이었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의 적들을 매일 패배시키고 그의 영토를 확장하게 하셨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신' 은 교회의 입장을 대표한다.
로얄 강 북쪽의 지역을 정복한 후 클로비스는 전투를 계속하여 자신의 영토를 넓혔다. 그는 라인강 중류 양안의 알레마니가 넓은 땅을 빼앗은 후 500 년 로니 계곡에 거주하는 부르고뉴 사람들과 전쟁을 벌였다. 몇 년 후, 그는 서고트족을 공격했다. 당시 서고트 왕 알라릭은 스페인 반도와 갈리아 남부의 광대한 영토를 통치하며 나라가 강성했다. 507 년에 두 군대는 보아나비 서쪽의 원야에서 격전을 벌여 알라릭이 패하여 죽었다. 그 후 클로비스는 갈렌 강 북쪽의 넓은 땅을 빼앗았다. 이로써 클로비스는 부르고뉴 왕국을 제외한 모든 갈리아인을 거의 정복했다.
프랑크족은 갈리아를 정복하는 과정에서 씨족 기관에서 국가기관으로의 전환을 이루었다. Salik 코드의 작성은 이러한 전환 과정의 완성을 상징한다. 클로비스가 편찬한' 살리크 법전' 은' 습관법' 으로, 자유프랑크인 코뮌 구성원의 이익을 대표하는 낡은 습관조항을 보존하고 있다. 통치자는 자유프랑크인의 이익을 돌보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클로비스가 법전을 편찬하는 주된 목적은 낡은 습관법을 보존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프랑크인들이 갈리아를 정복한 후 사회에서 일어난 큰 변화를 법적으로 인정하는 것이다. 따라서, 낡은 습관법 외에 법전은 통치계급의 이익을 반영하는 일련의 새로운 규정을 추가했다. 이 법전은 프랑크족공사의 후기 상황과 프랑크 왕국이 씨족공사에서 봉건제도로의 전환 과정을 연구하는 중요한 사료가 되었다.
말년에 클로비스는 자기 가족의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자신의 부족연맹의 다른 방백들과 옛 동맹국들을 단절하기 시작하였는데, 그 수단은 매우 잔인하고 비열했다.
절름발이 히그버트는 립알파 프랭크의 군사 수장이다. 그는 과거에 클로비스와 함께 알레마니와 맞서 싸웠는데, 그는 부상으로 불구가 되었다. 시겔버트의 아들 클로드릭도 복예엔예 전투에서 클로비스가 서고트족을 물리치도록 도왔다. 하지만 승리한 후 클로비스는 그의 이전 동맹에 반대하는 음모를 꾸몄다. 그는 클로드릭을 선동하여 그의 아버지를 죽이고 왕위를 찬탈하도록 사람을 보냈다. 클로드릭은 아버지를 죽이려는 절름발이 시그버트를 교사하고, 그 소식을 클로비스에게 보고하고, 클로비스에게 보물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클로비스가 대답했습니다. "당신의 호의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너에게 모든 보물을 나의 사자에게 보여 달라고 요청했지만, 그것들은 모두 너의 것이다. " 이것은 음모이다. 클로비스의 사자가 클로드릭의 보물을 보기 위해 쾰른에 왔을 때, 그들 중 한 명이 클로드릭을 죽였다.
클로비스는 소식을 듣고 쾰른에 와서 푸알의 프랑크인들을 모아 자신의 살인을 정당화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이 모든 일에 전혀 참여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피를 흘리게 할 마음이 없었기 때문이다. 나는 이것이 죄악의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일이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으니, 내가 너에게 건의를 좀 해 줄게. 만약 네가 유익하다고 생각한다면, 받아들여라. 내 말은: 내게로 와서 내 보호 아래 살아라. " 지도자를 잃은 포드프랑크족은 방패를 두드리며 환호하며 클로비스를 방패 위에 올려놓고 왕으로 삼았다. 그는 바로 이런 비열한 방식으로 그의 옛 동맹을 살해하고 그들의 부처를 합병했다.
클로비스는 그의 가족의 다른 군사 지도자들을 놓아주지 않았으며, 그 중 일부는 그의 가까운 친척이었다. 그는 군대를 파견하여 그를 벌하거나, 사람을 보내 그를 살해하고, 그가 왕위를 찬탈할 것이라고 의심하는 모든 사람을 없애고, 갈리아 전체를 그의 통치 아래 두었다. "연대기" 는 그가 이런 활동을 한 후에 한 말을 기록한 적이 있다. "나 너무 가난해!" " 나는 낯선 사람 사이에 머무는 여행자인 것 같다. 일단 재난이 생기면 아무도 나를 도와주지 않을 것이다! 그런 다음 그는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그러나 그가 그들의 죽음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하는 것은 슬픔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그가 그를 죽일 새로운 친척을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사기적인 관찰에서 나온 것이다. \ "그것은 혈액 을 볼 수 있습니다!
클로비스는 5 1 1 년 파리에서 사망하고 상트피터 교회에 묻혔다. 그가 세운 몰로문 왕조는 8 세기 중엽까지 지속되어 캐롤라인 왕조로 대체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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