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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 소설의 줄거리는 어떻게 만들어졌습니까?

김용 소설의 줄거리 예술을 논하다.

엄가염

오해와 간계에 의지하지 않고 거짓된 줄거리에 의지하지 않고, 어떤 패턴을 빌리지만, 어떤 패턴에 빠지지 않고, 서스펜스를 잘 설정하고, 전환을 통해 서스펜스를 제기한다. 이중 서스펜스, 고리가 서로 맞물려 있다

김용의 많은 작품을 읽다 보면, 우리는 모두 같은 체험을 가지고 있다. 들기만 하면 놓을 수 없고, 항상 단숨에 다 보고 싶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때때로 우리는 아예 침식을 잊고, 밤새도록 잠을 자지 못하고, 멈출 수 없다. 그의 소설은 머리를 보지 않고 꼬리의 결점을 안다. 줄거리가 우여곡절, 파란만장하고, 층층이 흐르고, 변화무쌍하며, 정신자석, 예술미로처럼 강력한 매력으로 독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김용은 다른 사람을 반복하지도 않고 자신을 반복하지도 않는다. 줄거리 디자인에 있어서, 그의 15 소설은 많은 유사점이 없다. 이것도 귀중하기 어렵다.

김용 소설의 줄거리가 이렇게 사람을 매료시키는 비결은 무엇일까?

김용 무협 소설이 사람을 매료시키는 것은 줄거리가 특히 마술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관점은 정확하지 않다. 물론 무협 소설에는 신기한 줄거리가 많지만, 그중에서도 김용의 이야기는 가장 신기하지 않다. 김용소설에는 진주격필의 검선투법과 백광도, 평강부효생의 휘장 () 과 귀신 () 도 없다. 김용 소설의 줄거리는 과거의 무협 소설에 비해 훨씬 밋밋하고 귀신의 색채는 훨씬 적다. 가장 신기한 것은 흑풍 쌍삭이 연습한' 구음백골발' 과 다른 사람의 내력을 흡수하는' 흡성대법' 뿐이다. 김용은 자신의 매우 풍부한 예술적 상상력을 생년월일 의외의 줄거리 디자인에 적용하지 않은 것이 분명하다. 또 김용 소설도 오해 등 교묘한 방법으로 자신의 줄거리를 지탱하는 것은 아니다. 쌍둥이처럼 생김새가 비슷해서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김용은 가끔' 사조각 영웅전' 으로 천안의 진위가을,' 협객행' 으로 석경천) 을 사용하지만, 그는 이런 방법으로 작품의 줄거리 주골격을 지탱하지 않는다. 김용 본인은' 협객행' 후기에서 "두 사람의 생김새가 비슷해서 여러 가지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고 말했다. 이 오래된 전설은 영원히 소설의 견고한 구조가 될 수 없다. 셰익스피어는 쌍둥이 형제자매의 주제를 거듭 사용하지만, 그 작품들은 모두 그의 최고의 극본이 아니다. 소설' 협객' 에서 내가 쓰고 싶은 것은 주로 부부에 대한 아들에 대한 애정이다. 그래서 돌과 생김새가 비슷하다는 것이 요점이 아니다. " 김용은 줄거리 디자인에서 지름길을 가고 싶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김용소설은 무엇으로 사람을 끌어들이고 사람을 잡을까요? 나는 이것이 예술적 상상력의 대담함, 풍부함, 이성, 그리고 줄거리 조직의 치밀함, 우여곡절, 엄밀함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는 예술 자체에 의존하고 있다.

김용은 정말 디자인 극의 고수이다. 그의 소설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은 장점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패턴을 벗어나 한 가지 패턴을 견지하다.

