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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체육 단련 계획

일이나 일이 착실하게 진행되도록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수적이다. 계획은 문제 또는 프로젝트 또는 주제를 해결하는 상세한 절차입니다. 그럼 표준 계획을 어떻게 쓰는지 아세요?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학생체력훈련 프로그램 (정선 3 편) 입니다. 소장품 읽기를 환영합니다!

학생 체육 운동 프로그램 1 1, 뒤돌아 달리기

이것은 비교적 간단하며 특히 복잡한 소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페널티 라인 맞은편의 밑줄에 주의하세요. 전체 과정은 전속력으로 진행해야 한다. 선을 밟지 않도록 주의해라.

둘째, 세로 6 달리기 훈련

한 끝선에서 출발하여, 빠른 직선으로 다른 끝선으로 달려가 다시 출발점으로 뛰어갔다. 세 번 반복해서 달리다.

셋째, 17 달리기 훈련

경기장 한쪽에서 출발하여 빠른 직선이 다른 쪽 가장자리로 달려가 빠르게 돌아옵니다 (두 번 왕복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17 달리기). 이 훈련은 현재 CBA 와 NBL 신체검사에서 가장 중요한 종목으로, 많은 선수들이 이 종목에 접혀 그 중요성을 알 수 있다. 모두들 열심히 운동하기를 바랍니다. 17 회, 표준은 1 분 06 초입니다. 네가 완성할 수 있는지 보자.

넷째, 변속 달리기 훈련

네 가지 속도 형태: 조깅, 성큼성큼 달리기, 초고속 달리기, 감속 달리기. 끝선에서 출발하여, 조깅을 벌구선으로 하다. 그런 다음 속도를 높이고 중간 선을 3/4 로 달리십시오. 다시 한 번 가속하고, 페널티 라인의 반대쪽으로 달려갑니다. 마지막으로, 감속하여 다른 결승선으로 달렸다. 그런 다음 즉시 돌아와서 이 속도 형식을 반복하여 총 4-6 회 달렸다.

다섯째, X 달리기 훈련

X-러닝 훈련은 운동선수가 경기장을 향해 오른쪽 하단 구석에서 전속력으로 반대 구석으로 뛰어간 다음, 끝선을 따라 오른쪽 구석으로 수비적으로 미끄러져 경기장을 향해 전속력으로 반대 구석으로 뛰어간 다음 끝선을 따라 수비적으로 출발점으로 미끄러져 경기장을 향해 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요구 사항에 따르면, 완전한 X-러닝, 2-3 회 반복합니다.

여섯째, 간헐적 인 달리기 훈련

이것은 또한 매우 고통스러운 훈련이다. 초고속 달리기 네 부분을 포함해서, 두 부분 사이에 일정한 시간 간격이 있다. 경기장 폭을 두 배로 하다. 한 변선에서 출발해서 두 변선 사이를 15 회 달리고 1 분을 쉬세요. 그런 다음 두 가장자리 사이에서 12 바퀴를 달리고 45 초 동안 휴식을 취한다. 그런 다음 가장자리 사이를 9 바퀴, 30 초 동안 휴식을 취한다. 마지막으로 두 변선 사이를 6 바퀴 뛰었다. 이런 식으로 간헐적 인 달리기 훈련이 완료되었습니다.

일곱째, 전체 필드 빠른 드리블 훈련

공을 들고 경기장을 향해 한쪽 끝에서 시작하여 오른손으로 빠르게 공을 다른 밑줄로 드리블합니다. 돌아서서 손을 바꾸다. 왼손 빠른 드리블으로 시작 위치로 뛰어갑니다. 돌아서, 오른손 빠른 드리블에서 미드필더까지, 손을 바꾸고, 왼손 빠른 드리블에서 끝선까지, 돌아서서, 손을 바꾸고, 오른손 빠른 드리블에서 중앙선까지, 손을 바꾸고, 왼손 빠른 드리블을 시작 위치로 돌려줍니다. 돌아서서 오른손 드리블에서 페널티 라인까지, 손을 바꾸고, 왼손으로 드리블을 중앙선으로, 손을 바꾸고, 오른손으로 드리블을 다른 페널티 라인까지, 손을 바꾸고, 왼손으로 드리블을 밑줄로 합니다. 그런 다음 방금 손을 바꾼 순서대로 돌아옵니다.

