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민숙

북쪽 산시 민속:

1, 9 곡 회전

전구곡' 은 민간에서' 전등' 이라고도 불리며 일종의 민속제사 활동에 속한다. 사람들은 신의 가호를 구하고, 1 년 안에 악마를 몰아내고, 재난을 없애고, 인축핑안, 오곡이 풍성하고, 핑안 건강하고, 행복하고 아름답다.

정월 대보름은 보통 정월 대보름날 저녁에 거행한다. 일부 마을에도 정월 초오, 초칠, 초팔, 초삼과 같은 고정된 날이 있다. 정월 모내기 이후 또는 다른 마을의 모내기 팀이 조문할 때 마음대로 하는 마을도 많다. 고정 날짜가 없습니다.

2. 여성 관습

과거' 남존여비' 의 전통관념은 이미 산시 여성의 풍속 습관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개혁개방 이후 여성은 철저히 해방되고, 남녀평등, 여성은 하늘의 절반을 버티고 있다. 어떤 금기들은 차츰차츰차츰 버려지고 깨지고, 어떤 금기들은 정신문명 대열에 들어가 계속 이용되고 있다.

민속과 대추

대추는 산북의 주요 특산품으로, 주로 산북황하연안과 무정하 하류에 분포한다. 그것은 재배가 간단하고 적응성이 강하며 결과가 이르고 효과가 빠르며 가뭄에 견디는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민간에는' 가뭄에 칡을 수확하는 바늘' 이라는 말이 있다. 대추의 영양가와 식용 가치도 높아' 과중의 왕' 으로 불리며 사람들의 장수를 연장하는 영양 보충제이다. 배고픈 생명을 구하는 음식; 친지들에게 보내는 정교한 선물.

개혁개방과 상품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대추향민들은 다년간의 시범을 통해 기술과 설비를 도입하여 대추산업화의 새로운 길을 나섰다. 대추, 훈제 대추, 대추, 구운 대추, 대추, 바삭한 대추, 팥대추, 자수정 대추, 대추주, 대추즙 등. 대추를 원료로 가공하여 전국의 각 대중도시에서 잘 팔리며 시장이 넓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북청천 1995 는 농림부에 의해 중국 대추의 향으로 정식 명명되었다.

4. 민속과 당나귀

당나귀는 모두 알고 있는데, 특히 현현의 쌀뚱뚱한 당나귀는 잘 알고 있다.

당나귀는 산북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산 수송 수단 중 하나로, 산북인들이 대대로 그것을 떠날 수 없다. 그 역사가 언제까지 거슬러 올라가든 간에, 그것은 인류에게 큰 공헌을 했다.

요컨대 당나귀는 생산 풍습과 인민 생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기 때문에 농민들은 그것을 기르기를 원한다.

5. 민속 관습과 신념

신앙은 어떤 종교에 대한 극단적인 숭배와 존중이다. 초자연적인 신을 믿고 숭배하는 것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지배하는 자연력과 사회력이며, 사람들의 머리 속에 굴절과 허황된 반영으로 행동의 규범과 사회이데올로기 중 하나로 여겨진다.

일상생활에서 동물의 이상 활동과 날씨의 이상 현상은 각각 동물의 생활 법칙과 자연 조건의 변화로 인해 발생한다. 그러나 과거 낙후된 세월 동안 사람들은 이런 이상 출현이 일종의 불길한 전조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았고, 귀신의 경고와 계시였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런 비정상적 현상을 이용하여 돈을 속이고 사람을 속이는 데 사용한다. 오늘날, 과학의 발전과 함께 과학자들의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이러한 변화는 과학적 증거를 가지고 있다. 산북에는 많은 신앙과 금기가 있다. 두 문명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일부 신앙이 점차 깨지고, 일부는 사람들의 생활로 끌어들여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6, 성전 수리

예전에는 산북인들이 자연재해와 인화로 신들을 모시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곳곳에 많은 사찰이 세워졌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현재 마을당 평균 두 개의 절이 있는데 그 중 일부는 특히 호화롭다.

수묘는 초기에 대통령이 제기한 것으로, 전체 마을 사람들을 소집하여 토론하여 통과시켰다. 선택한 주소에서 음양선생은 나침반을 설치하고 방향을 설정한 다음 황도길일을 선택하여 건설을 시작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7. 묘회

자연 조건이 열악하여 자연재해는 때때로 발생하고, 인화는 때때로 발생하며, 고대 북인민은 거의 인민을 귀신의 문으로 밀어 넣었다. 그 결과, 다재다난하고 가난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신령숭배와 신앙에 대한 강한 열망으로 종교의 민족신앙을 이용하여 각지에 크고 작은 사찰을 지었다. 예를 들면 옥황묘, 관음사, 어르신사, 황후묘, 부를 모집하는 사원, 용왕묘, 산 등이 있다. 그 규모도 거대하다. 현재 이들 중 일부는 아직 국가, 성, 시, 현에 의해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지 않았다. 예를 들면 연안의 양청, 현현의 백운산, 느릅나무의 청운산, 신목의 이랑산, 진천 흑룡담 등이다. 신의 가호를 빌며 가정 안전, 의식걱정, 안거낙업의 아름답고 행복한 생활을 기대합니다. 그러나 수천 년 동안 각지에서 점차 묘회 문화가 형성되었다.