일반 무협 소설에는 항상 천편일률적인 것이 있다. 인물은 두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정기적이고 당당한 영웅이며, 하나는 사악하고 험악하며 선량한 화신이다. 전체 모델은' 악이 바르지 않다' 이다. 악인은 무공이 높지만 결국 정의의 힘에 의해 도태될 것이다. 이런 소설을 많이 읽으면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김용 소설은 이런 틀을 돌파했다. 설산비호' 와' 비호 전설' 에서 무공 고강도, 의분이 격분한 영웅 호일칼, 방금 악당에 습격당해 무단 목숨을 독칼에 던졌다. 가장 덕이 없는 논귀농은 태어날 때부터 잘생긴 외모를 지녔기 때문에 그의 아내를 매료시키고 그와 도피했다. 사조각 영웅전' 에서 사악하고 악독한 구양봉은 정의를 대표하는 9 손가락 거지인 홍칠공에게 패배하지 않았다. 오히려 기가 심하게 홍칠공을 다쳤다. 마지막 제 2 회 화산무예 때까지 기공과 황이 변태의 기이한 무공으로 패배했다. Ouyang ke, yang kang 과 같은 책의 다른 중요한 나쁜 사람들; 그들은 정의의 힘에 의해 소멸된 것이 아니라 나쁜 사람 자신의 손에 죽었다. 구양크는 양강의 손에 죽고 양강은 구양봉의 손에 죽었다. 곽정의 사부님-강남 칠괴, 용무협의는 매우 정파적이다. 오히려 일곱 명 중 여섯 명은 모두 나쁜 사람에게 살해되었다. 이것들은 모두 소설의 심미 관념이 개괄되지 않는 곳이다. 작가는 이야기를 역사적 배경에 넣어 쓰고, 역사를 쓰는 것은 매우 혹독한 면이 있다. 그것은 어떤 선량한 사람의 아름다운 소망에 따라 발전하지 않는다. 징기스칸은 궁핍한 병사로, 늘 온 도시 백성을 잔인하게 학살한다. 또한 라이 차오 구오 징 공격 을 강요 하고, 그 자리에서 자살 구오 징 어머니 를 강요했다. 하지만 이런 칭기즈칸이 정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결국 그는 이기고 유례없는 몽골 제국을 세웠다. 곽정 같은 민간인은 최선을 다했지만 대국을 구할 수 없었다. 마찬가지로, 만연 홍렬은 교활하고 악독했지만, 그녀는 이미 오랫동안 권력을 잡았다. 이것들은 모두' 사조각 영웅전' 과' 심붕영웅전' 의 우여곡절과 비극을 증강시켜 소설에 비극적 분위기를 가져왔다.

김용은 소설의 줄거리 패턴을 중시한다. 그러나 그의 연구 모델은 모델을 뛰어넘어 새로운 것을 내놓기 위해서이다. 결국 모형은 외적인 기성 형태일 뿐, 김용은 내면의 생활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는' 웨이바오' 라는 글에서 "서구 연극 연구자들의 분석에 따르면 연극과 소설의 줄거리는 기본적으로 36 개에 불과하다" 고 말했다. 인생의 연극은 이 36 변화를 그리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과거에는 수천 개의 연극과 소설을 썼고, 수천은 여전히 수천 개의 새로운 연극을 상연할 것이며, 수천은 수천 개의 소설을 출판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설명언) 사람들은 줄거리의 반복에 지치지 않는다. 연극과 소설 속 인물의 성격이 다르기 때문이다. 물론 작가가 표현하는 방식과 수법도 다르다. " ②

무협 소설은 통속 소설의 일종으로 자신의 서사 패턴을 가지고 있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모델은 복수 모드와 보물 강탈 모델이다. 이른바' 복수 모델' 이란 정파인이 갑자기 멸망의 재난을 당한 후 고아가 열심히 공부하고, 위력 있는 무공을 장악하고, 적을 찾아 복수의 소망을 이루는 것이다. 약간 우여곡절이 있고 복수의 과정에서 주인공은 적의 자녀나 제자를 사랑하게 되었다. 이른바' 보물 강탈 모델' 은 부, 위력 있는 무기나 무협 고전, 만병통치약일 수 있다. 또한' 강마' 나' 군웅이 사슴을 쫓는다' 는 모델도 있다. 무림 중 악세력이 궐기하고, 정파적인 사람을 누차 죽이고 강호를 제패할 기세가 있다. 주인공은 우두머리로서 영웅들을 이끌고 사악한 세력과의 결전을 이긴다. 그리고' 반폭력 모델' 은 정의를 견지하고, 폭정에 반항하고, 왕따를 반대하는 것이다. 김용 소설에서는 이러한 패턴이 일반적으로 있습니다. 황족의 피를 묻힌 검' 과 마찬가지로, 원승지가 아버지 원숭환에게 복수하는 이야기와 금뱀의 복수를 위한 숨겨진 대사가 있다. 예를 들면' 계승',' 전의도살룡기' 등은 모두' 보물 강탈 모델' 을 위주로 한다. 웃음과 강호' 처럼' 강마 모드' 에 가깝다. 예를 들어 최초의' 검과 복수의 책' 은 반이족 통치를 주선으로 하여' 반폭력 모델' 에 가깝다. 김용의 뛰어난 점은 단순히 어떤 패턴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어떤 패턴을 차용했다는 것이다. 그는 항상 변화하고, 가능한 한 자신의 손발을 묶지 못하게 하고, 무협 소설의 서로 다른 구도를 결합시키고, 심지어 탐정소설, 추리소설, 연애소설 (예:' 정변 구도') 을 자신의 무협 소설에 흡수한다. 초창기에 쓴' 사조각 영웅전' 조차도 다양한 패턴의 조합이며 각자 필요한 것을 취한다. 곽하천과 양철심처럼 그들의 아이 곽정과 양강이 자라서 복수를 원하는 것은' 복수 모델' 으로 여겨져야 한다. 하지만 중간 곽정과 양강은 강남 칠괴와 장춘추처기에서 각각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며 18 년 후 무예를 겨루기로 약속했다. 이야기의 주요 단서로서 각 무림 인물들의 신기한 쿵푸와 무무무와 구명진경의 유서를 위한 그들의 투쟁도 보여준다. 이것은' 복수모드' 를 돌파했다. 마치' 쟁웅',' 항폭',' 보배 강탈' 과 같다. 강남 칠괴' 6 피해자의 수수께끼에 대한 폭로는 탐정추리소설 같다. 신조각협객' 은 양과우여곡절의 성장길과 그와 용녀 사이의 변함없는 사랑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지만' 옥녀심경',' 구양진경' 등 이른바 무공비적의 쟁탈을 관통하며 항원, 폭력의 맥락에서 다양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작가가 진정으로 중시하는 것은 구조가 아니라 성격이다. 이야기의 단서와 줄거리의 중점은 모두 인물의 성격 관점에서 설정된 것이다. 김용은 "내가 무협 소설을 쓰는 개인의 이상은 인물을 만드는 것" 이라고 말했다. 내가 구상할 때도 주인공을 중심으로 한다. 나는 몇 가지 주요 인물의 성격을 먼저 생각했는데, 줄거리도 주인공의 성격에 잘 맞는다. 이 사람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으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 그래서이 구획들은 여전히 ​​자신의 범위 내에서 비교적 견고하고 정밀 조사를 견딜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소설의 줄거리 디자인이 더욱 엄격하고 성숙해졌다.