업그레이드: 각 여행 후 바구니 목표를 추가합니다.

여덟, 전체 필드 z 형 빠른 드리블 훈련

경기장을 향해 페널티 라인 한쪽의 하단 코너에 서서 페널티 라인 하단 모서리의 오른쪽 가장자리에서 시작하여 왼손 빠른 드리블에서 페널티 라인 왼쪽 모서리까지 (양손이 드리블을 교대로 하는 것을 주의하세요). 그런 다음 손을 바꾸고 오른손으로 빠르게 드리블하여 중환 바깥쪽 오른쪽으로 갑니다. 왼손을 다시 바꾸고 왼손은 빠르게 공을 패스라인의 왼쪽 모퉁이까지 드리블합니다 (방향 변화에 주의하세요). 그런 다음 손을 바꾸고 오른손으로 빠른 드리블을 하고 제한 구역 오른발로 뛰어갑니다. 다시 돌아서서 오른손으로 드리블하고 올 때 순서와 요구에 따라 빠르게 돌아옵니다. 4-6 회 반복합니다.

업그레이드: 농구 목표로 각 연습을 마칩니다.

가슴 패스 전체 스프린트 훈련

두 사람 거리: 제한 구역 폭이 전속력으로 전진한다! 왕복 연습! 양손으로 패스해! 2-3 왕복!

X. 전체 필드 연습은 최고 속도로 터치합니다.

같은 책, 다만 양손 앞가슴 패스를 지상 패스로 바꿨다.

11, 사이드 스프린트 보드 목표 훈련

두 선수 중 한 명은 패스수로 바구니 근처 금지구역에 서서 사수를 마주하고 있다. 다른 한 명은 사격수로 구장을 향해 끝선 왼쪽부터 시작한다. 달리는 동안, 그는 패스하는 사람이 빠르게 바구니를 향해 달려가는 것을 보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하며, 바구니를 우회하지 말아야 한다. 패스터가 사수에서 어느 정도 떨어진 바닥에 바운딩되는 공을 전달하면 사수는 드리블을 하지 않고 움직이지 않고 반등 쪽에서 오른손 타구를 완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 후 사수는 아무런 정지도 없이 신속하게 상대편으로 돌진해 가장자리에 닿은 후 즉시 되돌아와 공을 잡은 후 이전과 같은 왼손 판문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습을 3-5 회 반복합니다. 45 도 각도에서 연습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역방향으로 바구니나 농구 전 드리블을 할 수도 있습니다.

12, 하프 타임 스프린트 제한 구역 코너볼은 점프 훈련을 중지합니다.

두 선수 중 한 명은 패스수이고 한 명은 사수이다. 사수는 중간에서 시작하여 빠르게 페널티 라인의 왼쪽 구석으로 달려가 공을 잡고 점프를 막았다. 그런 다음 출발점으로 돌아갑니다. 그런 다음 시작점에서 페널티 라인의 오른쪽 코너로 빠르게 달려가 공을 잡고 점프를 멈춘다. 같은 연습 10 회 반복하며 한 쪽에 5 회 사격합니다.

학생 체육 단련 프로그램 제 2 부 제 1 부: 무구 훈련

1, 워밍업 부분-조깅, 각 관절 인대 동적 스트레칭!

둘째: 공 훈련

1, 제자리에서 드리블:

(1) 두 그룹, 한 손은 공을 잡고 다른 한 손은 솔리드 볼을 잡는다. 연습: 한 손은 드리블하고, 다른 한 손은 솔리드 볼을 잡고 팀원에게 반복해서 준다. 한 번에 25 회 (상납과 회수) * * * 각각 4 조!

(2) 두 사람은 한 손은 제자리에서 공을 잡고 다른 한 손은 솔리드 볼을 받는다. 연습: 한 손으로 드리블하고, 다른 한 손은 단단한 공을 잡고 반복해서 동료의 손바닥을 만지고, 팀원들은 손바닥을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왼손과 오른손은 각각 25 회, ***4 조!

