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탁구공은 초기의 38 mm 에서 나중에 40 mm 까지 자랐고 지금은 40+ 까지 자란다. 2 mm+ 의 증가를 얕보지 마라. 모든 변화는 기술 혁신을 가져온다.
탁구에는 힘, 속도, 회전, 호, 낙점 등 다섯 가지 기술적 요소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중 힘은 공의 속도와 회전을 결정합니다. 이것은 이해하기 쉽다. 유효 전력이 크면 속도가 자연히 빨라지고, 회전이 더 강해지고, 타격 품질이 자연스럽게 올라간다. 힘, 속도, 회전은 거의 모든 고수들이 추구하고 싶은 목표이다. 만약 네가 이 세 가지 요소를 잘 결합할 수 있다면, 너는 당연히 엘리트 중의 엘리트이다. 예를 들어 전 그랜드슬램 우승자 리와 현역 주전 모두 일반 여자 선수보다 1 번 강하기 때문에 그들의 공은 상대적으로 더 빠르고 더 회전하며, 일반 선수들은 정말 고퀄리티의 원호구를 받기가 어렵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탁구의 초기에는 속도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는데, 그중에서도 근대 속공법이 독보적이어서' 빠름, 준준, 독함, 변화, 회전' 이라는 네 글자가 강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1960 년대 초에 일본인들은 원호구를 발명하여 탁구의 5 대 원소를 완벽하게 결합했는데, 그중에서도 회전의 지위가 더욱 두드러졌다. 나중에 아크볼과 속공의 절묘한 결합이 발휘되고, 빠른 호타법도 파생되었다. 일반적으로 속도와 회전은 항상 서로 얽혀 있고,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제약한다.
구가 계속 커지면서 속도와 회전이 서로 다른 정도로 떨어지는데, 그중에서도 회전의 영향이 가장 크다. 이런 변화에 어떻게 적응해야 할지, 대공시대 모든 선수들의 새로운 과제가 되었다.
다음으로, 필자는 여자 탁구를 둘러싸고 다음과 같은 문제를 토론할 것이다. 대공시대 배경에서 여자 탁구의' 빠른' (속도) 과' 회전' (회전) 현황은 어떤가? 미래에 어떤 타법이 더 생명력이 있습니까? 다음으로, 저자는 개별적으로 설명 할 것입니다:
속담에도 있듯이, 세계 무술은 빨리 깨지지 않습니다. 이 말은 탁구 분야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여기서 "빠름" 은 속도를 의미합니다. 만약 네가 공을 더 빨리 만들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너의 타력을 높여야 한다. 한 가지 비결은 중심 방향으로 공을 치는 데 집중하는 것이다.
탁구가 탄생한 순간부터 사람들은 노력하고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누가 공을 더 빨리 칠 수 있는지, 설령 반박자라도, 누가 주도권을 차지할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것은 큰 공 시대에 특히 중요하다.
이 관점을 더 잘 설명하기 위해서, 우리 생동감 있는 예를 하나 들자. 오늘날의 탁구, 순수한 수정 (작은 회전) 모델은 모두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일본 팀 주력 이토 메이 쳉. 이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토 미성은 어떻게' 빨리' 할 수 있을까? 그녀의 민첩함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이토 메이 쳉 (ITO meicheng) 의 "빠른" 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우선 이토 미성의' 속도와 열정' 은 많은 팬들이 본 것 같은데, 전형적인 근대 횡포속공 스타일에 속한다. 한번은 그녀가 경기에서 기회를 잡고 공을 세게 차다가 또 세게 차였다. 결과는 상상할 수 있다: 그녀가 공에 닿지 못하거나 그녀의 뺨을 때린 사람이 뒤집혔다. 하지만 이토 미성의 신속함은 그의 타격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본다. 특히 이토 3 은 공을 치는 순간 강력한 신체 폭발력으로 공의 중간을 맹렬하게 충격 (튕김, 두드리기 또는 채찍질) 해 보드 순간 최고 속도에 도달하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과정에서 이토 메이 지 (Ito Meiji) 는 거의 적극적으로 마찰을 가하지 않고 단순히 탁구의 중심을 연주하여 거의 모든 힘을 속도 우위로 전환시킵니다.