둘째, 이중 서스펜스, 고리가 서로 맞물린다.

소설, 특히 이야기를 잘하는 무협 탐정소설은 서스펜스를 설치하고 운용해야 한다. 그러나, 이 기간의 성취 수준은 도로로 측정할 수 없다. 미스터리는 중국 고전 소설에서 자주 사용되며, 이야기나 이야기 사이에 많이 쓰이며, 이야기꾼의 관중에 대한 흥미와 관련이 있다. 김용의 서스펜스는 현대 소설가의 용법이다. 이야기의 중간뿐만 아니라 소설의 시작에도 있다. 협객' 과' 용팔지' 는 처음부터 모순적이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웃음강호' 는 처음부터 극도로 긴장된 장면이 있었다. 창녀국의 도련님은 사람들과 싸우고, 성이 있는 쓰촨 사람을 죽이도록 강요당한 뒤, 그날 밤 표류국 내에서 죽은 사람이 계속 죽고, 매춘부는 일일이 죽임을 당했고, 몸에는 아무런 상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체 창녀국이 연이어 20 여 명을 죽였다. 적군은 땅에서 피로 "10 보 나가는 자는 죽는다!" 라고 적었다. " "일종의 무서운 분위기. 수석 매춘부 임진남은 고인의 시체를 해부한 후에야 그의 상대가 청성파의 고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강력한' 마음을 망치는 손바닥' 을 사용했다. 그는 심장을 피부 외관을 손상시키지 않고 많은 조각으로 진동시킬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런 상황에서 임진남과 그의 아내는 어쩔 수 없이 집을 버리고 도망가야 했고, 곧 청성파에 의해 체포되어 젊은 주인인 임평이 구조된 후 탈출했다. 소설 제 1 장에는 많은 서스펜스가 있다. 임씨네 매춘국의 비참한 상황은 어떻게 된 것인가? 배후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임평지가 도망친 후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그는 앞으로 무예를 연마하여 복수할 수 있을까? 이 서스펜스들은 독자들로 하여금 읽기를 갈망하게 하고, 진실을 알고 싶어 한다. 이야기가 전개되는 과정에서 원래의 서스펜스는 아직 완전히 풀리지 않았다. 소설 작가는 또 일련의 새로운 서스펜스를 만들고 배치했다. 형산파 명사 유정풍 김분 손을 씻고 강호에서 벗어나려 했지만, 송산파 등 오악검파에 의해 단호히 제지당했다. 심지어 유정풍 가족까지 모두 죽임을 당할 것이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화산파 제자 영호충이 살해된 어린 비구니를 구했다. 그는 중상을 입어 거의 목숨을 잃을 뻔했다. 왜 누군가가 그를 비방하려고 합니까? 잠깐만요. 이런 고리가 고리로 맞물려 독자들이 어쩔 수 없이 긴장하게 읽어 내려가게 했다. 그래서 서스펜스를 잘 설정하는 것은 김용 소설의 줄거리상의 큰 특징이다. 어떤 작품들은 끝까지 서스펜스를 유지하고 있다. 김용에게 "설산비호, 중국, 후필의 칼이 잘렸나요?" 라고 묻는 독자가 있다. 김용은 웃으며 말했다. "나 자신도 몰라."

김용은 갑작스러운 전환을 통해 서스펜스를 높이는 데 특히 능숙한 것 같다. \ "이순신 티안 도살 용 기 \", 장 파렴치한, 셰슨 등. 고난과 험난함을 겪고 마침내 해외에서 배를 타고 귀국했다. 갑자기 상황이 달라졌다. 도살룡도와 영원한 칼이 갑자기 사라지고, 조민과 페르시아 전선도 흩어졌고, 장거리도 셰슨도 약해졌다. 이것은 극의 갑작스러운 중대한 전환이다. 도살룡도와 영원한 칼은 누가 훔쳤습니까? 이 일은 조민이나 페르시아 배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장거리랑 셰슨은 어떻게 약해졌지? 이때부터 소설은 탐정이 사건을 해결하는 파렴치한 경지에 들어가 그만둘 수 없게 되었다.

