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전무후무한 전국통일은 당시의 번영을 위한 현실적인 기반을 제공한다. 중국은 다민족 국가이다. 한나라 이래 다민족의 통일이 형성되었다. 나중에 통치계급의 부패로 남북조 분열 국면이 재현되면서 수나라는 남북 분열의 혼란을 종식시키고 당나라는 다민족의 통일을 회복하고 발전시켰다.
변치변을 봉하기 위해 당나라 통치자들은 변방 업무에 매우 중시하고 크게 상을 주었다. 이것은 국경에 가서 군대에 합류하려는 사람들의 열정을 자극했다. 특히 일부 문인들이 잇달아 변강으로 가서 막부에 가입하여 영주와 함께 전쟁터를 초빙했다. "백부장이 되는 것이 학자가 되는 것보다 낫다." "명성은 눈앞에 있다. 정말 남자 주인공, 여자 주인공 내입니다. 클릭합니다 공립업은 이미 일종의 패션이 되었다. 국경의 군사생활과 이역풍은 그들의 식견을 넓히고, 그들의 시야를 넓히며, 그들의 창작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켰고, 변두리의 감정을 토로하는 많은 시인들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전당시에는 변벽을 소재로 한 시가 2000 여 곡으로 집계됐다. 변두리시의 번영은 당시 () 의 번영에 광채를 더했다.
셋째, 시부 선거사의 과거제도로 문인들이 시에 대한 학습과 연구를 촉진시켰다.
조사해 보세요. 당초 사회경제 회복이 빨라져 서민 중의 지주세력이 부단히 상승하고 있다. 서민지주의 참정과 당수제도를 광범위하게 흡수하기 위해 위진 육조 시대 사족 특권을 보호하는 구품종정 제도가 폐지되고 과거제가 실시됐다. 당대의 과거시험은 공식과 체계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제도는 황제가 주재하고, 과목은 임시로 설치하며, 자주 거행하지 않는다. 보통 일 년에 한 번 인용해 수재, 명정, 진사, 법명 등 6 개 과목으로 나뉜다. 수험생은 수재와 진사 두 과에 집중되어 있다. 학자들은 시와 부를 위주로 따라올 수 없지만, 그 직업이 광범위하기 때문에 승진하기 쉽다. 특히 선비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사는 매우 중요한 인물이지만, 수재가 되는 것은 결코 아름답지 않다." 과거 시험에서 해야 할 시는 대부분 기름을 넣고 식초를 넣어 조각한 것이다. 시인의 과거제도로 사람들의 분노를 자극하고, 대부분의 정력을 시 창작에 투입하며, 시 예술 형식의 끊임없는 보완과 창작 경험의 광범위한 전파에 유리하다. 허암' 창화시평' 은 "아니면 당시가 왜 우리 법정을 이겼는지 물어본다" 고 말했다. 당은 시를 배우는 사람이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많이 배우고, 내가 직면한 시도 못하다. "
넷째, 통치자의 개인적 취미와 옹호는 사회 전체가 시적 분위기의 형성을 중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당대의 군주들은 모두 시를 매우 중시하는데, 모두 시를 할 수 있다. 당태종은 연이어 문학관 홍문관을 열고 학사를 모집하고, 서류를 편찬하고, 그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고, 경을 낭독했다. 고종과 황무는 종종 재미를 위해 자신의 새로운 단어를 창조한다. 현종 자신은 시인이다. 그는 시 한 수를 쓸 때마다 "근심을 잊는다" 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72 문학사, 문인 전문시. 황무는 그의 신하들을 위해 연회를 열었고, 송은 최고의 시를 썼고, 왕실 가운을 수여받았다. 황제의 취미와 제창은 시인의 명성을 높였으며, 사회 전체가 시를 중시하는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다섯째, 권세 있는 사람을 대량으로 비난하고 건달시를 진실하게 반영하는 전제조건이다. 문예의 최고봉은 항상 사상이 비교적 해방되는 시대에 나타난다. 당나라의 통치자는 청렴하고 대범하여, 감히 현나사를 모집한다. 당태종이 감히 간언하는 위정; 우 Zetian 재사용 xianchen di Xu renjie; 당현종은 직접 그를 찌르는 시 금지령을 위반하지 않았다. "현명한 주님을 만나 감히 위아래로 말할 수 있다." 당대 시인은 비교적 자유로운 사상 공간에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했다. 이백: "간신이 황위를 훔치려 하고, 나무당이 무리를 이루고 있다." 두보: "측정은 피를 흘려 바닷물이 되고, 무제의 마음은 여전히 전쟁을 위해 뛰고 있다." 이러한 대담한 폭로 권세 있는 불후의 시편들은 문학을 금지하고 느슨한 사회 환경에서 발표해야만 널리 퍼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문학이 금하는 느슨한 정치 분위기는 민족 예술의 창의력을 해방시키고, 모든 것을 돌보지 않고 예술을 추구하는 시인의 창의력을 해방시켜 시인이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예술의 창조와 완벽을 추구하게 하였다.
