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루몽, 웃는 비극. 홍루몽' 은 한 봉건 귀족 가정이 휘황찬란함에서 쇠퇴에 이르는 3 대들의 삶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봉건귀족 계급의 파렴치한 타락과 타락을 과감하게 고소해 위선, 사기, 탐욕, 부패, 죄악을 지적했다. 이 가족의 피할 수 없는 붕괴와 죽음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이 가정이 속한 계급과 사회의 피할 수 없는 붕괴와 죽음을 암시한다. 조설미나리 필법이 빚고 사랑하는 영웅은 죽어가는 봉건 귀족을 감히 심판하는 두 대신과 한간이다. 동정과 애도는 봉건 제도의 희생자이다. 비판과 부정은 봉건 사회의 위선적인 도덕과 불합리한 사회 제도이다. 한편으로는 예전에 목석연맹이었고, 한편으로는 금혼이었다. 한편으로는 봉건 사회가 추구해야 할 명리 고리이고, 한편으로는 사람을 매료시키는 자유체이다. 조설근이 쓴' 홍루몽' 은 우리에게 이런 소리 없는 대결을 보여 주었다. 가보옥과 임대옥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는 이번 대회의 모든 연기를 농축시켰다. "하나는 원랑선파, 다른 하나는 틈이 없는 옥이다." 품질에 대한 추구는 깔끔하다. "봉건예교의 각종 박해와 냉막, 생명의 대가를 치르더라도 품질과 순수에 대한 추구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우리는 자와 린의 사랑의 비극을 한탄하면서 비극을 초래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를 보았다. 임대옥 숭고한 인격은 당시의 세속 세계와 어울리지 않아 사회와' 하나가 될 수 없다' 는 것이다. 그녀의 열등감은 그녀의 자존심의 구현이자 그녀의 비극의 시작이다.
조설근은 섬세한 필조로 가보옥, 임대옥, 왕희봉 등의 인물을 묘사해 모두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바오다이 사랑을 단서로 4 대 가문의 흥망을 배경으로 18 세기 중국 봉건사회의 거울로 대관원은 이 폐쇄왕국의 축소판이다.
책 속의 임대옥 () 가 주는 느낌은 선질투 () 와 순진함 () 이다. 가보옥은 어리석은 성실함, 특히 인간성에 대한 존중에 가깝다. 그와 아가씨들이 모두 주인과 하인은 아니지만, 우리는 친구가 될 수 있고, 나눌 수 있는 좋은 것이 있다. 그는 특별히 요구르트를 즐겨 마시는 공격자를 위해 요구르트를 남겼다. 그리고 왕희봉의 총명하고 간사한 설보채 여유도 있다. 사람마다 나름대로의 인생이 있고, 인생에는 기복이 있고, 많은 일은 예측할 수 없다. 사람마다 태도가 다르다. 예를 들어, 임대옥, 인생관은 어두울 것이다. 왜냐하면 그녀는 원래 외할머니 집에 있는 착한 딸이었지만, 늘 하찮은 일로 자신을 업신여기고 다른 사람을 의심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이다. 그녀의 질투심은 늘 다른 사람에게 할 말이 없게 한다. 대옥이 슬퍼할 때, 늘 눈물로 자신을 마취하고, 의심스런 눈으로 다른 사람을 의심하고, 자신의' 상처' 를 응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해결책을 찾는 대신. 한번은 보옥을 찾아갔는데, 보옥이 그녀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지, 처녀가 싸우고 있어서 문을 열지 않았다. 그 후로 그녀는 늘 혼자 눈물을 흘리며 자신을 비탄했다.
인생은 짧다. 인생의 여정에서 많은 의외의 일이 불가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