이토 3 의 타격력이 100 이라면, 그녀의 타격력은 거의 100 이다. 외관상 이토 미성의 공은 힘이 있고 관통력과 살상력이 강하다.
둘째, 더 중요한 것은 이토 미성의 속도가 단순한 속도가 아니라 빠른+변화라는 것이다. 여섯 번째 사람은 이토 메이 지 (Ito Meiji) 가 스피드 플레이의 전형적인 대표자라고 생각하며, 가장 중요한 점은 그가 너무 많은 "변화" 요소를 추가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빠른+변형은 이제 다음 5 점입니다.
이토 미성은 빠른 것과 변변을 결합하는 것이 매우 좋고, 귀중할 수 없고, 또한 그녀의 속도를 더욱 쉽게 주목하고 해독할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본 아이디어는 빠른 길을 열어 견제하는 것이다.
또한 이토미의 빠른 속도는 그녀의 젊음, 충분한 체력, 좋은 폭발력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순발력을 높이기 위해 이토 미성은 복싱 훈련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매일 남자 선수들을 찾는 훈련까지 하고 있는데, 이는 탁구에서는 드물다. 남자 선수들의 반응 속도에 더 가까이 다가가 자신을 더 빨리 하기 위해서다.
이토미는 순속격투로 탁구장에서 몇 년 동안 뛰었는데, 사실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 가운데 곽핑과의 주전 선수는 이기고 지고, 진몽을 제외한 대부분의 톱선수를 이긴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여탁구 감독 이손의 말로 말하자면, 이토는 지금 우리와 우열을 가리지 않고, 남들이 때리는 것은 그런 스타일이지, 함부로 때리는 것이 아니다.
여섯 번째 사람의 눈에는 이토가 규율이 엄격하고 자율적인 전속전 스타일이다. 탁구를 보면 이토우의 타법은 소수다. 그녀는 탁구의' 빠른' 원소를 극치로 추구했는데, 빠른+변화로 승리하는 전범이다. 모방하기 어려운 것은 하나도 없다.
회전은 탁구의 매력이다. 회전의 말하기, 먼저 "회전" 단어에 반영됩니다! 타격 기술에서, 공을 회전시키기 위해 반드시 공의 중심을 향해 힘을 낼 필요는 없지만, 마찰구의 표면은 공을 회전시키고, 당기기, 비틀기, 컷, 깎기, 문지르기 등의 동작이 종종 초회전을 형성한다.
돌아서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지금의 여자 탁구는 이미 많이 잡혔다고 할 수 있다. 여자 탁구의 6 대 주력: 정녕, 유, 주우링, 그리고 그들은 모두 일정한 속도로 회전합니다. 포핸드와 백핸드가 모두 반전되어 좋은 회전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이점은 초점이 다르고, 어떤 것은 빠른 호타법, 어떤 것은 빠른 호타법이다.
이상하게도 여자 탁구 역사상 다섯 개의 그랜드슬램이 탄생했다. 덩 Yaping 을 제외하고, 다른 네 사람, 왕남, 장이닝, 리, 정녕, 모두 양면 반접착제를 치고 있다. 솔직히 말해서, 모두 필사적으로 회전하고 있다. 물론, 그들은 모두 속임수를 썼다! 최신호 세계 TOP 10 순위 보기 (4 월). 이토 미성을 제외한 9 명의 선수들은 모두 양면 방교 회전이다.
여섯 번째 사람은 쌍반회전의 유행은 주로 소구 시대 세트 속도, 회전, 힘이 일체인 원호구 타법 체계가 점점 성숙해지고, 반고무의 높은 내결함률이 탁구의 5 대 기술 요소를 더 잘 반영하고, 더욱 중요한 것은 쉽게 성적을 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오늘 모방한 국면이 생겼다.
다음은 세 명의 최고 여자 탁구 선수가 회전법에서 파생된 기술 스타일과 특징에 대한 간략한 분석입니다.
첫 번째 범주: 속도와 회전을 결합한 편심 속도형 선수는 유씨를 대표합니다.
대공 시대에 유씨의 성과는 떨어지지 않고 반등하지 않았다. 필자는 아궁이의 타법이 기본적으로 대공시대의 요구에 영합했다고 생각한다. 유 () 는 구대 부근에 서서 타격 동작이 비교적 촘촘하고, 백핸드 연결이 빠르고, 전방 응접감이 강하다. 그의 공격은 탄막 공격과 질풍소나기처럼 빠르다. 빠른 기초 위에서 류도 회전하여 안전계수와 공격력을 증가시켰다.