6.' 안사의 난' 은 시인의 창작 소재를 풍부하게 했다. 사회의 거대한 변화는 시인의 영감을 불러일으켰고 그의 창작도 풍성하게 했다.
재료. 두보, 원결, 구태 등 시인들은 어두운 현실에 대해 고통스러운 관찰과 각성한 반성을 하며 계급 갈등을 폭로하고 민생의 고통을 반영하는 우수한 시를 대량으로 창작했다.
7. 중외 문화교류와 각종 예술의 발전도 당시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당제국의 경제 번영, 국력 강성, 수륙 교통이 발달하여 국내외 각 민족의 문화 교류를 크게 촉진하고 전통 당문화에 새로운 내용과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었다. 시의 자매 예술로서 음악, 춤, 그림, 조각품도 다른 민족 문화의 충격과 영향을 받았다. 두보의 화매, 고적합한 화마, 백거이의 호금춤, 한유의 능동거문고를 들으면 당대의 시인들이 다른 예술에서 영양분을 섭취하여 자신을 자양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대의 시인이 새로운 것을 용감하게 받아들이는 것을 볼 수 있다.
8. 문학 발전 자체의 법칙은 당시 번영의 내적 요인이다.
어떤 시대든 어떤 문학 형식의 발전이든, 한편으로는 이전 문예에 대한 계승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개혁 발전이 있고, 당시도 마찬가지이다. 선진에서 한위 육조에 이르기까지 시의 발전은 긴 역사 발전 과정을 거쳤다. 오언고시와 칠언고시는 이미 성숙했고, 율시와 절구도 기본적으로 실험 단계를 넘어섰다. 그들은 창작 방법, 문체 특징, 예술 기교, 음률 운용, 언어 스타일 창조 등에 풍부한 경험을 쌓으며 당시를 발전시킬 만한 부를 제공했다. 당대 시인은 진나라에서 6 조까지의 현실주의와 낭만주의 문학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각종 형식과 기교의 예술 전통도 발전시켰다. 귀중한 것은 당대 시인이 단순히 문학예술유산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비판, 상속, 혁신의 과학적 태도를 취했다는 것이다. 초당시는 제량부동시풍의 연속으로' 청려한 매력 위주' 의 공식 풍격이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초당 사걸은 실천으로 시를 궁정에서 시정으로, 태각에서 강산, 색묵으로 이끌었다. 시 제재의 영역을 넓히다. 천자앙은 시단의' 오색찬란하지만 한번도 흥성한 적이 없다' 며' 한위 스타일' 과' 단아 오례' 를 제창하며 이론과 실천에서 제량유풍을 쓸어버리고 당시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길을 열었다. 성당 시인 이백은 "건안에서 온 미색은 소중하지 않다" 며 초사를 연구하는 동시에 악부가 독특한 낭만주의 시 스타일을 창조해 시 혁신의 사명을 완수했다. 그는 이상을 추구하고 자유를 요구하는 정신, 분방함, 장엄함, 찰랑거리는 풍격을 추구하여 당시의 번영을 위해 국면을 열었다. 두보는 분명히 말했다: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나부끼는 것은 여러 사단에게 이득이 된다. "비판과 상속은 사상적 내용과 음조 형식을 모두 중시한다. 두보의 시는 그 깊은 내용, 침울한 풍격, 엄밀한 서사로 현실주의 시를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왕웨이와 맹호연은 산수전원의 평온함과 편안함을 찬양하고, 삼삼삼은 변두리 풍경의 웅장함을 묘사했다. 수많은 유파가 각기 다른 풍격의 작품을 대량으로 창작하여 당시가 복잡하고 복잡한 국면을 맞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