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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문 중 허실을 결합한 관점.

1. 작문 쓰기 * * * 500 자 이상의 작문을 어떻게 씁니까? 사람이 성실하고 거짓말을 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생활 중에 때때로 선의의 거짓말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럼 제가 여러분께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예, 사람은 정말 정직해야지 바람을 피워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두 학생은 사이가 좋다. 한 학우가 다른 학우에게 줄곧 마음속에 숨어 있던 비밀을 알려줬는데, 그 학우는 이미 그를 대신해서 보수적으로 지키겠다고 약속했고, 다시는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그 학우는 그의 좋은 친구를 위해 지켜준 비밀을 다른 사람에게 알렸다. 이 비밀이 곳곳에 퍼져서 다시 그의 친한 친구의 귀에 들어갔을 때, 그들은 우정을 잃었을 뿐만 아니라 좋은 친구의 신임도 잃었다. 이것은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이 정직해야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생활에서는 때때로' 선의의 거짓말' 이 있을 때가 있다. 예를 들어, 학우 A 가 동창 B 의 펜을 훔쳤는데, 동창 C 의 책가방에 넣어 다른 사람의 신뢰를 보호하고, 모두가 동창 C 가 훔쳤다고 생각하게 하고, 그는 아무렇지도 않게 행동했다. 그러나 결국 동창 A 는 선생님께 진실을 말했다. 선생님은 학우들이 좋은 우정을 잃기를 원하지 않고' 선의의 거짓말' 으로 모두에게 말했다. "B 학우가 펜을 바닥에 떨어뜨렸을 때, 나는 C 동창인 줄 알고 그의 책가방에 넣었다." 이것은 학우들이 우정을 잃게 할 뿐만 아니라, 모두가 상대방을 더욱 신뢰하게 한다. 그래서 생활 속에서, 때로는 약간의 선의의 거짓말이 필요하다.

학생 여러분, 가족은 우리 삶의 요람입니다. 우리 가정 생활은 다채롭고 끊임없이 변화한다. 우리가 관찰하는 창입니다. 모든 가정은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어떤 것은 행복하고, 어떤 것은 산산조각이 난다. 어떤 것은 화목하고, 어떤 것은 비틀거린다. 어떤 사람은 진취적이고, 어떤 사람은 현실에 안주한다. 각 가족 구성원도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버지 유머, 개척, 성실, 직무에 충실하다 ... 엄마는' 인색하다', 잔소리, 노인에 대한 부드러운 공경 ... 조부모는 단순하고 검소하다 ... 각 가정의 모든 사람은 매일 여러 가지 일을 겪고 있다. 어떻게 하면 당신이 듣고, 보고, 보고, 사물을 생생하게 재현하고, 독자도 몰입하고, 기쁨을 나누고, 슬픔을 나눌 수 있습니까?

이런 문장 을 쓰려면 사람을 묘사하고, 진실을 말하고, 진심을 표현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집안 사람과 일은 가끔 너무 익숙해서 쓸 것이 없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우리가 열심히 듣고, 열심히 보고, 열심히 생각하면 집안의 모든 것이 글쓰기의 소재라고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우리의 펜은 "카메라" 와 같습니다: 그것은 무엇입니까? 무슨 말씀이세요? 어떻게 한 거야? 당신의 풍채는 어떻습니까? 우리는 모두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우리는 또한' 클로즈업' 과' 슬로우 샷' 을 몇 장 찍어서 우리 집의 습관적인 동작과 개인화된 행동을 상세히 묘사할 수 있다.

1, 외모를 쓸 때 전모와 국부를 모두 설명할 수 있다. 전면적인 묘사에 집중할 수도 있고, 일의 발전에 따라 속속 소개할 수도 있다. 외모 묘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물을 생생하게 쓰고 일정한 순서로 쓰는 것이다.

3. 자료구성진실인용문: 원게시물은 2008 년 2 월 사마문군-15 17: 13 ... 짝꿍이 말한 것을 기억한다

인용문: 원게시물은 2007 년 2008 년 2 월 방선생님이 발표했습니다-160 1: 26. 우리는 방금 러브레터 대회를 열었다. 제가 학생들에게 말한 것은 정반대입니다. 진실을 말하고, 작문을 쓰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거짓말은 러브레터를 쓰는 것으로 시작된다.

누구나 러브레터를 써야 한다. 어제는 발렌타인 데이였다.

