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동명회' 는 중국 전통 명리학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작가는 명대 학자 만명영이다. 청대에 편찬된' 사쿠전서' 에는 그의 저서' 삼사회' 와' 흥학대성' 이 수록돼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작가: 만민영
만민영 (새 4 년-계모년, 자여호, 호, 본적 강하인. 명나라 Yongle 년, 그의 할아버지 완 준수 충고 는 Yizhou 도시 에 살고, danning 을 유지하기 위해 강등 된다. 명나라 jiajing 28 년 승진, 29 년 중진사. 허난성 검열, 푸젠병 참의를 역임하다.
제 1 권, 오리지널 시작
노인이 말했다: 무명 세계 초, 유명한 만물의 어머니, 사물은 선천적인 길로 태어났다. 유 코우 는 말했다: 유형 은 무형에서 태어났다. 천지 초창기에는 너무 쉽고, 너무 일찍, 너무 일찍, 그리고 너무 수수했다. 너무 쉬운 사람은 함께 본 적이 없다. 너무 이른 사람은 가스의 시작, 모양의 시작, 품질의 시작, 모양의 단결이다.
천지가 없을 때, 혼돈은 닭처럼, 홍몽 시스템이 자몽 법칙의 시작이며, 또 운운: 태극원기가 삼합을 믿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태극은 곧 양의를 낳고, 양의는 사상을 낳고, 사상생팔괘는 길흉을 결정할 것이다. 이순신: 태극은 천지가 분리되지 않고 원기가 하나로 합쳐졌다는 뜻이다. 맹천자는 이성의 시작도 이성의 시작이고, 기운의 시작도 코끼리의 시작이며, 사람의 수가 너무 좋은 시작, 태극이 기상수의 시작을 관리한다고 말했다. 수론에서 알 수 있듯이, 판정을 받기 전에 단숨에 섞일 뿐 무지도 이치에 맞지 않는다. 도와 하나가 되는 것을 태극이라고 한다.
장자는 먼저 길을 택한 후 태극을 취하고, 태극은 자신의 정신을 가지고 형을 선고받지 않은 사람의 이름을 가리킨다. 도는 떠다니는 기질이 아니다. 태극 이전에는 태극이 아니라 태극이 도였다. 행인이 말했다: 도가 그 극리에 비추어 볼 때 태극은 두 가지 해를 끼친다. 비밀을 비주자에게 폭로하자 주자는 똑똑히 설명했다. 태극이 도리인 줄 누가 알았겠는가? 이른바 태극연습자는 음양운동의 본체로, 모양, 기, 실, 소리, 악취를 빼놓을 수 없고, 변화에 국한되지 않고, 실재하는 존재이다. 그러므로 동정상생, 음양 이분계.
기기도 물건이라 예전에는 아무것도 옳지 않았다. 하늘에는 공기가 있고 땅에 붙어 있고, 땅은 유형적이고 하늘에 붙어 있다. 음양의 영이 있고, 유형천지의 영이 있다. 천지는 천지에서 태어나지 않고, 음양에서 태어나고, 음양은 음양에서 태어나지 않고 운동에서 태어나고, 운동은 운동에서 태어나지 않고 태극에서 태극에서 태생한다. 태극자를 자연상으로, 움직이는 자를 기계로, 음양자를 근본으로 삼다. 태극은 형이고, 도도 음양이다. 운동은 원인이 없고, 음양은 시작이 없고, 이 성은 이를 기초로 한다.
은 말했다: 태양이 움직일 때 언제 극도로 움직이고 조용합니까? 지구가 조용해졌는데 열매는 언제 움직이나요? 하늘은 태어날 수 없고, 물은 불을 피울 수 없고, 바보는 다 안다. 음양은 천성적으로 조금도 틀리지 않다고 한다! 천지 뚜껑은 끓는 물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지만,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음양은 서로 의지할 수도 있지만 서로 의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들이 집을 서로 숨겼다고 할 수는 있지만, 그들이 서로 숨겼다고 말할 수는 없다. 이 견해는 매우 통찰력이 있다!