게임: 다리 아래 드리블 수가 많아요!

놀이법: 심판이 공을 일정한 높이로 던졌다. 공이 다섯 번째 튀기 (다섯 번째 튀기 포함) 를 완성하기 전에 공을 다리 아래로 가장 많이 드리우고 두 공을 손에 단단히 쥐고 있는 사람이 이긴다! 세 명이 한 조의 PK, 한 명의 승자, 다른 두 명은 한 번 벌한다!

2. 드리블 이동:

(1) 4 인 1 명 1 명 1 공, 각각 2 개 밑줄에 공을 잡는다. 연습: 중앙선을 향해 성큼성큼 걷기 시작하면서 동시에 전달한다. 중앙선을 밟은 후 옆으로 드리블 (왼손, 오른손) 을 하여 최종선으로 돌아간다. 한 그룹으로 두 번 앞뒤로, * * * 5 그룹 완료!

(2) 4 인조, 한 사람당 한 골, 각각 두 개의 최종선에서 공을 잡는다. 연습: 빠른 드리블에서 중앙선까지, 중앙선을 밟은 후 바로 뒤로 물러나면서 가랑이 교대 공을 합니다. 한 그룹으로 두 번 앞뒤로, * * * 5 그룹 완료!

(3) 4 인조로 한 사람씩 한 골씩, 각각 두 개의 최종선에서 공을 잡는다. 연습: 한 사람당 두 골, 몸의 드리블에서 정중선까지 재진입 (드리블하는 동안 상대방의 드리블을 몇 번이나 세는지)

게임: 드리블이 더 빨라요! 연습: 4 인조, 1 인 2 공, 각각 2 개의 최종선에서 공을 잡는다. 시작 후, 빠르게 두 개의 공을 중앙선으로 운반하고, 그 중 하나를 바닥에 안고, 튀지 말고, 구르지 마라! 가장 먼저 드리블이 최종선을 넘은 쪽이 이기고, 지는 쪽이 한 번 던진다! (돌아 서서 돌아 오면 오른손과 오른손이 드리블을 회전해야합니다)

(4) 두 명 한 명은 한 명은 한 공을 통제하고 다른 한 명은 두 개의 솔리드 볼을 들고 있다. 방법: 밑줄부터 시작하여 솔리드 볼을 "Z" 자 모양으로 놓으세요! 드리블을 첫 번째 솔리드 볼로 미끄러지기 전에 다리 아래에서 5 번 빠른 드리블을 한 뒤 솔리드 볼을 주워 동료에게 던져주고 다음 솔리드 볼로 계속 미끄러진다. 팀원들은 받은 솔리드 볼을 맞은편 끝까지' Z' 모양으로 계속 펼칠 것이다! 한 번에 한 그룹씩, * * * 3 그룹 완성! (솔리드 볼 앞의 동작은 가랑이, 등, 앞 교차 등 많은 변화를 장려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학생 신체 운동 계획의 세 번째 부분 활동 설계

최근 중학생 아침병 점프의 체육 운동에서 일부 아이들의 동작이 불규칙하고 멀리뛰기를 세우는 것도 중학생 스포츠의 중점 내용이라는 것을 관찰했다. 이 수업에서는 아이들이 먼저 멀리뛰기를 배운 다음 발로 계속 앞으로 뛰는 법을 배워서 후속 신체 운동에서 기술적인 동작을 잘 완성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활동 목표

1. 멀리뛰기 기술을 배워서 두 발이 점프하고 가볍게 착지할 수 있는 점프 방법을 익힙니다.

2. 아이의 점프 능력과 예민하고 조화로운 신체 발육을 향상시킵니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요점: 두 발이 착지해서 뛰고 동작이 조화를 이룬다.

난이도: 착지 완충 후 몸의 균형.

준비할 활동

컴퓨터 멀티 포인트 디지털 재생 비디오 클립, 플라스틱 운동장, 영양속선 작은 병 2 인, 음악.

활동 과정

첫째, 워밍업 활동: 흥미 진진한 워밍업 (예상 시간은 5)

수업 흐름: 수업 전에 멀리뛰기 기술 요령 비디오 편집 → 음악 재생, 게임: 바람 불어; 키가 크고 키가 작다.