사실 일본인인 평야화도 이런 타법이지만, 그들의 전반적인 수준, 특히 코치 수준이 거기에 놓여 있기 때문에 상한선은 그렇다. 유 높이에 도달할 수 없다.
둘째: 힘+속도+회전의 고급타법으로 진몽, 손영사, 왕만욱을 대표합니다.
이 세 선수는 타법이 더 고급스럽고, 의식이 강하고, 체력이 더 뛰어나며, 힘도 비교적 충분하다. 그들은 베니어의 품질, 속도, 회전을 매우 중시하며, 판자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한 변화는 분명하다. 상대가 수비가 잘 안 돼서 첫 번째 수비구가 자주 아웃된다. 한 힘이 10 배 떨어진다는 말이 있다!
세 번째: 회전과 통제를 위주로 한 수비반격식, 정녕과 주우령을 대표합니다.
그녀의 두 가지 타법의 유사점 때문에, 우리는 그들을 함께 두었다. 40+ 신소구 시대로 접어들면서 두 사람의 타법은 더 이상 유행하지 않고, 종종 이 두 가지 타법에 의해 억압되고, 이토 미성의 순전전타법에 의해 짓밟히기도 한다.
그 이유는 이 두 힘이 비교적 평범하기 때문에, 뽑은 공은 힘이 부족하고 빠르지 않기 때문이다. 스피드형 선수들의 눈에는 기회 볼이 많다. 이는 올해 카타르 오픈에서 특히 뚜렷했고, 딩닝은 이토에게 참패했다. 하지만 주우령의 최근 기술 개조 효과가 현저하여 속도와 힘을 높이려고 일부 회전을 희생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경기 효과로 볼 때 매우 효과적이다. 성적면에서 올해 부산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 주우령은 마지막까지 웃었고, 긍정할 만하다.
볼 수 있듯이, 큰 공 시대에는 탁구의 타법이 다양화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아크 회전 타법은 여전히 주류로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그중 일본의 이토 미키 (Ito Meiji) 는 자연으로 돌아가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속도의 탁구 요소를 생생하게 표현하여 독특한 길을 걷고 있다. 한동안 공을 잡아당기려고 노력한 뒤 이토미성은 재미를 보지 못했고, 중원대만이 공을 당기는 것은 우세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대만에 접근하는 것이 자신의 음식이다! 근대 속속속타식 스타일을 간단히 강화해 백핸드로 끝까지 치는 자세가 있다. 그리고 이런 타법은 탁구 역사상 그렇게 잘 알려져 있지만, 오늘날에는 드물게 때려서 희소한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흥미롭게도 곽핑은 이토 타법을 겨냥하기 위해 특별히 손명양이나 장예 등 다른 사람을 흉내내기 위해 여탁구를 찾았다. 결국 모두가 보았는데, 효과가 이상적이지 않다. 그 이유는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이토 미성의 처음 세 판은 너무 심해서 모방하기 어렵다. 서브와 서브를 받는 기술에서 이토우의 서브기술은 그 킬러 기술로, 반높이 던지든 피타고서든 매우 혼란스럽고 돌발적이다.
둘째, 이토 구승심이 강하여 배련이 매우 어렵다. 경기의 출발점이 다르다. 이토는 중국 팀을 돌파하여 위업을 이루려고 시도했다. 그녀의 어머니는 어려서부터 그녀에게' 중국팀은 너만 이토미성이 이길 수 있다' 는 의식을 심어 주셨고, 우리의 스파링은 주력만을 위해 봉사할 뿐, 승패는 상관없다.
이토 메이성의 순속법이 극단으로 치닫고 있다. 기회공에 대해 그는 기본적으로 마찰을 포기하고 공격구에 전폭적인 충격을 가해 불필요한 실수를 좀 높게 했다. 표현에 있어서, 그녀는 우리의 명실상부한 주요 상대이지만, 전체 승률은 여전히 열세에 처해 있다.
그래서 이토 미성의 이런 속도 격투 스타일은 정말 모방하기 어렵다. 지금까지 우리는' 제 2 의 이토' 추세를 보지 못했다. 외람되지만, 이토 미성은 후계자를 갖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곽평초의 금화 여섯 송이를 봅시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세 가지 다른 방향을 나타냅니다.