천지가 세워지지 않고, 도는 천지를 기초로 하고, 천지가 세워지면 태극의 이치가 만물에 흩어진다. 오행은 예로부터 태어나고, 오행은 하나, 음양은 5, 2 는 여전하다. 음양은 태극으로 정과 굵기는 무관하다. 오행은 땅에 있고, 가스는 하늘에 있다. 그들의 삶의 순서는 물, 불, 나무, 금, 흙이다. 그리고 양, 불금음도. 전반적으로, 가스는 양질이 음이고, 양은 동음이 정적이며, 오행의 변화를 포괄하는 것은 무궁무진하지만, 적절하지 않다. 태극도 자연스럽다.
제나라 제나라 와 아이 는 말했다: 다섯 요소, 한 음과 한 양, 한 음과 한 양, 한 태극권. 주자곡은 태극이 음양 이상이고, 음양은 오행 이상이라고 말했다. 오늘의 물과 물의 이론, 금목의 불, 물과 흙이 번갈아 가며. 땅도 천안이 신경 써요? 땅이 있으면 안 되나요? 하늘을 태극으로 본다면, 주씨의 태극에 대한 해석은 하늘을 바탕으로 하고, 음양관념은 하늘에서 유행한다. 일설: 너무 쉽게 존재할 때, 양의생, 사상은 양의에서 태어났고, 사상은 팔괘에서 태어났다. 팔괘가 어떤 것을 가리키면 천지는 태극과 떨어져 있다. 하늘을 태극의 전체로, 땅을 하늘의 구분으로 여기는 것은 잘못이다! 일리가 있는 것 같다.
남편의 오행 생활에는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고, 4 시 일정에도 순서가 있다. 춘생, 하장, 추정, 겨울엔, 봄은 여름, 여름은 가을, 가을은 겨울, 겨울은 봄, 주는 반복이다.
오행을 포괄하고, 4 시가 다르고, 기운도 다르지만, 음양, 음양 이위, 동정은 모두 태극을 떠날 수 없다. 태극을 치는 사람들에 관해서는, 소리 없이 악취가 나는 것이 바로 성의 본질이다. 따라서 오행은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른바 각각 아태의 기운이 있다. 사계절마다 각각 선후가 있는데, 이른바 일태극의 용도다. 오행은 언제나 반복되는데, 이른바 합일태극이다. 섹스는 어디에나 있고, 볼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성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없고, 성은 모두 여기에 있다. 그래서 빈둥거리지 않고, 소위 합이라고 한다. 무극은 도리이고, 25 는 기개이며, 이치는 이치의 기초 위에 세워져 있으며, 태극도 순진이라고 한다.
음양오행은 "무외 평화" 라고 할 수 있고, 응결자가 모이고, 모이는 사람이 되고, 뚜껑을 덮는 사람이 되고, 음양오행경위가 얽히면 각각 비슷한 연결고리로 이루어진다. 남성 과 건강 남자, 아버지 의 길 도 있다. 여자는 말을 잘 들으면 엄마가 된다. 인물의 시작이다. 기화로 탄생한다. 공기가 모이면 모양이 되고, 모양과 공기가 통하고, 만물은 모두 모양에 따라 변하여 끊임없이 생겨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바오 루자이 (Bao luzhai) 는 말했다: 하늘과 땅은 화가났다. 가스 교환을 보면 가스가 어디로 가는지, 가스가 어디서 오는지 알 수 있다. 천우지, 사람은 남자, 물건은 남자, 대기는 하늘, 사람은 여자, 사물은 여자, 남녀는 남자, 여자는 여자, 자생화는 생화학이다. 사람이 화가 났을 때 천지의 기운과 함께 동락한다. 사람은 천지의 기운을 얻고, 사방의 가스는 모두 물건을 느끼고, 천지의 편향을 얻지만, 또한 상감이다. 그래서 천지의 기풍을 보면 인물의 기원을 알 수 있다. 천지의 느낌을 보면 인물이 천생연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자가 말했다: 큰길은 남자가 되고, 쿤도는 여자가 된다. 자연은 자연의 초창기에 응결되고, 양기가 만물을 낳고, 자연 이후 유행한다. 만약 주디의 출생 척적, 그리고 당신이 그것을 하나씩 말할 수 없다면, 이것도 변화입니다. 장설: 인물의 탄생에 대해서는 천지재판 초기에 기화되어 물화된다. 이른바 천지의 기운이다. 인물의 탄생을 논하면, 입의와 조형 초기에는 정밀하게 모인 후에 이루어진다. 주소위 양기 수렴물. 그렇다면 사람도 사물이고, 기운도 모양이고, 음양이 난다.
