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단계는 수직적인 작업이며, 공간 구분, 분위기 구성, 중점 전시 프로젝트, 벽 배치, 부분 공간 설계 등으로 구성된 점진적이고 심층적인 과정입니다.
예비벌
준비 단계에는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와 전시 내용에 대한 해석이 포함됩니다.
프로젝트 상황은 일반적으로 설계 이외의 정보 (예: 프로젝트 의도의 이유, 서비스 그룹, 달성해야 할 사회적 효과 등) 를 가리킨다. 그들은 프로젝트의 기초이며, 디자인의 전반적인 방향과 달성 가능한 높이를 결정하고, 어떤 전시회를 하고,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했다.
또한 준비 단계에서 아키텍처에 대한 이해도 필수적이다. 건축은 전시의 운반자이며 디자이너가 재능을 과시하는 무대이다. 건물의 높이, 구조, 조명, 통풍 등의 특징을 최대한 활용하면 때때로 예상치 못한 전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전시 디자이너에게 전시 내용에 대한 해석은 준비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며, 많은 형식의 질문들이 여기서 해답을 얻을 수 있다.
전시회를 한 사람과 비교한다면, 그 내용은 그 사람의 내면적 품격과 문화적 수양이 정신적인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정규 디자인은 이 사람의 외적 이미지나 작은 집, 미집, 미집, 활달하고 시원합니다.
전람회의 모든 일은 전람 내용을 둘러싸고 전개된다. 공간당 설정, 스타일링 제작, 기술 적용, 재료 선택 등. 표시할 내용에서 파생됩니다. 형식과 내용의 통일을 충분히 고려해서' 선생님이 유명하다' 고 해야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이 방면은 다른 공간 설계와의 가장 큰 차이다.
전시 내용은 전시의 영혼이다.
전시 내용 = 문자자료+사진자료+비디오자료+전시품.
공간 구분
공간 분할은 전시 내용과 건축 공간을 결합하는 과정으로, 이성적인 추리와 끊임없는 자기부정으로 가득 찬 과정이다. 이 단계의 성과는 공간의 매스와 내용의 시리즈, 참관 형식, 인파의 선로를 포함한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 단계의 성과는 전시의 초기 형태일 뿐, 전시의 리듬을 탐구하는 과정이다. 프로젝트가 깊어짐에 따라 상당 부분이 점차 대체될 수 있다. 전시 개요의 각 부분의 매스와 존재 가치에 따라 공간을 합리적으로 나누고 건축 공간을 도입해야 하기 때문에 추리적인 과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반복적인 연기와 논증의 과정이며, 때로는 중간에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도 정상이다. 디자인은 표준 답이 없는 일이기 때문에, 그 과정 내내 자신의 용기를 끊임없이 부정하고 더 많은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자신감이 더욱 소중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유 형식 액세스와 점진적 액세스는 액세스 형식에서 가장 일반적입니다.
자유형 유람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지정받지 않은 유람선이다. 이들 전시회는 대부분 개방공간의 특징을 보여 주며 관람객들은 자신의 뜻에 따라 자유롭게 찾아볼 수 있어 전시 내용과 최종 목적에 대한 이해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내용에는 많은' 지식점' 이 나란히 존재한다. 이러한 "점" 은 상대적으로 독립적이고 밀접하게 의존하여 공간적으로 분산되어 보이지만, 그 내면의 정신은 매우 통일되고 명확하다.
자유모드의 전시는 마치 큰 글자를 그리는 것과 같다. 관건은' 모양이 흩어지고 신이 흩어지지 않는다' 는 것을 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유명언) 여기서' 신' 은 전시의 정신적 내용과 내포를 가리킨다.
점진적 액세스 모드는 비교적 논리적입니다. 그것은 공간에서, 폭이 다른' 통로' 처럼 표현되는데, 특히 서사성 전시회에서는 더욱 그렇다. 주 전시선과 보조 전시선으로 구성됩니다. 주 전시선은 내용 설명의 주 운반체이고, 보조 전시선은 주 전시선의 보충, 확장 또는 확장입니다.
때로는 이 두 가지를 혼동하기 쉬워 방문 논리가 혼란스러워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점진적 관람 모드의 가장 큰 장점은 관람 초기에 관람객에게' 관람선' 을 지정했고, 전시 리듬은 항상 소유주의 손에 달려 있다는 점이다.
점진적인 전시는 내용상 매우 논리적이어서 관람 과정에서 피로감이 생기기 쉽다. 그래서 더 많은 경우, 그들은 구불구불하고, 풍경을 바꾸는 등 공간 디자인 수법을 통해 사람들의 감각을 자극하고, 관광객들이 좋은 정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이 두 가지 관람 방식 모두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대형 전시회의 경우, 둘 다 산재 응용이다.
분위기가 조성되다
공간 분위기 조성은 준비 단계에서 거의 고려됐다.
각기 다른 전시에는 서로 다른 주제 내용과 그에 상응하는 전시 분위기가 있는데, 이는 전시 내용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함께 점차 명료해지는 과정이다.