김용 작품 중의 서스펜스는 때때로 서스펜스 형태로 존재한다. 신비는 사실 서스펜스이기도 하지만, 때로는 명확할 때도 있고, 독자들이 지적하거나 의식하지 못할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스터리, 미스터리, 미스터리, 미스터리, 미스터리, 미스터리) 김용 소설 속의 수수께끼는 왕왕 여러 가지이다: 어둠과 명, 크고 작은 것, 서로 결합하여 고리가 서로 맞물린다. 협객' 을 예로 들면 큰 현기에 작은 현기가 있다는 것이다. 협객도 석벽에 있는' 협객행'' 태현정' 시도는 아무도 해독할 수 없는 뛰어난 무공을 담고 있다. 이것은 매우 큰 수수께끼이다. 이 수수께끼에는 또 다른 수수께끼가 있다. 협객 섬 주인이 매년 사람을 보내 악을 처벌하고 선을 찬양하기 때문에, 몇 년마다 각 갱단의 두목에게 섬에 가서 랍팔죽을 한 번 마시라고 부탁하고, 가는 사람은 한 번도 돌아오지 않아 무림갱단의 공황을 불러일으키고, 모두들 맏이의 목숨을 잃을까 봐 두려워한다. 이런 상황에서 장악당은 어린 거지 출신의 인물을 교묘하게 빼앗아 우두머리로 삼았다. 여기에 또 하나의 수수께끼가 있다: 장악당이 왜 이 거지를 빼앗아 두목으로 삼을까? 원래 그는 이전에 실종된 왕석중우와 많이 닮았구나. 이것은 이전에 바람둥이였지만, 그가 왕으로 칭송된 후, 그는 소원을 이루어 화려한 사냥을 했다. 그가 사라지기 전에, 그는 이미 많은 문제를 일으켰고, 그 결과는 그와 매우 닮은 거지가 부담해 난처한 일을 많이 일으켰다. 이 작은 거지는 자신의 신세의 수수께끼를 가지고 있으며, 젊었을 때의 삼각연애 갈등, 돌과의 사랑 갈등 등을 천천히 불러일으켰다. 줄거리는 그렇게 복잡하지만, 한 겹의 죽순처럼 촘촘하고 조리가 있다. 마지막까지 반개방적인 결말이었다. 거지의 양모매의 자살로 답은 이미 분명했지만 저자는 폭로에 나서지 않았다.

천바룡부' 의 줄거리 구성 방법에는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다. 이곳의 세 주인공은 세 가지 인생 경험의 신비를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세 개의 고리로, 서로 세 개의 고리가 서로 맞물려 있는 집합을 형성한다. 세그먼트 명예의 아버지 세그먼트 정춘은 곳곳에서 사정을 봐주며, 세그먼트 명예가 연이어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 몇 명을 만났지만, 결과는 오히려 자신의 여동생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것은 매우 큰 수수께끼이다. 그중 몇 가지 작은 수수께끼가 있다. 예를 들면 단락의 아내 도백봉이 남편과 관계를 돌보지 않고, 단 명예의 신세의 수수께끼를 풀었다. 조봉의 신세의 수수께끼와 비극적인 결말은 사람들의 마음을 가장 감동시켜 송요의 첨예한 갈등 시기의 많은 사회 내용을 담고 있다. 그것은 세그먼트 명예와의 결의관계, 단 명예의 이복자매 아진과 아자, 그리고 관계, 특히 단락과 마강민 부인의 관계를 통해 앞의 수수께끼와 연계되어 있으며, 그 자체로는 아진과 아자와 같은 몇 가지 작은 수수께끼가 포함되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세 번째로 큰 미스테리, 허제의 신세는 의형제 조봉의 수수께끼가 점차 풀리면서 밝혀졌다. 이른바' 악행이 많다' 는 엽이모의 변태적 성격과 허 씨가 왜 출가를 했는지 이제야 설명을 받았다. 또한 천산 무동과 서하 공주와 같은 몇 가지 작은 수수께끼도 포함되어 있다. 그 결과, 이 책의 구조는 처음에는 다소 흩어져 있는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자세히 보면 상당히 촘촘하여, 확실히 비교적 심오하고 풍부한 사상적 내포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말 "모든 피조물이 유죄이고, 아무도 불의하지 않다" 고 한다. 한 소설은 이렇게 복잡한 줄거리 구조를 가질 수 있는데, 아마도 김용만이 할 수 있는 걸출한 창작일 것이다. 다른 무협 소설가들은 하기 어렵다.

셋째는 허무맹랑하여 시청각을 혼동하는 것이다.