우리 남편의 생명은 음양의 시작에 있어서 인간이 움직일 수 없다. 하지 않으면 할 수 없다. 그래서 태어나면 부유하고, 태어나면 비싸고, 태어나면 길고, 태어나면 죽는다. 가난으로 태어나고 값싼 것으로 태어났다. 타고난 부귀한 사람들. 가난으로 태어나고 이미 타락한 사람들. 태어날 때부터 장수하고 싶어 하고, 태어날 때부터 장수하고, 죽고 싶어 한다. 축적하기 때문에 자연, 자연 때문에 가난하기 때문에 부자가 될 수 있고 비천할 수 있으며, 당신의 죽음과 장수를 초래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고대에 소위 사람이 하늘을 이긴다는 것은 타고난 부자가 결국 부유해졌고, 가난한 사람은 결국 가난했고, 장수하는 사람은 결국 죽었다는 뜻이다. 고대에는 이른바 생명이 움직일 수 없었다. 남편이 말한 제품은 생활에 바칠 수 없고, 남편이 말한 성질은 전문화할 수 없고, 사람이 제품과 미지의 생활을 위해 돈을 지불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부유함과 장수, 가난과 비천함은요? 자연에게 주는 것은 부와 장수가 없는 사람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것 같다. 아니면, 제 인생의 시작에서, 저는 진지했습니다.
인생의 세계는 오행 팔자가 있는데 부귀빈천장수가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답: 음양교감 때, 진정기가 합쳐져 태아가 되고, 천지의 부모가 남녀로 변하고, 청청청자를 지혜로 여기고, 탁한 자를 어리석게 한다. 지혜로운 사람은 부자가 아니면 비싸거나 오래 살면 수확이 있을 것이다. 충성이란 행복을 얻기에 충분하다. 어리석은 자는 부패하고, 스스로 격려할 수 없고, 가난과 죽음을 피할 수 없다. 무지라는 것도 사실이다.
부귀한 사람은 원래 청순하고 담백하며 태어날 때 부귀와 부귀로 태어났고, 운과 제한은 모두 길상했다. 그렇게 재수가 없어도 복잡하지 않다. 가난하고 비천한 사람은 원래 탁하여 안 될 때 형벌이 번잡하고 아름다움이 없다. 사악한 침입은 없지만 일종의 정체이다. 부유하고, 가난하고, 부유하고, 비싸고, 비천하고, 값싸고, 죽고, 지혜롭고, 가난하고, 어리석고, 부자이다. (서양속담, 돈속담) 천지의 차이가 많은 것도 4 시 5 행에 편향이 있고, 득실이 있고, 낙후가 얕아서 생긴 것이다.
그래서 당시 생명력은 맑았지만 그는 몰락할 때 출소했다. 부자는 재원을 잃었고, 귀족은 퇴위하고, 장수해도 좋지 않다. 그 생명력은 비록 중탁하지만, 그 생명은 중성적이고 번화하다. 가난은 가난의 끝이 아니지만, 부자, 비천함은 비천한 끝이 아니지만, 비싸고, 죽음은 생의 끝이 아니다.
