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강떡볶이는 일반적으로 가루로 불리며 불산맹떡, 중산아몬드케이크, 서나무떡, 광둥 () 4 대 명전 () 으로 불리지만 양강 () 만의 것은 아니다. 광둥 () 에는 당당 회전, 국화원, 떡볶이, 탕원, 할머니가 나를 용주라고 부르셨는데, 나는 개의치 않는다. 365 센트를 팔았습니다. 광동에는 설날에 떡볶이를 만드는 풍습이 있다고 설명한다. 송말에 양강시 부근의 시골에 노부인이 있다고 한다. 어느 날 그녀는 사람들이 버린 누룽지를 많이 받았다. 그녀는 가져가서 잔탕에 담갔다. 이틀 동안 먹고 나서, 그녀는 이 누룽지를 지붕 위에 놓고 말리고, 나중에 밥을 먹을 수 없을 때 건곡으로 삼았다. 그녀는 며칠 전에 저장해 두었던 누룽지를 꺼내 누룽지로 만든 설탕을 먹었다. 노부인은 남은 음식을 구겨서 말려서 밥을 먹을 준비를 했다. 오부인의 떡이 이때부터 사회에 전해져 떡볶이의 초기 형태가 되었다. 전설은 억지스럽지만 청말민 초 떡볶이는 양강에서 비교적 성숙한 산업이 된 것으로 밝혀졌다. 당시 양강시에는 파우더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케이크 가게가 20 여 개 있었다. 1940 년대 말, 양서횡산인 소명희는 양강시에 하전점을 개설하여 분전 위주의 각종 선물전을 전문적으로 생산하여 양강의 분전 생산을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렸다. 해방 후, 물해안, 천흥, 장리의 세 케이크 가게는 공적 합작으로 당시 광둥에서 떡볶이 생산을 위주로 한 하전리 제과업이 되었다. 소명석의 후손인 소연주는 양강 식품공장의 전신이 되었다. 옛날에는 거의 집집마다 떡볶이를 만들었지만, 일은 사실 복잡했다. 보통 볶음밥-파우더-케이크 만들기-스콘으로 나뉜다. 볶음밥은 큰 냄비에 생쌀을 볶는 것이다. 볶을 때 불은 너무 클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밥이 익기도 전에 타거나 너무 작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밥이 고르지 않게 끓인다. 그래서 밥이 열을 고르게 받기 위해 볶음밥 사람들은 한시도 떠날 수 없다. 뜨거운 철솥 옆에 서서 삽으로 쉬지 않고 구우느라 힘들었다. 종종 오랜 시간이 걸린다. 기계로 가루를 칠 수 있지만 (우리는 기계가루라고 부른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맷돌로 손으로 가루를 치는 것을 더 좋아했다. 쌀볶음은 보통 하루 반을 말려야 한다. 케이크를 만드는 데 사용되기 전에는 쉽게 화를 내지 않는다고 한다. 케이크를 만들려면 먼저 황당수를 삶아 설탕과 가루를 섞은 다음 케이크 몰드로 만들어야 한다. 케이크 몰드는 나무로 되어 있으며 상서로운 새짐승, 화초나무, 복록 핑안 등이 새겨져 있다. 이제 누군가는 그것을 전통적인 민간 목각예술로 소장해야 한다. 케이크를 만드는 것은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일이다. 어른과 아이들이 한데 모여 혼합한 케이크 가루를 케이크 몰드에 넣었다. 보통 설탕과 땅콩으로 소를 만들고 얇은 살찐 돼지고기를 더한다. 파우더를 케이크 몰드에 넣고 숟가락으로 앞뒤로 눌러주세요. 케이크 몰딩 뒤의 작은 나무망치로 케이크를 케이크 몰드에서 쳐서 체에 넣는다. 스콘은 숯으로 구워야 한다. 당시 떡볶이를 베이킹한 숯도 신경을 썼고, 온도 조절도 떡볶이 품질의 관건이었다. 한약은 이렇게 만든 떡볶이가 신장위에 보양작용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현재 많은 제빵사들이 고법 베이킹을 판매점으로 삼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양강떡볶이는 큰 발전을 이루었다. 떡볶이는 더 이상 설날 특유의 음식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