김용 줄거리 설정의 비밀이기도 하고 특별한 심리적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소강호에서 영호충과 임영영은 결국 행복한 결혼을 이루었다. 일월신도교는 요교로서 꾀꼬리가 교주가 된 후 항산파, 소림파, 무당파 등 정통 교파와 화해했다. 이런 결말은 물론 행복하지만 이런 평범한 방식으로 독자에게 알려주면 냉막 무미건조해 보이고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주지 않는다. 김용의 글쓰기 방식은' 산우가 풍만루에 오려고 한다' 는 긴장감을 충분히 과장하는 것이다. 영호충이 항산파를 이끌고 일월신도에 가입하기를 거부한 후, 내가 화산회의에서 수만 명 앞에서 한 달 안에 항산의 닭견을 죽이겠다고 발표했다. 영호충은 고집이 세고 절망적인 심정으로 화산을 내려왔다. 그는 평생 영영을 다시 볼 기회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죽음이 이미 왔다는 것을 알고, 중과부적이었다. 수만 명이 항산에 올라 총 * * * * 1200 명의 항산당이 순식간에 전멸했다. 물론 그가 최선을 다해 마도인물을 많이 죽이더라도 소용이 없다. 나는 기분이 매우 좋지 않지만, 단지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그 후 소림과 무당파는 다이너마이트, 지뢰 매장, 대전을 위한 계획 배치, 방어선 몇 개 설치, 계획적으로 내 일을 해치우고 계획된 철수를 마련하고 생명력을 보존하도록 적극 지원했다. 만사가 다 갖추어져 있고, 다음 대전은 어떻게 치는지, 결과가 어떠한지 독자들은 지켜본다. 이때 마교 측에서 갑자기 소식이 전해졌는데, 설교는 주로 영호충, 정방 대사, 서충도사, 그리고 가마를 타고 항산에 오르는 것이었다. 독자 의혹: 악마들이 무슨 수작을 부리고 있는가? 진귀한 선물을 보낼 때까지 지도자와 영호충은 비밀리에 만났고, 결국 가마는 산을 내려보냈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의 수수께끼는 아직 풀리지 않았다. 구타오의 어리석은 육선이 가마에 앉아 있는 꾀꼬리와 영호충이 나를 임사하게 했다고 말했을 때, 바로 꾀꼬리가 맹주를 이어받은 대화가 누설되자 독자들은 자신이 김용의 속임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가가 앞의 긴장된 분위기에 대한 묘사를 강조할수록, 평화 결말의 도래는 더욱 의외이고, 독자에게 생기는 심리적 효과는 더욱 강해진다. 이를 성동격서라고 한다. 독자들은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알아차렸지만, 기꺼이 안도감을 느끼며 매우 기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천룡팔부' 에서 단 명예는 술마의 굴에 의해 고모수에 납치되어 다음날 모용보 무덤 앞에 소각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묵지무공이 강하고 모용가와도' 오랜 친구' 이다. 일찍이 여러 차례 염지, 최백천, 단 명예에 굴복한 적이 있다. 알진과 아비는 암암리에 동조했지만, 이 강적의 적수도 아니다. 단 명예에 있어서 환경은 정말 극도로 위험하다. 그는 더 이상 살 길이 없다고 생각하여 애절하게 생명의 마지막 순간을 즐겨야 했다. 그는 아비에게 사방이 물로 둘러싸인' 빗집' 에서 그를 위해 한 곡을 연주하게 했다. "이 큰 스님이 내일 타서 재가 되어도 그만한 가치가 없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나는 매우 놀랐다. 봐:

아비는 일어서서 말했다. "추함을 두려워하지 않는 한, 손님을 추악하게 대접한다." 말하면서 병풍 뒤로 가서 손에 거문고 하나를 들고 있다. 단검이 금걸상 위에 앉아 거문고를 앞자리에 올려놓고, 세그먼트 명예에 손짓을 하며 웃으며 말했다. "세그먼트 아들, 이리 와서 보세요. 이게 뭔지 알아? 클릭합니다

문단관은 그녀 앞으로 걸어갔는데, 그 거문고가 보통 칠현악기보다 한 자 짧았지만, 아홉 개의 현이 있었는데, 각 현마다 다른 색깔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생각에 잠겨 말했다. "이 9 현 칠현악기는 내 생애 처음이다." 아주가 걸어가서 현을 가리켰는데, 울릴 때 소리가 컸다. 원래 이 현은 금속으로 만든 것이다. 세그먼트 명예는 말했다: "언니, 이 피아노 ..."