정녕과 주우령의 수비 반격법은 이미 대공시대의 요구와 맞지 않아 쇠퇴할 운명이다. 근본 원인은 큰 공의 회전이 너무 뚜렷하여 강력한 회전을 당길 수 없어 속도의 충격에 대항할 수 없다는 것이다. 공을 당기려고 할수록 공의 속도는 느려지지만 상대의 속도는 빨라져 어찌할 바를 몰라 사순환에 빠진다.
유씨의 속도와 회전을 결합하는 것은 한때 탁구의 주류 타법 중 하나였다. 그리고 좋은 전적을 달성했고, 모방자도 적지 않다. 기법상 충격을 위주로 마찰을 보완한다. 솔직히 말하면 수렴을 하고, 속도를 휘두르며 빠른 승리를 거둔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이토 미성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일정한 회전을 통해 보험에 가입하여 회구 적중률을 높이는 것이다. 내가 이토와 맞붙었을 때, 비록 경기에서 졌지만, 과정은 결코 손색이 없었다. 이런 타법이 어느 정도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여섯 번째 사람은 진몽, 손영사, 왕만욱의 이런 타법이 미래에는 더욱 유행하고 활기가 넘칠 것이라고 생각한다. 큰 공 시대에는 속도와 회전이 모두 돌이킬 수 없는 하락 추세를 보였다. 어떻게 깨요? 간단하고 난폭한 방법은 힘을 더해 하강을 상쇄하는 것이다. 사실, 진몽, 손영사, 왕만욱이 그렇게 했습니다. 이 세 사람의 느낌은 똑같다. 다른 선수보다 1 번 강하고, 뽑은 원호구는 속도가 돌고, 두 번째 점프는 분명히 묶여 있어 관통력이 강하다. 이런 타법은 탁구 선택에 대한 요구가 비교적 높다. 솔직히 말하면 천부적인 재능이 높은 것은 한편으로는 체력이 뛰어나야 이런 타법을 지탱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필자는 힘+속도+회전의 융합 스타일이 큰 볼 시대의 기술적 요구 사항과 생명력에 더 적합하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생리 구조의 차이로 여성이 남성 운동선수만큼 높은 사용력을 가질 수 없게 되면서 여성이 여러 해 동안 힘의 사용을 소홀히 하고 스피드가 있는 무대 근처에 서서 스윙과 타격을 하게 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스포츠명언) 하지만 공이 커지면 속도와 회전의 우세는 발휘되지 않아 모든 사람들이 힘을 중시하고 사용하는 것을 중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피드와 회전, 회전, 회전, 회전, 회전, 회전, 회전, 회전, 회전)
본질적으로 이런 융합법은 실력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무대 근처에 서서 기본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위치는 가까울 수 있고, 수법은 당길 수 있고, 공방은 수비할 수 있고, 상대에게 대처할 수 있는 공간은 훨씬 더 크다.
힘의 합리적 운용은 플레이를' 빠름' 과' 회전' 으로 하여 탁구 운동에서 치열하고 안정적인 관계를 잘 해결했다. 이토 미나무처럼 빠르고, 위험이 너무 크고, 실수가 너무 많다. 맹목적으로 돌고, 통제하고, 반격하고, 너무 안정적으로 보이고, 공격성이 없다.
마지막으로 여섯 번째 사람은 대공 시대가 이 시대의 최고를 창조할 운명이라고 생각한다. 작은 탁구, 모든 변화는 일부 선수들을 간접적으로 탈락시키고, 또 다른 일부 선수들을 성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탁구) 이런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바람을 따라 단맛을 맛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현재 40+ 신소재구는 여탁구대장 정녕을 힘들게 하고, 가까스로 우승을 하고, 고통스러운 기술개조를 해야 하지만, 진몽 손영사 같은 선수들에게는 영향이 그리 뚜렷하지 않다.
앞으로 여자 탁구의' 빠름' 과' 회전' 은 힘이라는 요소가 통일적으로 융합될 것이며, 여자 싱글 타법의 의식과 기술은 점점 남성적이 될 것이다.
이상은 우리 가족의 견해입니다. 모두 함께 토론하는 것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