비록 사람을 고치지만, 사람은 반드시 하늘을 이기고, 인생과 적선은 스스로 즐기게 될 뿐만 아니라! 손창리는 도리를 따지고 도리를 따지는 것이다. 생명의 가치가 낮고, 악은 천성적으로 축적된 것이다. 재난을 초래한 것은 자신의 가치뿐 아니라 손주들이 오히려 보답을 받았다. 그리고 순차적으로 볼 때, 생활과 묶여 있지만, 인간의 축적과 축적에도 있다. 쉬운 말: "좋은 가정이 있으면 있고, 나쁜 가정이 있으면 재난이 많다." 거의 이것이 이른바 화합이다. 농사는 하늘이 공기로 가득 차고 기화로 물이 생겨났고, 물 속의 탁기가 흙으로 변하고, 물이 흙에서 떨어져 산천이 되었다고 말했다. 토강자는 돌을 만들어 금을 낳고, 토연자는 나무를 낳고 불을 지피고, 오행 만물은 변화무쌍하다.
순전자는 천지 초창기에는 음양, 양화 불, 음화 물, 물 찌꺼기 형성지, 찌꺼기 형성지, 흙이라고 말했다. 무슨 말: 흙, 불, 물, 땅, 하늘은 크고, 금목을 개조하는 사람, 이 세 가지 물건은 모두 자기 곳에서 온 것이다. 오랜 시간 동안 석두 품질은 여전히 동일합니다. 인물로 볼 때 김령낯선 사람은 원기의 성질일 뿐이다. 그 종은 시작이 있고, 금은 그 종류가 있고, 나무는 그 종류가 있고, 사람은 그 종류가 있고, 물건은 그 종류가 있다. 오행은 서로 교차할 수 있다고 한다.
오늘 오행은 가정용 금생수로 작급은 결코 반대하지 않는다. 나무는 불을 가스로 하고, 물은 양으로 하고, 흙은 집으로 삼는다. 이것은 자연스럽고 최고다. 수생 나무가 없다면, 흙은 나무 어디에 붙을까요? 물과 불이 많아졌고, 흙이 나무를 파괴하고, 부군은 핑안 살 수 있을까? 주자는 오행설에 대해 의아해하며 말했다. "오행이 사계절을 따라 분포할 때, 나는 어느 날 진퇴할지 모르지만, 한서가 되고, 한서가 균등하게 나누어지면 사계절이 된다. 오행 분포는요? " 춘목, 여름불, 가을금, 겨울물은 모두 가짜 조합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지구에 관해서는 사계절에 속하지 않는다. 나는 지구의 공기가 하늘 지하에 있는지 아닌지 모르겠다. 그것이 아닐 때, 그것이 존재하지 않는 곳? 왜 계절과 달의 황혼에 유행합니까? 계절과 달의 어둠은 아직 남아 있고, 맹지의 초승달은 그것을 파괴할 것이다. 그것은 어디에서 오는가. 수웨이라면 타고난 물, 유생은 경경, 물불, 음양생, 그래서 물건을 묻어서 화천으로 만들고, 다시 물비로 변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오늘날, 수생은 하늘에서 태어났고, 불은 땅에서 태어났으며, 자연적으로 깨질 수 있다고 한다. 주는 사계절 유행으로 오행 중 천지의 짝수 수를 말하고, 오행태극화양을 음이라고 한다. 물, 불, 나무, 금, 흙 오행에서는 오행이 사계절과 겹친다. 오행사계절이 서로 주재하고, 춘말목, 불, 물, 흙, 금의 가스가 꺼지고, 가을말 금이 꺼지면 불, 물, 흙, 토목의 공기가 멈추고 사계절의 흙이 왕성하여 여월의 공기가 통제되고 운은 없어지지 않고, 오늘은 나무, 내일은 불, 내일은 흙이다