。 -얼마나 재미있는 대화인가! 하나는 "거짓말 쓰기, 러브레터 * * *" 라고 말했고, 방 선생님은 "거짓말 쓰기, 러브레터 쓰기" 를 요구했다. 이것이 중미 글쓰기의 차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다른 쪽으로 가보죠.' 참' 과' 거짓' 을 판단하는 기준에 문제가 있나요? 우리의 토론 작문 (응시 작문 포함) 에서' * * * 말' 의 진정한 가치는 어디에 있습니까? 진일보: 작문훈련과 시험에서' 거짓말' 이 허용됩니까? "참" 과 "거짓" 으로 학생들의 작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 = = = = = = = = = = = = = 현재 보편적인 여론은' 거짓말 쓰기' 가 학생들의 작문 능력 향상에 영향을 미치는' 주범' 이라고 보고 있다. 그렇습니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그러나 나는 이것을 증명할 충분한 이유를 찾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았다. 제 생각에는 학생 작문이 향상되는 과정에서' 참' 과' 거짓' 이 모두 필요합니다! 모두 의지할 수 있고, 학생의 국어 표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우리는 학생들이 정확하게 진실을 말할 필요가 있지만, 동시에 거짓말을 통해 학생들의 표현능력을 높여야 한다.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기성의 예는' 대학생 변론 대회' 로 추첨을 통해 순위를 결정한다. 그림이 자신의 관점의 왼쪽에 있을 때, 그들은 변론에서 이 관점을 변호할 때 "진리" 또는 "오류" 를 말하는 것입니까? = = = = = = = = = = 나는' 운' 네티즌의 말에 동의한다.

학생 작문 훈련 과정에서 우리가 추구하는' 진실' 은 단순히' 실제로 일어났는가' 로 이해할 수 없다! 잊지 않으셨다면, 작문 수업에서, 우리는 학생들에게 다큐멘터리 위주의' 관찰 일기' 를 쓰라고 요구하며, 이렇게 하면 모든 학생들의 작문 능력이 향상될 것이라고 늘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사실, 실제로 어떤 사람이 이런 과제로부터 이득을 보는 것은 사실이지만, 전반적으로 효과는 이상적이지 않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가 생각하도록 강요합니다: 이 방법이 효과가 있습니까? 왜 유효하거나 유효하지 않습니까?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각 수능, 중간고사 이후 작문제목에 대한 평가를 관찰했다. 잠재의식이나 공개토론 중-이 작문제목이 아이를' 할 말이 있다' 혹은' 진실을 말하라' 는 것이 될 수 있는지, 그러나 나는 항상 이' 기준' 이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진짜 이야기" 반드시 좋은 문장, "가짜 이야기" 반드시 나쁜 문장 라고 해야 합니다! 여기서' 참' 과' 거짓' 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진일보한 고려: 학생들은 성장과정에서' 진담' 이나' 가짜 이야기' 를 주로 의지하고 훈련하는 수단에 의존한다. 이 문제에 얽매이는 대신,' 실화' 나' 허위이야기' 를 이용하여 학생들의 작문 능력을 훈련시키고 향상시키는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낫다! 이 과정에서 러브레터를 언급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방법이다. = = = = = = = = = = =3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신개념' 현상은 당시 90 년대의' 국어 교육 대토론' 에 대응해 중학교 작문교육 개혁에서 약간의 파란을 불러일으켜 응당한 역할을 했을 것이다.

그러나 10 년이 지났다. 표면적으로 볼 때, 그것의 기능과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이 달성되었는가? 내 느낌은: 낙관적이지 않다! 작문 수업은 여전히 ​​ "타오 소리는 여전히" 입니다! 제가 두 개의 게시물을 함께 올린 이유는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진실과 거짓의 문제' 가' 신개념' 이 처음부터 논란을 일으켰기 때문입니다! 내 의견으로는,' 신개념' 은 아이에게 진실을 말하고 진심을 표현하라는 명목으로 제기된 것이다. 이 깃발 아래 비판의 전선은 "전통적인 응시 작문을 가리키며, 아이가 진실을 말하고 진실감을 표현하는 것을 막았다" 고 지적했다.

실제로 이번 작문교육 토론에서 일부 누리꾼들은' 아이를 핍박하라 * *' 는 관점을 제시했고, 사고방식과 기본적으로는 그해' 신개념' 의 옹호자와 거의 일치했다. 10 년 전' 신개념' 이 제기한 비판과 그에 따른 행동이 모두 의미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최근 10 년 동안,' 새로운 이념' 의 영향으로, 우리의 작문 수업은 확실히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질문은: 이러한 변화가 합리적입니까? 생명력이 있습니까?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 의 법칙에 따라 우리 작문교육의 실질적인 변화를 실현할 수 있습니까? 단점은 무엇입니까?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이 관점에서 우리는 많은 주제를 가질 것이다! 우리 같이 갑시다.

