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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수고성, 시간은 여기서 멈춘다.

물을 짓기 전에 나는 운남의 달리, 리장, 텅충 등 고읍에 가본 적이 있다. 양자는 유사점이 있지만, 또 매우 다르다.

달리 고대 도시-풍부한 국가 특성. 10 여 년 전의 대리고읍은 아직도 약간의 오래된 정취를 가지고 마을을 누비고 있으며, 가지각색의 자염 토포 의류, 각종 은장식, 각종 민족 수공예품, 화려한 민족 풍토를 가지고 있다.

리장 고대 도시-강한 상업적 분위기. 운남 각 민족의 상품은 모두 이곳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세계 각지의 각족 관광객들이 모두 이곳에 모였다. 거리에는 음식과 사람의 혼합 냄새가 가득 차 있어, 사람 소리가 시끄럽고, 북적거리고, 북적거렸다.

화순고진-짙은 문화 분위기. 도서관 박물관 유명 인사의 옛집은 이 작은 고읍을 풍요롭고 의미 있게 만들었다. 마을 주민들은 겸손하고 우호적이며, 거리를 따라 있는 점포는 점잖고 예의 바르며 조용하고 조화로운 바람이다.

건수고성-짙은 원시 분위기, 원시 바람의 도시이다. 시간에 잊혀진 곳인 것 같다. 100 년의 세례를 거쳐 이 도시는 여전히 그 도시이고, 집은 아직 있고, 골목은 아직 있고, 절은 아직 있고, 우물은 아직 있고, 방앗간은 아직 있고, 이곳에서 수백 년 동안 번식한 건수 원주민들은 여전히 ... 마치 시간이 여기서 느려지는 것 같고, 보기 드문 심플한 바람.

처마 아치의 패루, 양화동을 조각한 오래된 집들, 도시 안의 크고 작은 고찰, 발밑에서 반짝이는 청석로, 모두 이 도시의 역사를 하소연하며 이 도시의 문화를 담고 있다. 이 고성, 대기, 건축은 정교하고, 색다른 독창성으로 가득 차 있다.

내가 여기에 와서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상상에 빠지게 했다.

나는 끌을 든 장인이 나무 의자에 타고 걸상이 바닥에 떨어진 것을 본 것 같다. 한 감독이 손을 흔들어 노동자들이 밧줄로 대들보를 높은 곳으로 운반하도록 지휘했다. 나는 또한 웃통을 벗고 석두 노동자를 메고 집을 짓는 공사장을 걸으며 땀을 흘리는 것을 보았다. 나는 딩당탕 문을 두드리는 소리, 펑펑 하는 소리, 노랫소리도 들었다 ...

한 도시의 번영은 시사와 정치 상황을 반영한다. 악양루기' 의 그 말은 악양루 재건을 위한 좋은 정치 기반과 사회 분위기다. 건물 한 채가 모두 이러한데, 하물며 도시 한 채는 말할 것도 없다. 상상할 수 있듯이, 건수고성의 건설은 단지 몇 년이나 수십 년이 아니라, 전후 수백 년이 될 수 있으며, 그 폐지는 시국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조양탑은 고대 도시의 동문에 위치하여 원나라 홍무년에 건설되었다. 여러 차례의 전쟁과 지진을 거쳐, 그것은 여전히 온전하다, 이것은 기적이다. 이 고대 도시의 600 년의 흥망과 정치적 조화와 경제 번영의 시대를 목격하였다. 행정관은 현애재를 존중하고 민간 거장과 장인의 지혜와 재능을 흡수하여 한 도시에 단체로 공헌했다.

도시를 걸으면, 너는 이 고성이 그리 크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동, 서, 북, 남에는 각각 네 개의 성문이 있는데, 각각 동응휘문, 남복안문, 서청원문, 북영정문이다. 나는 차를 타고 남문과 시몬을 지나는데, 멀지 않다. 성문 주위를 돌면 두 시간 정도 걸릴 것 같아요. 건수고성은 크지 않지만, 성내에는 고대 건축물이 많다. 임안로를 따라 걷는 것은 거의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수십 미터의 절은 사람을 쉴 틈이 없게 한다.

