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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속, 봉건 미신, 종교의 경계를 어떻게 정의합니까?

나는 개인적으로 민속의 범위가 매우 넓다고 생각하는데, 미신과 종교를 포함한다. 비교 사양의 정의:

민속, 즉 민속은 한 나라나 민족의 광대한 인민 군중이 창조하고 즐기고 전승하는 생활문화를 가리킨다. 그것은 인간 사회 집단 생활의 필요성에서 기원하며, 특정 민족, 시대, 지역에서 끊임없이 형성되고, 확대되고, 진화하며,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봉사한다.

각지의 민속은 인문과 관련이 있으며, 현지인의 생활습관으로 형성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민속은 사람들의 심신 전승에 가장 적합한 문화 중 하나이다. 노동에는 생산노동이 있고, 일상생활에는 일상생활이 있고, 전통명절에는 전통명절이 있고, 집단에는 사회조직이 있다. 민속은 인생 성장의 각 단계에도 규범이 필요하다. 결혼하는 사람은 사회적 인정을 받기 위해 결혼식이나 의식이 필요하고, 사람의 정신의식 분야에도 민속이 있다. 인생의 많은 금기들은 섣달 그믐날부터 초이까지 집에 있을 수 없다.

민속현상은 다양하고 다양하지만 모든 것을 포괄하는 것은 아니다. 민속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집단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시간상 사람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공간적으로 한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퍼진다. 세뱃돈의 풍습은 매년 이렇다. 바로 그 예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물론 민속도 철판이 아니다. 전승 과정에서도 다양한 버전이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왜 설날 북방에 만두를 먹고 남방에서 떡을 먹을까? 민속학자들은 이런 현상을' 민속의 변이' 라고 부른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민속이 변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들 모두는 뚜렷한 유형이나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고 계십니까? 남방의 발판과 북방의 사합원은 두 가지 다른 유형의 주택 건물이다.

민속은 민간에서 유래하고, 민간에서 전승되고, 민간에서 규범화되고, 민중행동, 언어, 심리에 깊이 숨어 있는 기본적인 힘이다. 우리는 이것에 지치지 않고, 또한 이런 패턴 규범의 보호를 기꺼이 받아들인다!

민속학은 관련된 내용이 매우 많은데, 지금까지도 그 연구 분야는 끊임없이 확장되고 있다. 공인된 민속 범주의 경우 민속은 다음과 같은 주요 부분을 포함한다.

1 생산 노동 민속

2 일상생활의 민속

3 사회 조직 민속

4 살 때의 명절 민속

5 생활 예절

6 엔터테인먼트 민속

7 민간 관념

8 민간 문학

봉건 미신은 우리나라가 해방된 후 약속한 속식의 전문 명사로, 사람들이 별상, 점술, 무의사, 풍수, 생명의 징후, 귀신 등을 믿는 사상과 행동을 가리킨다. 이런 것들은 원시 사회와 노예 사회에서 모두 있지만 봉건 사회에서 성행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봉건 미신이라고 부른다. 봉건 미신 활동은 봉건 미신사상과 행위로 돈을 사취하는 신, 무당, 점쟁이, 풍수 선생의 관련 행사로 추첨, 점술, 점쟁이, 점술, 청신, 엑소시즘, 풍수 보기, 물 치료 등을 포함한다.

봉건 미신은 원시 인류가 물려받은 낙후된 우매한 맹목적인 신앙이자 소수의 통치계급이 하층 계급을 우롱하는 수단이다. 장애인에 대한 두려움과 생명에 대한 열망을 이용하여 인과관계가 없는 운명을 부각시키고, 무지와 신비로운 미신의 분위기 속에서 두려움은 힘을 이기고, 악은 정의를 이기고, 잔인하게 선함을 파괴한다.

미신은 자연에서 태어났지만, 자연에서 무지하다. 그들은 자신의 생사화복을 유비쿼터스, 전능, 전능한 신령에 귀결시키고, 질병을 마술에 탓하고, 재앙을 보응에 탓하고, 죽음을 상대의 마법에 탓하고, 생명을 영혼의 귀환으로 여긴다. 중국 유가가 소위 말하는' 생사는 생명이 있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는 것은 전형적인 봉건 미신의 천명관이다.

미신과 봉건 미신을 혼동하여 양자의 기본적인 차이를 말살하였다. 우리나라 사회주의의 초급 단계에서 봉건 계급은 하나의 계급으로서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봉건 경제 기초는 이미 사회주의 경제 기초로 대체되었다. 많은 인민 군중이 사회주의 국가의 주인이 되면 네 가지 기본 원칙과 사회주의 제도를 옹호한다. 추첨, 점술, 점술, 관상보기, 풍수 보기, 귀신 쫓기, 신과의 춤 등 그들이 그리워하거나 종사하는 활동은 봉건전제주의의 사상정치적 반영이 아니다. 계급 억압과 계급 착취를 소멸하는 사회주의 조건 하에서 순전히 민간, 민간 활동으로 인민 군중의 근본 이익은 일치한다. 봉건 계급의 기초도 없고 봉건 정치 경제의 기초도 없다. 따라서 이런 미신 활동은 사상정치 방면에서 봉건전제주의와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 그것은 사회의 본질적 특징도 없고 봉건사회 특유의 사회 현상도 아니다. (참조 종교 1996 제 3, 4 호).

요약하자면,' 봉건 미신' 이라는 단어는 외국의' 미신' 이라는 단어의 내포와 외연을 포함할 수 없고, 당대 중국이 확립한 좁은' 미신' 의 내포와 외연을 포함할 수도 없다. 따라서' 봉건 미신'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우리 당대 사회의 추첨, 점, 점술, 점쟁이, 점쟁이, 풍수 등 미신 활동을 요약하는 것은 편파적이다.

종교 신앙과 조직의 종류가 다양해서 학자들은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총가격 정의를 내리기가 어렵다. 문화적 편견으로 종교를 바라보는 실수를 극복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종교가 아닌 것으로 시작하는 것이다.

첫째로, 종교는 일신교와 동일시되어서는 안 된다. 둘째, 종교는 신자의 행동을 통제하는 도덕법칙과 동일해서는 안 된다. 전설에 나오는 모세가 하느님으로부터 받은 계명과 비슷하다. 셋째, 종교는 인간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설명하지 못할 수도 있다. 넷째, 종교를 초자연적인 것과 동일시하지 마라. 그러면 종교는 반드시 지각 범위 밖의 세계에 대한 신앙을 포함해야 한다.

그렇다면 종교란 무엇일까요? 거의 모든 종교에는 숭상과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기호가 포함되어 있으며 신도 집단이 실시하는 의식이나 축제 (예: 교회 예배) 와 연관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다. 사회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집단축제의 존재가 종교와 요술을 구분하는 큰 요인이라고 생각하는데, 둘 사이의 경계는 분명하지 않지만.

위에서 언급한 개념 외연에서 제외된 방법으로 종교를 간단히 정의한다면, 세상에 널리 퍼져 있는 이 모든 것을 종교라고 부르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른바' 개념' 의 정의는 새로운 개념을 직접 짜는 것이 아니라 사회의 일반적인 인지 결과에 대한 요약과 정련이다. 개념의 외연을 쉽게 배제할 수 없다. 이른바' 정의' 목적을 위해서도 오렌지 주스는 전오렌지라고 부를 수 없다. 종교는 반드시 무술과 미신을 포함해야 한다. 어떻게 일률적으로 자를 수 있습니까?

요약하면 봉건 미신은 종교와 민속과는 다르지만 종교는 민속에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