"한 반의 어린이들, 황 선생님이 오늘 여러분과 함께 동영상을 보러 오셨는데, 한 가지 요구가 있습니다. 한 편의 형제자매들이 어떤 행동을 했는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게임' 강풍, 작은 바람': 유아는 강풍, 작은 바람, 토네이도의 광경을 상상하며 자신의 상상력에 따라 팔다리, 동작, 언어 (소리) 로 표현했다. 선생님이 비밀번호를 바꾸자 꼬마가 따라 연습했다. 선생님이 "바람이 멎었다" 고 외쳤을 때, 학생들은 확실히 "느슨해진 것처럼 서 있었다" 며 재빨리 일어섰다. (여러 번 반복)

난쟁이: 큰 원으로 둘러싸여 있고 선생님은 원 안에 있어요. 선생님이 전문가 (서) 일 때, 아이는 오히려 쭈그리고 앉아 있다. (여러 번 반복)

둘째, 기본 부분: 자율 운동 (예상 시간 2 1)

과정 과정: 설명 데모 → 병 탐색 점프 → 점프: 점착낙하산.

1, "아까 단편 속 형제자매들이 무슨 짓을 했는지 누가 말해줬어?"

유아 시범 (시범 유아가 큰 원 주위에 한 바퀴 서 있음) → 교사 시범 설명:

단계:

① 준비-두 다리가 약간 구부러지고, 팔 뒷자락이 있고, 상체가 약간 앞으로 기울어져 한 번 튕길 수 있다.

(2) 이륙-다리를 쭉 펴고 팔을 앞으로 흔들고 펼쳐 몸을 앞으로 뛰게 한다.

(3) 착지-다리를 구부리고 쪼그리고 앉다.

이미지 1-2-3, 서 있음-고정-점프-원거리 및 캐릭터는 동작의 기술적 분해 단계를 나타냅니다.

2. "오늘 황 선생님과 중학교 1 반 아이들이 당신들이 평소에 체조하는 병을 놀러 왔습니다. 모두가 방금 배운 기술로 연습을 시도했다. "

순회는 아이들에게 병을 다른 위치에 놓고 연습하도록 지도하는데, 배치 위치 조정, 양발 점프, 동작의 일관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겁 많은 아이들이 첫 번째 단계에서 뛰어 내리도록 격려하십시오)

연습 통합: 고정 소수점 스카이 다이빙

30cm 높이의 계단에서 지정된 원 안으로 뛰어내리면 원 안에 뛰어든 아이들은 소심한 아이를 격려하기 위해 상을 받는다.

아이가 착지 완충 후 다리를 구부리고 쪼그리고 앉도록 중점적으로 지도하다.

셋째, 끝 부분: (예상 시간 4)

음악 이완 게임: Woodenhead (움직이지 않을 때, 아이에게 멀리뛰기와 착륙을 준비하라고 요구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확장 활동: 비디오 활동 내용 보기)

반성을 가르치다

1, 이 반 체육교학은 게임을 주요 교학 수단으로 하여 상황을 창조함으로써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분위기 속에서 스포츠 참여, 신체 건강, 운동 기술 등 분야의 교육 목표를 달성했다. 강풍, 작은 바람' 과 같은 활동은 모두 좋은 교육 효과를 받았다.

2.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사는 아동의 심신 발전법과 심리적 수요를 돌볼 수 있으며, 조별 협력과 탐구를 통해 교육을 완성할 수 있다. 자율 시도, 그룹 토론, 발표 공유, 프레젠테이션 귀납과 같은 교육 과정을 설계하여 아이의 자율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아이의 협력 의식과 혁신 능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3. 교수과정에도 부족한 점이 있다. 예를 들면 점프병 탐색, 점착낙하산 등 선생님의 지도가 부족하다. 능력이 강한 아이는 한꺼번에 뛸 수 있고, 능력이 약한 아이는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뛸 수 있다. 이는 아이가 과감하게 창조한 결과이다. 선생님은 이에 대해 제때에 인도하지 못하여 적응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설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