나순자는 "있으면 없는 줄 알고, 없으면 없는 줄 알았고, 하늘은 싸인을 하고, 남편은 해와 달, 별, 별, 별, 별, 별, 별, 별, 별, 별, 별 천왕회를 보면 이름으로 구분하고 인의에 부합한다. 이재점술을 당하거나, 어느 날 어느 쪽을 만나는데, 이를테면 좌측 증서를 탐방하는 것과 같이, 단지 인사 오행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음양가는 오행 10 개 12 개로 나뉘어 일과 일의 회의, 해와 일의 회의를 기초로 한다. 월 일 삼십 시 열두 가지가 있는데, 명일 때 얻은 가지가 네 기둥으로 세워져 길흉을 재촉하고, 역시 이치에 맞는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왕은 봄이 나무라고 생각했지만 흙은 어디에 있습니까? 오행이 왕성한지 범인이 죽었는지 모르겠다. 당시의 물건을 꼭 쓸 필요는 없지만 춘목을 위해서도 흙도 없다. 열 줄기는 열두 가지가 복잡하게 얽혀 있고, 60 갑자가 반복되는데, 즉 자연이 있는 곳은 허망한 안배가 아니다. 만약 오늘이 나무이고 내일은 불이라면, 그것은 하늘의 본성이 아니다. 하늘은 그에 따라 사람이 서 있는 것을 생각하지 않고, 인간감, 즉 천지의 분분의 의미, 천인이 하나가 되는 도리를 생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금목은 따뜻하고 시원하며 춥고 더운 기후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하루 중 오행과는 분리될 수 없다. 그럼 오늘 나무의 내일의 불은 무엇인가요? 이것은 천도이다.
그리고 법원은 1 년에 365 일, 매달 신삭의 방향이 매우 왕성한 역법을 만들어 천하를 장려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 명예명언) 하루 중 좋고 나쁨, 검은색과 노랑, 좋고 나쁨이 있다. 만약 사람들이 그들을 따른다면, 그것은 일종의 다행일 것이다. 만약 그들이 이 규정들을 위반한다면, 그것은 재앙이 될 것이다. 만약 그들이 도리를 따지지 않고 강요한다면, 세상이 그들에게 복종하게 될 것이며, 그들이 눈을 마주치면 그들이 운이 좋은지 아닌지를 결정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행운명언) 어느 날, 그들이 녹색이었을 때, 그들은 모임, 모임, 노란색, 모임, 모임, 모임, 모임, 모임이 될 것이다
사실, 나무줄기와 나뭇가지는 비록 날짜를 표시했지만, 자연일 뿐, 사람의 영몽은 길흉을 예고하거나, 그 마음을 깨뜨리거나, 그 일이나 말이나 음엽을 풀어주는 것은 모두 인위적인 것이며, 길흉은 드러낼 수 없다. 한 사람이 있고 꿈이 있다. 꿈이기 때문에 인간성을 구하는 것은 단지 오행일 뿐이다. 천지에는 이런 이치가 있는데, 바로 이런 이치가 있기 때문에, 사람과 하늘이 태어났다.
외부인은 남이 무고를 했다고 말했다. 복희가 점괘를 그리고, 고개를 숙이고 원근을 보고, 천지 인물의 이치를 얻었고, 가십도 마찬가지였다. 오늘, 음과 양 을 말하는 사람들, 비록 천지 의 변화 에 대한 탐구 는 극히 빈약 하지만, 자신의 성격 에 대해 약간 알 수 있다. 무지로 고찰하고, 하늘과 땅의 화합, 해와 달의 합, 4 시의 합, 귀신의 합, 길흉과의 합, 어떻게 천지 오행까지 충분히 이용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날 왕은 어떻게 쉽게 존중할 수 있는지 알지만, 그는 음양가의 이론을 믿지 않는다. 그는 원인을 알지만 어떻게 계산해야 할지 모른다. 도리와 수는 하나고, 천인은 하나고, 신은 사람마다 독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