나는 인터넷에서 건수고성의 고대 건축 자료를 찾아보았다. 성씨가 있는 유명한 고건축물이 50 여 곳, 절만 20 여 곳이 있다고 합니다. 칠묘 13 전' 자료에 따르면 건수 각지의 고찰과 사찰은 기본적으로 송대 이래 각 역사시대의 건축 특징을 포괄하고, 각 구풍은 본 지역의 문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나는 그것이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한쪽은 물과 흙으로 한쪽을 기르고, 한쪽은 문화로 한쪽을 키운다. 대대로 이곳에 사는 사람들은 연련 벽화 석조 사이를 누비며 논어 맹자 당시송사에 침음하여 오랜 세월의 유석도 교육을 받아 평온한 순순민풍과 스승을 존중하는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드러났다.

이 도시에서 가장 번화한 상가는 한림거리여야 한다. 보라색 도자기, 대나무 제품, 두부, 쌀국수, 절인 배, 제비떡, 사자떡 등 거의 모든 현지 수공예품이 그곳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 현지 특색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른 거리에 있는 집을 봅시다. 그것들은 완전히 상점으로 간주되는 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원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다. 달리, 리강과는 달리 원래의 고택은 일찌감치 점포, 여관의 껍데기로 곳곳에 상업화로 가득 차 있었다. 물도시를 건설하는 사람과 일은 모두 매우 간단하다.

내가 산책하는 동안, 나는 이 도시가 과도하게 개발되고 개조되기 전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기뻤다.

작가 우견은 건수를' 낙후' 로 보는 것을 건수인의 선택으로 여긴다. 그는 "건수는 어떻게 존재하고, 어떻게 선을 향해, 어떻게 다른 사람이 아닌 건수로 존재하는지를 안다" 고 말했다. 여기까지 얘기하면, 가는 길의 혼란도 풀린다. 나의 곤혹은 사회가 발전하고 있다는 것이다. 만약 고성이 항상 원래의 모습을 유지한다면, 사람들이 여전히 원래의 생활방식을 유지한다면, 이것은 낙후되지 않겠는가? 반면에, 모든 사람이 뒤처지고 싶지 않다면, 그들은 모두 새로운 면모를 갖게 될 것이다. 결국 모두 함락되고, 문화역사가 박물관으로 보내지고, 활성화석은 영원히 사라진다.

이것은 한 사람의 인생 선택과 같다. 언제나 바람을 따라가면 결국 그 속에서 길을 잃는다. 만약 당신이 자신을 선택하고 자신의 특색을 유지한다면, 외부인이 전혀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그것은 유일무이한 당신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또한 집을 사는 것과 같은 가치관의 선택과 같고, 어떤 사람들은 체면을 위해 고급 대기의 등급을 선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어떤 사람들은 편안함을 위해 편안함, 편리함, 실용성을 선택합니다.

물을 짓는 것은 자신을 선택한 사람처럼 동서남북풍에도 불구하고 내 스타일을 확고히 유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고대 도시를 건설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 나는 마음이 흔들리지 않고 고층 건물과 호화로운 별장으로 이사를 가게 한다. 이곳이 편안하고, 여기는 안전하고, 시적인 거처, 귀여운 이웃, 편안한 생활을 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보면 건수고성은 고풍스럽고 영동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곳이다. 그것의 아름다움과 영동은 건수인의 수양적인 생활 방식과 예로부터 유지해 온 수공 노동 방식에서 비롯된다. 선조가 남긴 오래된 집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한가롭게 하고 편안하게 한다. 조상 대대로 전해 내려온 바느질, 뜨개질, 도살, 도기, 두부 만드는 기예는 매일의 생계를 분주하고 풍요롭게 한다. 구시가지에 익숙한 이웃 친척들은 매일의 인사를 따뜻하고 만족스럽게 한다.

시간, 여기서 천천히, 여기에 추억할 만한 인생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마치 우리가 TV 화면 앞에 서서 다른 사람이 살고 있는 생활을 보고 있는 것처럼,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이다. 그가 날아다니며 보라색 도자기를 만드는 것을 보고, 그녀가 거즈로 두부를 싸는 것을 보고, 한 노인이 문 앞에 쭈그리고 앉아 햇볕을 쬐는 것을 보고 ... 느릿느릿, 내 머리 속에 넣어 시간이 느려지는 한 프레임의 실루엣이 되었다.

건수는 정말 천천히 걸을 가치가 있고 세세하게 음미할 만한 곳이다. 느린 시간의 풍경을 보면서 이 소도시의 맛을 음미하면서, 이번 건수 여행이 너무 짧아서 더 많은 시간을 낼 수 없다는 것에 대해 약간의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간명언)

건수야, 내가 다시 올게. 그때의 네가 여전히 그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