4. 4 학년 * * * 강의한 작문이 어느 날 샤오밍은 방과후에 집에 돌아와 숙제를 쓰기 시작했다. 오늘 숙제는 서첩에 적힌 한자 세 줄을 완성하는 것이다. 그는 지체없이 필통을 열었다. 너무 아름다워! 자동연필, 연필, 수정대, 지우개, 연필칼 등 다양한 문구가 들어 있다. 그는 예쁜 자동연필을 집어 들고 숙제를 시작했다. 이 펜은 아주 좋아요. 위에 예쁜 만화 패턴이 있어요. 가장 놀라운 것은 그 꼭대기에 소리를 낼 수 있는 작은 장난감이 있다는 것이다. 그는 몇 글자를 쓰자마자 멈추고 장난감을 만졌다. 때때로 그는 글씨를 너무 세게 써서 납심이 부러지자, 그는 멈추고 바꾸었다. 잠시 후, 그는 실수로 오자를 잘못 써서 예쁜 수정대를 들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지만, 기술이 닫히지 않아 서화를 크게 보았다 ...

소외된 지우개는 참지 못하고 자신의 내면의 고민을 하소연하기 시작했다. "이 작은 명명은 정말 말을 듣지 않는다. 연필 글자는 어떻게 수정대로 고칠 수 있습니까? " 그 작은 물건은 예뻐 보이지만 책을 반짝이게 하기 쉽다. 패치가 많은 예쁜 옷처럼. 약간의 힘이 들지만 나는 오자를 지울 수 있다. 뭐가 나쁜데? ""

이때 이미 억누를 수 없었던 연필 형님도 입을 열었다. "아무 말도 하지 마, 고무형. 내 몸에 두터운 재를 봐라, 너의 고난은 싱겁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선생님은 좋은 글자를 쓰려면 반드시 연필을 사용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셨지만, 그는 믿지 않았다. 그는 그 색다른 자동연필에 매료되었다. 그는 단지 게으름을 피우고 싶어한다. 비록 내가 연필을 깎는 데 어려움이 있지만, 나는 만년필을 쓸 수 있는데, 이것은 자동납보다 열 배나 낫다. ""

연필깎이도 떠들썩하게 모여 자신의 견해를 표명했다. "연필 형님, 도련님은 당신이 필요하지 않으니, 누가 당신에 대한 나의 감정에 신경을 쓰겠습니까? 몇 달 동안 연필을 깎지 않았는데, 그에게는 장식품이라 조금도 쓸모가 없다. "

이때, 작은 주인의 아버지가 와서 작은 명밍의 서첩을 보고 진지하게 말했다. "소명아, 이 물건들은 겉모습은 화려하지만 실질적인 가치는 없다. 우리는 외모로 사람을 평가할 수 없다! 편지지 상자에 있는 자동연필과 수정대처럼 유행이지만 효과가 없으면 다시 사용해야 합니다! "

샤오밍은 갑자기 자동연필과 수정대를 뒤에 두고 왔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그 이후로, 샤오밍의 필통은 또 평온을 되찾았다!

5. 500, 600 자의 사회에 관한 작문속담에 인생은 지기를 얻는 것만으로 충분하고, 천 개는 쉬워야 하고, 한 명은 지기를 얻는 것은 어렵다고 한다. 친구는 사람들의 정신생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우정이 없는 사람은 외로운 황야에서 사는 것과 같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외롭다. 사람들은 우정이 필요하고 우정을 추구한다. 진실한 우정은 사람을 열심히 하고, 사람을 즐겁게 하고, 사람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기 때문이다.

이 주제에 직면하여, 우리는 깊이 생각하고, 비교적 감별해야 한다. 우정은 친구들 사이에서 지내는 길이다. 우선 판단의 기준을 명확히 하고 우정의 내포를 이해해야 올바른 사고방식을 찾을 수 있다. 쓰기 전에 주의해야 한다: 1, 진정한 우정이 무엇인지, 작은 사람 사이의 우정은 이용이고, 군자 간의 우정은 영욕과 공유이다. 2. 우정은 쌍방의 노력이 필요하며, 맹목적으로 요구하면 결국 우정의 결렬로 이어질 수 있다. 3. 우정은 맹목적인 인정이 아니다. 때로는 진실한 비판이 필요하다. 우정은 쌍방의 상호 이해와 지지이다. 우리는 동고동락해야 한다. * * * 고난! 우리는 서로 이용하거나 결탁하는' 우정' 이 아니라 인간의 순결하고 진지한 우정을 표현하고 있다. 물론, 이곳의 우정은 학우 간의 우정에만 국한될 수 없고, 낯선 사람과의 깊은 우정, 우연히 만나, 심지어 적을 친구로 만들 수도 있다. 요컨대, 문장 들은 진정한 감정을가지고, 빈 해서는 안됩니다.