방금 이 네 글자를 말했는데, 나는 갑자기 발밑이 텅 비어 몸이 곧장 아래로 가라앉는 것을 느꼈다. 나는 참지 못하고' 아이고' 를 외치더니 내가 부드러운 곳에 빠졌다고 느꼈다. 동시에, 나는' 아이고',' 야단',' 두근거리는 소리' 를 들었고, 그리고 내 몸은 충격을 받아 무언가에 의해 옮겨졌다. 이런 변화는 이상하고 빠르다. 나는 재빨리 일어나 작은 배 위에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 아진과 아비는 선미에 있었고, 각각 나무 노를 들고 있었다. 뒤돌아보니 원래 아홉, 최백천, 곽 세 사람의 머리가 물에서 뚫고 나오고 있었다. 아주와 아비가 몇 번 노를 젓자 배는' 비 듣기' 에서 몇 피트 떨어져 있었다. ⑤

원래 물 위에 있는' 비가 오는 집' 에 기관이 있었다. 밖에서 발갈퀴를 열면 방 안의 사람이 물에 빠지면 거문고 소리가 신호다. 피아노 밑에 놓인 작은 배가 단 명예의 생명을 구했다. 소설이 지금 독자에게 주는 것은 뜻밖의 서프라이즈이다. 눈앞의 위험 대비가 충분할수록 독자들은 단 명예의 운명에 대해 걱정할 수록 뒤에서 받는 놀라움도 커진다. 김용소설은 이런 허위적인 글로 이면에서 쓰는 데 능숙하여 독자들을 놀라게 하는 강렬한 효과를 받았다. 넷째 날, 기봉이 갑자기 돌면서 감히 험필을 쓸 수 있었다.

무협 소설가들은 오르가즘을 양조하고 쓰기 위해 때때로 위험을 무릅쓰고 일반인들이 감히 사용할 수 없는 위험한 필묵을 사용해야 한다. 험필은 클라이맥스를 촉진시켜 더 이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바운스 역할도 한다. 잘못 사용하면 역효과를 내고 더 나쁜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 사조각 영웅전' 에서 곽정, 황용, 다친 홍칠공이 무인도에서 오양봉 부자를 달래서 홍칠공이 오줌을 뿌린 반쯤 구운 들양을 먹는 것처럼, 오양봉은 속지 않는다. 그것은 자업자득이다.

김용 소설은 위필을 성공적으로 운용했다. 도살룡기' 의 주인공 장파렴과 주의 결혼식 현장처럼 모험의 펜이다. 장 wanglu 마침내 자오 최소 결혼; Zhou Liruo 도 장 Wuli 에 호감을가지고 있지만, Emei 파 zhangmen 는 그녀가 정말 장 Wuli 와 함께 할 수 없습니다, ​​미리 맹세 하도록 강요 하지만, 그의 관계 는 드래곤 도적 을 훔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 마오 사자 왕 xieson 을 죽일 수 있습니다. 그 두 사람이 정말 결혼하면 소설의 전체 줄거리가 파괴되고 이야기는 다른 방식으로 발전해야 한다. 그래서, 이것은 청소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조금 위험합니다. 김용은 역시 쓰는 것이다. 그는 감히 장 파렴치와 주 지로를 위해 결혼식을 준비했다. 그런 다음 작가는 조민이 등장해 셰슨의 머리카락 한 가닥을 꺼내 결혼을 재촉했다. Zhou Zhiruo 와 Zhang 은 정말로 결혼하지 않았고, 독자들은 여전히 ​​저자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혼식이 예정돼 소설의 줄거리가 바뀌면서 문제도 빠르게 드러나고 해결되었기 때문이다. 이 소설은 아주 빠르게 고조에 이르렀다.

소오강호에서 선생님을 뽑는 문장 한 편으로, 영호충에게 그가 죽기 전에 형산학교 교장을 맡도록 의뢰했다. 이러한 안배는 영호충이 사람됨이 정파적이고 형산파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지만, 강호에 많은 사람들의 의론을 불러일으켜 각종 시비와 우여곡절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송산파 사자 악후가 말했다. "항산파에서는 항상 비구니 문지기였다. 남자로서 영호충이 형산파의 수백 년 규칙을 깨뜨릴 수 있을까? " (5) 그러나 줄거리의 발전은 영호충을 형산파의 장문인으로 삼아야 한다. 만약 그가 일파의 장문인이 아니라면, 그의 참여가 없다면, 앞으로 송산회에서 오월 파벌의 합병으로 인한 많은 갈등과 투쟁은 쓰기가 어려울 것이기 때문이다. 적어도 그렇게 소리가 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심지어 나중에는 영호충이 항산파를 이끌고 일월신도에 가입하고 그를 부교주로 임명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영호충은 그 자리에서 공공연히 거절하여 한 달 안에 항산에서 닭견을 죽이겠다고 선언하고, 이 이야기들은 이렇게 변질되었다. 저자는 이렇게 쓰는 것이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또 이렇게 써야 한다. 다행히 작가는 심혈을 기울여 후사를 처리하기 위한 시정 조치를 취하고, 비승, 제자 등 승속 인원을 영산에 흡수하고, 곡식이 없는' 항산별원' 에 살고, 비구니가 살 수 없는 성봉 등을 규정하는 등 세심한 안배를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처리를 거쳐 전반적으로 거의 합리적이다.

