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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황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고대인들은 봉황과 음양오행의 우주관을 연결시켜 봉황이 오행 중불의 대표이자 상징이라고 생각했다. 춘추 위연공도' 에 따르면' 봉황은 화정' 으로 태어나' 화정' 으로 태어났기 때문에' 화새',' 화봉' 이라고도 불린다. 봉황은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날 수 있어 행운과 영생을 상징한다고 한다.

봉황에는 인, 덕, 순, 신오덕이 있다.

고대 문인들의 묘사에 따르면 봉황은 공작새와 비슷하지만 뱀의 머리가 있는 제비, 뱃가죽이 있는 거북이, 닭 부리 까마귀 꼬리가 있는 학, 평행 날개가 있는 녹색 머리, 헤론 발, 원앙 볼과 같은 다른 동물의 특징도 있다. 그것의 색깔은 가지각색이고 깃털은 결이 있다. 머리 채색은 덕자 같고, 날개 채색은 순자 같고, 가슴채색은 인자 같고, 등채색은 의자 같고, 복채색은 신자 같다. 덕덕, 순종, 간사함, 충실함, 자애는 오덕의 새다. 오늘 사람들 앞에 펼쳐진 봉황 이미지는 수천 년 동안 점진적으로 발전해 온 결정체이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자강불식, 끈질긴 위대한 정신을 구현하고 구현했다.

봉황의 생활습관도 다르다. 풀을 꺾지 않고, 벌레를 쪼지 않고, 무리를 짓지 않고, 함부로 날지 않고, 대나무를 먹지 않고, 영천을 마시지 않고, 오동나무를 살지 않는다.

봉황은' 사령' 중의 하나인 백새의 왕으로서 풍부한 상서로운 뜻을 가지고 있다. 봉황제비의 길조 도안은 부부간의 화목의 상징으로 주인의 방을 장식하기에 적합하다. 풍단조양도' 는 두 마리의 봉황이 태양 주위를 날고 있는 길조 그림으로, 아름다운 미래, 달콤한 사랑,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표현하는 데 쓰인다.

전통 문화에서 용과 봉황이라는 두 마스코트는 늘 짝을 지어 중국 특유의 용봉 문화를 형성했다. 일반적으로 용은 남자를 대표하고 봉황은 여자를 대표한다. 봉건 시대에 용봉은 황제와 황후를 상징했다. 황제는 용의자에 앉아 용포를 입고 황후는 봉관을 쓰고 있었다. 여왕이 자주 사용하는 물품에는 모두' 봉황' 의 도안이 있다. 나중에 용봉 도안이 일반인의 집에 들어섰을 때, 사람들은 흔히' 용봉상도' 로 신혼을 축하했다.

현대집 인테리어에서' 봉황제비' 나' 용봉청상' 을 제외하고는 집의 남쪽 구석이나 체내 오행속 불을 가진 사람은' 봉황욱일' 을 걸어 내열 부족을 보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봉황욱일' 은 동양이나 남방에 걸기에 적합하고 북방에는 적합하지 않다.

봉황은 아름다운 음악을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오래된 전설에는 소사와 옥을 휘두르며 피리를 불어 봉황을 끌어들이는 이야기가 있다. 따라서 봉황 도안이나 조각상은 퉁소, 금 등 고대 악기와 함께 놓기에 적합하여 조화와 행복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