서술문의 형식으로, 구체적인 사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우정의 내포를 표현하거나, 우정이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게 주는 좋은 점을 이야기하는 것은 소중히 여길 만하다. 우정에 영향을 미치는 불리한 요인을 분석하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우정을 강화하는 방법을 쓸 수 있다. * * * 성실한 우정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찬양, 우정 갈망 등의 감정도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학을 앞둔 한 학우를 위해 반 전체가 개최하는 작별반을 쓰고, 당시의 정경을 상세히 묘사하며, 구체적인 표정으로 서로의 애착과 관심을 표현하고, 특별한 순간으로 우정의 진정성과 두터움을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의론으로 쓸 수도 있고,' 진정한 우정 구축' 을 논점으로 삼을 수도 있다. 먼저 우정을 제기하는 것은 가치 있는 것이다. 그런 다음 좋지 않은 현상을 열거하고, 진정한 우정이 아니라는 점을 지적한 다음, 진정한 우정의 내포를 밝히고, 판단의 기준을 나열한 다음, 어떻게 진정한 우정을 얻을 수 있는지를 논의한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마지막으로, 전문을 총결하여 의견을 얻어내다.

우정은 상호적이니, 친구들 사이에 가능한 한 조화를 유지해야 한다. 그러나, 사람들 사이의 마찰은 항상 불가피하며, 현대 사회는 경쟁으로 가득 차 있다. 우리는 어떤 태도를 취하여 친구 사이의 마찰, 경쟁, 우정 사이의 갈등을 직면해야 합니까? 어떻게 처리할까요? 이것들은 모두 우리 작문에서 생각할 만한 문제들이다.

우정을 우정으로 바꾸다

6. * * * 라는 이름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이 제목은 화제 작문에 속한다. 바로' 나의 * * * 집'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썼는데, 본문 부하가 이미 제한되어 있어 서술문으로, 글자 수가 800 자 미만이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분명히 본 후. 시험을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 * *, 중국어 원의는 인물 초상을 그리는 것으로 중국 인물화의 전통적인 명칭이다. 인물 그림과 글을 물리적 단순함을 요구하는 것 같은데, 이를 * * * 라고 합니다.

한 사람을 쓰면 여러 각도를 가질 수 있다. 한 사람은 큐브이고, 그 (그녀) 는 무수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

이름, 이미지, 수동적, 정적, 지금부터 미래까지 나를 쓸 수 있습니다 ... 자조, 농담,' 추화' 를 배우고, 만화 자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문장 들이 더 재미있고 재미있습니다. 컬렉션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컬렉션으로 조합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글을 쓸 때 한 가지 측면만 쓰지 마라. 이렇게 하면 문장 수업이 단조로워 보일 수 있다. 게다가, 언어는 유머와 재미를 두드러지게 한다.

7. 진실을 말하는 의식을 어떻게 키워야 합니까? * * * 감정적인 글쓰기 활동은 단지 작문을 쓰는 것이 아니라, 아이에 대한 자질교육을 실시하고, 아이를 생활로 인도하고, 사회로 나아가게 하는 것이다. 초등학생은 생존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사는 법을 알아야 하며,' 나무에 꽃이 자라는 것' 과 같은 농담을 더 이상 하지 말아야 한다.

많은 작가들의 글쓰기 경험도 삶이 글쓰기의 원천이라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풍부한 생활 관행이 없고, 글쓰기는 수동적인 물과 같다. 따라서 학생들을 학교 안팎의 다양한 활동 (예: 봄놀이, 공장 참관, 사회공익 사업, 취미 활동, 각종 경쟁 등) 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야 한다. 학부모와 소통하여 학생들이 할 수 있는 가사 노동과 같은 생활 실천에 참여하게 하다.

학생들이 활동 중에 체험하고, 생활 속에서 느끼고, 작문을 위해 풍부한 소재를 축적하게 하다. 작문을 할 때 학생회는 쓸 것이 있어서 쓴 문장 들이 생동감 있고 구체적이어야 진실감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