한편' 신조협사' 의 용녀는 양과와 결혼하기 전에 윤지평에게 강간을 당한 것도 소품이다. 이것은 그녀와 양이 헤어진 지 10 여 년 후의 매복 습격으로, 파견된 사람의 무고한 이야기를 극치로 밀었다.

물론, 물오른 배는 높고, 모험용 펜은 저자에게 절정을 더 잘 써달라고 요구한다. "하늘에 의지하여 용을 도살하는 기" 에서 바로 이렇다. 김용은 오당문의 장청산과 명교 (마교로 여겨짐) 의 은소소가 사랑으로 결합해 두 세원수파의 구성원을 한데 모으는 것은 당연히 또 다른 소품이다. 역시 줄거리 발전의 갑작스러운 전환을 가져와 소설의 절정을 이루었다. 이 부부가 다섯 살 난 아이를 데리고 해외에서 돌아오자 무당산은 한동안 기쁨이 넘쳤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아내 은소가 세 선배에게 해를 끼친 진상이 드러나자, 갑자기 부끄러움을 당하여 사제들에게 죄를 고백하고 그 자리에서 자살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내 은소가 남편이 죽은 것을 보고 칼을 뽑아 자결했다. 뭉친 경사스러운 분위기가 순식간에 시체가 들판에 널려 있는 잔혹한 광경으로 변했다. 이 장면은 매우 장렬하여 무당 칠협의 형제애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음과 아내의 애틋한 정을 표현했다. 붓과 잉크가 낭자하고 감동적이라고 할 수 있다. 모험심이 없는 펜, 클라이맥스가 왔을 때 이런 감동적인 효과는 상상도 할 수 없다.

결론적으로, 결정적인 순간에 모험적인 펜을 쓰는 것은 김용 소설의 줄거리를 끌어들이는 중요한 요소이며, 필사적인 글쓰기라고 할 수 있다.

다섯 글자가 의외로 사람들의 머리 속에 있다.

김용소설은 줄거리에서 가장 큰 장점이나 근본적인 특징 중 하나로' 놀라움' 과' 놀라움' 으로 대담하면서도 참신하고 합리적이다. 소설의 줄거리는 아무리 우여곡절, 기괴함, 황당무계함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도리에 부합해야 사람들이 읽기에 흥미를 느끼고 반감을 갖지 않을 수 있다. 서유기는 손오공을 72 번 쓰는 것이 매우 기교가 있지만, 자신의 도리에 따라서만 바꿀 수 있다. 그는 이랑신과 싸워도 이길 수 없다. 그는 꼬리를 깃대로 바꾸어 성전 뒤에 서서 허점을 드러내고, 이랑신에게 보였다. 이것은' 서유기' 에서 매우 성공한 한 획이다. 우리도 오승은을 탓할 수 없다: 네가 쓴 손오공이 그렇게 유능하니 꼬리를 숨길 수 없어! 이런 요구는 이성에 어긋나기 때문이다. 심지어 서구의 일부 현대파 작품들도 마찬가지다. 카프카의 소설이 사람을 감동시킨 것은 작가가 누군가가 잠에서 깨어나 큰 딱정벌레가 되는 것을 상상했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이 사람이 딱정벌레가 된 후 만난 매우 고통스럽고, 무섭고, 상상할 수 없고, 합리적인 경험을 썼기 때문이다. 그는 몸을 뒤척이려 했지만 뒤집을 수가 없었다. 주위의 부모, 친족, 친구들은 모두 감히 그에게 접근하지 못하고 그를 버렸다. 그는 자신의 고통을 표현할 수도 없고 하소연할 곳도 없어 절망의 지경에 이르렀다. 카프카는 이런 고통스러운 처지를 매우 깊이 써서 사람을 매우 감동시켰다. 그래서 소설은 줄거리가 황당무계한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각이 부족한 것을 두려워한다.