좋은 전시회는 관람객이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전시 내용을 접하기 전에 전시장의 공간 분위기를 통해 전시 내용이 어떤 이야기와 정신을 들려줄지 느낄 수 있다.
더 좋은 선택이 없을 때, 재료와 조명은 종종 분위기를 잘 조성한다.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시장에는 각종 새로운 재료와 가공 기술이 등장해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많은 것을 현실로 만들어 박물관 전시 디자인에 더 많은 선택을 가져왔다. 재료마다 언어가 다르며, 이 특성은 전시 디자인에서 극치에 적용되었다.
예를 들어, 목재는 자연과 삶을 보여주는 주요 재료로 자주 사용되는 친근한 느낌을 준다. 석두 () 는 무거운 느낌을 주는데, 그것은 종종 역사를 전시하는 주요 재료로 쓰인다. 강철은 강하고 강인한 느낌을 주는데, 그것은 종종 혁명과 전쟁 전시회의 주요 재료로 쓰인다.
조명은 공간의 착색제이다.
당초 사람들이 전시의 조명 기술에 관심을 기울였던 것은 전적으로 전시품에 대한 보호에서 나온 것이다. 전시품의 장기적 요인으로 조명으로 인한 피해는 되돌릴 수 없다. 특히 종이 실크 등 역사 유물에 대해서는 더욱 그렇다. 이것이 문화재 전시장 조명이 어두운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오늘날 조명 기술은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전시품 보호 문제가 해결됨에 따라 사람들은 점차 조명이 공간 분위기에서 작용하는 역할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만약 전시회가 처음부터 끝까지 기조라면, 스케치처럼, 정확한 세부 사항이 부족하면 쉽게 타성을 일으켜 전시 효과를 크게 낮출 수 있다.
단순히 재료로 만든 전시 디테일은 뒷심이 부족할 것이다. 이 시점에서 추위, 따뜻한, 밝은, 어두운 라이트의 변화를 통해 공간의 색상을 조정하고, 공간의 리듬을 바꾸고, 전시 효과의 다양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조명에 컬러 램프를 추가하는 것은 재질 음영과 동일하지만 조명의 유연성은 재질 음영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조명의 색상은 조명 오브젝트의 사실성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장식용 조명 바, 장면 조명, 주제 공간 등과 같이 전시품 조명과 밀접한 관계가 없는 부분입니다. , 일반적으로 전시품과 관람객의 교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선택한다.
전시 분위기 조성은 디자이너 공간 형성 능력과 내용 이해 능력에 대한 시험이다. 적당한 관람 환경은 관람객의 관람 체험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전시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그랜드 캐년 그룹이 출품한 능수 도심 계획 전시관.
전시 프로젝트 설정
여기서 말하는 전시 설정은 비교적 독립적인 전시 항목, 일반적으로 중점 내용에 대한 전개 전시 및 보충 설명입니다. 기술적으로 조각, 그림 등 예술 모델링 수단, 소리, 빛, 전기 등 멀티미디어 기술을 선호한다. 기술 자체의 선택은 내용의 수요에 따라 전시회의 최종 목적을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많은 종목에서 소위 예술 효과나 기술감만을 추구하기 위해 수단이 끊임없이 강제 이식되고, 종착점을 추구한다는 혐의가 있어 소유주든 디자이너든 위험이 크다.
어떤 형식이든 내용에는 단지' 수단' 일 뿐이다.
핵심 전시품의 정확한 사용은' 2 ~ 2 천 근' 의 효과를 만들어 관람 흐름선에 있는' 명주' 로 만들어 전시에 금상첨화를 더할 수 있다.
중점 전시에서 흔히 쓰이는 디자인 수법은 각종 예술 전시 수법과 조화, 빛, 전기 등 멀티미디어 기술 외에도 때때로 매우 독특한 독립 공간을 통해 표현되는데, 이런 공간은 왕왕' 자유' 로' 느낌' 의 표현이다.
예술 표현 수법은 예술 조형, 회화 표현, 예술 조경 등을 포함한다. 예술작품은 분위기 렌더링과 감정 표현 방면에서 선천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공간 표현력과 예술 감염 능력이 강하여 관람객과 전시에 쉽게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재료에도 여러 가지 선택이 있는데, 동그란 조각이든 돋을새김이든, 디자인 요구에 따라 석재, 금속, 목재 등 여러 방면에서 실현될 수 있어 전시의 예술성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 때로는 작가의 사회적 영향과 시간의 축적으로 예술품 자체가 전시 기호의 일부가 되어' 컬렉션' 으로 바뀌기도 한다.
예술 모델링 기법: 엠보스, 조각, 판화.
회화 기법: 조각, 국화, 유화, 만화.
예술 조경 기법: 장면 재현, 미니어처 풍경?
음향, 광, 전기 멀티미디어 기술의 멀티미디어 기술 응용은 대략 다음과 같은 점으로 나눌 수 있다.
1,? 렌더링 공간 분위기: 관람객을 위한 좋은 전시 환경 조성은 항상 공간 디자인의 추구목표였으며, 좋은 분위기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2. 전시의 상호 작용을 증가시킨다: 상호 작용하는 전시 프로젝트는 관람객과 전시의 심리적 거리를 좁혀 관람객의 마음 속 정체성을 불러일으키고 내용에 대한 이해와 기억을 깊어지게 한다.
3. 전시의 과학기술감을 높이다: 기술을 전시하는 경향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과학기술관, 코프관 등 전시내용과 이런 기술이 비교적 유명한 프로젝트에 더 적합하다.
4. 전시 용량 확장: 전시 벽의 내용을 심화하고 보충합니다. 때로는 디스플레이 공간이 제한되어 있어 이 부분을 더 자세히 설명해야 하는 경우 쿼리 화면과 같은 멀티미디어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 캐년 그룹이 만든 계서 흑연 멀티미디어 전시장.
중점 전시회에서 기술 응용의 선택은 당연한 것이 아니라 결국 전시회의 수요와 목적을 봐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필요에 따라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개방 방식이다.
벽 배치를 확장합니다
여기에 별도로 전시벽을 설치하는 이유는 많은 전시에서 전시벽이 내용의 주요 전달체이며, 특히 도문 위주의 전시이기 때문이다. 이때 전시 벽의 디자인 요소는 전문성을 보여주는 곳이 되었다.
나는 공간 분위기에 대해 이야기할 때 재료의 응용과 내용의 관계를 언급했다. 여기서도 적용된다. 더욱 특색이 있다.
우리가 대량의 사진을 마주할 때, 우선 그것들의 독특성과 특징을 명확히 하고, 형식상 대표적 그림 (예: 재료와 기법) 을 고려하고 구분하는 것은 그림의 내포에 대한 반응이자 시각 효과에 대한 향상이다. 공예 건축 공사로서, 이 세부 사항은 무시할 수 없다.
전시벽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디자인 요소 기술에는 정적 사진과 동적 비디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적과 동적이 결합된 전시 방식은 전시의 전통적인 전시 방식을 바꾸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TV, 광고기, 프로젝션, LED 화면, 퍼즐 화면 등. 평면 레이아웃에 완전히 통합되어 전시 형식을 더욱 생동감 있고 설득력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 및 공예 선택에는 램프 상자, 액자 장착, 베인 보드 등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UV 특수 소재 생산. 중요한 그림의 전등 상자 전시나 액자 마운트는 내용상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부각시킬 수 있으며, 다른 사진과 차별화하는 일반적인 방법이다.
현재 UV 로 만든 기재에는 석재, 금속판에서 목재, 유리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판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전시의 큰 다행이다.
형식상으로도' 벽전시장',' 벽조각',' 벽모래판'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이며 공간 속성의 개념을 완전히 돌파해 각종 전시 재료와 형식의 결합을 더욱 긴밀하게 했다. 이것은 또한 전시 성공의 관건이다.
그랜드 캐년에 정강산 조림당 지부 전시장을 만드는 모습.
로컬 공간 형성
여기서 말하는 부분 공간은 주로 전시장의 내부 공간을 가리킨다.
전시품은 전시 내용의 증인이나 중요한 전달체로서 전시의' 증거' 이자 가장 중요한 회원이다. 전시품의 전달체로서 전시장의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전시 브래킷의 기능은 전시품을 보호하고 지지하는 것이다.
전시의 위치에 따라 보통 1 급 전람회, 2 급 전람회, 3 급 전시로 나뉜다. 물론 안전이 최우선이다. 전시를 할 수 있는 재료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각종 금속, 석두, 아크릴, 목포포 등이 있다.
재료의 선택은 전시품을 기준으로 한다. 예를 들어 무덤에서 출토된 유물을 전시할 때 토질 같은 재료를 일부러 선택하여 전시품의 기원에 호응한다. 총기와 무기의 전시는 강판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재료에 유사점이 있다.
전시회의 복잡성은 일반적으로 전시품의 중요성에 의해 제한됩니다. 즉, 중요한 전시품이 더 많은 수준일수록 재료와 관행이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전시 지원은' 전시품을 말하게 하는 것' 의 중요한 수단이며 관람객과 전시품 사이의 다리이다.
전시 지원 외에 조명도 전시장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현재 기술이 발달하면서 전시장의 조명은 옴니 라이트, 사등, 등상자 등 다양한 형태로 되어 있어 캐비닛 안의 작은 공간도 독특하고 풍부해졌다.
전시 디자인은 장식 디자인의 한 종류로, 명확한 전시 목적과 지정된 전시 내용을 기초로 한 학과이다.
프로젝트의 취지, 배경, 고객, 사회적 영향 등에 얽매여 과학적이고 엄밀한 이성적 연역과 천마허의 경지를 충분히 결합한 산물이다. 그는 예술 창작만큼 선전하지도, 과학 연구만큼 신중하지도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