김용소설의 장점은 대담하고 기괴하며 우여곡절이 많은 줄거리를 상상하고 구상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줄거리를 더욱 정리에 맞게 만들고, 이치에 맞는 것처럼 보이며, 풍부한 상상력과 최대한 완벽한 감각을 결합한다는 것이다. 그의 줄거리는, 네가 자세히 생각해 보면, "의외로" 또 "사람들의 머리 속에" 있다. 천룡팔부' 에서 가장 무정한 단 명예는 결국 황제가 되고, 남녀의 일에 대한 가장 욕망이 없는 스님은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서하 () 가 되고, 민족적 증오가 가장 깊었던 것은 요국을 가라앉히기 위해' 죽도록 죽었다' 고 했다. 황제의 마지막 광기가 되고 싶었고, 남방에 있는 몇 명의 아이들만 고독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우리는 사전에 예상했습니까? 전혀 생각지도 못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생각을 바꾸면 모두 일리가 있다. 태화산파 장문악불군, 오만강호, 인칭' 군자검' 으로 천리에 해를 끼치는 일을 이렇게 많이 했다. 위선자는 심지어 진짜 소인보다 더 무섭다, 마치 사람을 놀라게 하는 것 같다. 하지만 돌이켜 보면, 그가 일찌감치 나쁜 일을 많이 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단지 숨어 있을 뿐이다. 그는 일찍이 임가의 사악한 검보를 노리고, 거의 청성파와 동시에 사람을 푸저우로 보냈다. 그는 linghu 충수 심각한 부상 혼수 상태 를 활용, 칼 스펙트럼을 훔쳐, 차례로 linghu 충수 액자, linghu 충수 는 화산파 에서 추방 됩니다. 수단의 비열함은 사람을 화나게 한다. 오악검파가 일파로 합병된 이 일에서 그는 처음부터 송산파 장문인 좌냉선과 함께 서 있었다. 독자들은 처음에 그가 좌냉산의 압력에 굴복했을 뿐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실 그는 좌냉선보다 더 큰 야망을 가지고 있었고, 합병에 반대하는 정이 등도 암살당했다. 그 결과, 악불군의 진면목이 마침내 드러나 충격적이면서 신복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리고' 사조각 영웅전' 의 구양봉은 연습이 끝난 후 모든 것이 뒤바뀌었다. 그는 양손으로 물구나무서기를 하며 내기가 반전되어 정신이 맑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그림자에 놀라서 소리쳤다. "나를 쫓지 마라, 나를 쫓지 마라!" " 이 결말은 매우 독특한데, 누가 생각할 수 있겠는가! 그러나 생각해 보니 구양봉과 같은 결말도 이치에 맞는다. 왜냐하면 그는 무림을 제패하는 데 너무 급급해서 수단을 가리지 않고 거꾸로 걸려 있는 구음진경 수련에 따라 결국 빙의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죽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김용 소설 속의 많은 줄거리는 모두 그렇게 기이하고, 의외로 합리적이며,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다.

물론 김용이 완벽하다는 뜻은 아니다. 책 속의 일부 줄거리도 뚜렷한 흠을 드러냈다. 예를 들어, \ "사조각 영웅전 \" 은 곽정이 조에게 약을 훔쳐 왕초일의 독상을 치료하고, 제인의 집사를 잡고 오른팔을 비틀어 만연강 요약을 찾게 했다. 이 간집사는 정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성실하여, 조의 많은 무림 고수들 앞에서 (그것은 그의 최고의 우산이다) 소리치지 않았다. 오히려 그들을 떠난 후 곽정은 약을 받고' 도둑' 이라는 욕을 들었다. 아마도 이 문장 을 쓰는 유일한 목적은 곽정에게 양자옹을 마시고 인삼으로 긴 독사의 피를 먹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다. 또' 황족의 피를 묻힌 검' 원숭환의 재난 3 주년, 이자성파 유방량. 논견수는 수 천리 머나먼 길을 광동통관현에 와서 원숭환의 옛 직원에게 연락했다. 이것도 불합리한 일이다. 원숭환 재난 3 주년, 숭정 6 년이다. 그 당시 이자성은 고영상 부하의 어린 소년이었다. 그는 어떻게 광동에 연락하도록 파견할 수 있습니까 (당시 전, 유는 아직 이자성의 표를 던지지 않았습니다)? 숭펜 9 년 전 장원 고영상이 관군에 의해 살해될 때까지 이자성은 장원으로 승진되었다. 분명히, 이런 특정한 줄거리에서 소설은 결점이 있다.

그러나 이것들은 결국 개별적인 결함이다. 전반적으로 김용 소설의 줄거리는 긴장되고, 활발하고, 우여곡절이 있고, 합리적이며, 개합되어 있고, 침법이 밀집되어 있어 매우 훌륭하다. 이것은 김용 소설의 큰 성과로, 다른 무협 소설가들은 따라잡기 어렵다.

참고 사항:

①' 협객', 홍콩 호명학회 1992 년 9 월 10 판 658 면. 게다가, 이 글에서 인용한 김용 소설 본문은 바로 이 판본을 기초로 한 것이다.

② 김용:' 웨이바오, 이 녀석', 원재' 명보 월간지' (제 198 10 호),' 걸작' 에 수록된 책, 대만 유웬웬출판회사 7

(3) 왕: 신문학 가족영화로' 백가쟁명 김용 (5)' 에 수록돼 대만성 출판회사가 출판했다.

④' 천룡팔부' 책 끝에 첨부된 미국계 중국인 교수 첸 4 월 22 일 김용에게 보낸 편지 1966 을 참조하십시오.

⑤' 천룡 8 부' 권 2, 475 면.

6. 오만강호, 제 3 권, 제 12 1 1 페이지.

"진 용 소설의 음모 예술" 개요

첫째, 신기하고 이치에 맞는 근거가 있다.

판타지와 허황된 줄거리가 없어 무협과 인물 사건이 타당하고 근거가 있다.

둘째, 교묘하게 모형을 빌려 돌을 금으로 만들다.

1, 김용 소설은 인물 모델에서 과감한 돌파구를 만들었다.

예: 황, 양강, 구양봉, 홍칠공 등.

2. 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