8. 제비를 뽑아 점을 치다

절 안의 신은 침묵하고 사람들이 모시는 담배와 돈을 즐기지만, 길흉과 신의 힌트의 길흉을 알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 앞에서 제비를 뽑아 점술을 요구해야 한다.

추첨: 복권을 대나무 장대로 납작하게 만들고,' 상, 상, 대운, 중, 하, 하' 라는 글자와 복권 번호를 새겨 복권통에 넣는다. 제비를 뽑을 때 향객들은 신상 앞에 무릎을 꿇고 향을 피우고 불태웠다. 제비뽑기의 원인을 설명한 후 천천히 짧은 파이프를 흔들어 몇 번 반복하다가 마지막 제비를 뽑았다. 그리고 추첨번호와 추첨 스펙트럼에 근거하여 추첨 내용을 찾으면 신선이 당신에게 준' 힌트' 를 알 수 있습니다. 일이 있으면 이상할 때까지 한 번 더 피우지만 최대 세 번까지 피워요. 각 절마다 그 자체의 표지가 있는데, 그 수와 내용은 모두 다르다.

점괘: 점괘는 백나무로 만들어졌는데 길이는 약 5 ~ 6 인치, 두께는 약 1 인치입니다. 건조, 능선, 무한, 지진, 차이, 거리, 쿤, 피어 팔괘 배열에 따라 각각 구체적인 내용이 적혀 있는 8 개의 면을 만들었다. 물론, 각 절마다 자신의 구괘가 있다.

제비를 뽑아 부를 구하는 것은 역사가 유구하여, 지금까지 산북의 각종 묘회에서 유행하고 있다. 아이의 병 치료, 승진, 가정생활, 장사 결혼, 비를 구하는 기도 등은 모두 제비를 뽑아 구아를 구해야 한다.

9. 연극 풍습

가창극에 대해 말하자면, 가창극을 잘하는 사람은 모두 흥미를 느낀다. 남녀노소 모두 즐겨 본다. 극장에서뿐만 아니라 집에서 밥그릇을 들고 텔레비전에서 본다. 노인들은 고전 희곡을 오래 보면 질리지 않지만, 젊었을 때도 질리지 않는다. "연극 팬" 이라는 별명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산북의 극종도 많고, 진강 () 도 있고, 진극 () 도 있는데, 기본적으로 모두 고전적이다. 이런 연극을 공연하는 데 필요한 연기자가 많고, 의상 소품도 복잡하며, 공연 예술이 어려워서 대형 극단만이 완성할 수 있다. 하지만 도정, 후미, 모내기 오페라, 완완완완완손목, 소품, 2 인대, 3 이판, 쾌판 등 기본적으로 현대적입니다. 이 연극들은 연기자가 적고, 의류 소품이 간단하고, 공연 예술이 홀가분하다. 한두 개의 대극단이 공연하는 종합 문예 파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소극단 공연이다.

10, 축복을 붙여 주세요

행복은 식량과 의복, 행복, 조화, 단결의 상징이다. 설을 쇨 때 집집마다 네모난 붉은 종이 몇 장을 쓰거나 시장에서 큰 복자 몇 장을 사서 문, 창문, 가마 벽에 거꾸로 붙인다. 전설에 의하면'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하는 것은' 복이 여기 있다' 는 뜻이다.

중화민족의 선량한 또 하나의 풍경이 되어 우리 민족의 기대에 부합하는 심리상태가 되었다. 국민들의 사랑을 많이 받아 지금까지 전승되어 시들지 않고 있다.

1 1, 줄을 서서 밥을 먹는다

"밥 먹기" (구걸) 라는 화제를 꺼내면 사람들은 집이 너무 가난한 결과라고 말할 것이다. 사실은 그렇지 않다. 내가 말하는 표면 형식은 사회상의 기본과 같지만 의미는 크게 다르다. 이것도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온 민속이다.

예전에는 이상주의적인 관념에 빠져 아이의 생사를 하느님의 축복에 맡겼다. 어떤 귀족 인형은 서너 살까지 기다렸다가 어른의 지도하에 다른 집에서 열두 살까지 먹는다.

12, 파토 착공

"가마를 짓고 집을 짓는 것은 내 인생에서 가장 바쁜 일이다." 적당한 곳을 선택하여 가마를 지을 때, 풍수선생 (음양사) 을' 나침반' 방식으로 방향을 고정시켜 건설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가능하다면, 흙을 파내는 날 주인은 향불을 가지고 음식과 술을 바치고, 선택한 곳에 향을 피우고, 불태우고, 음식을 바치고, 절을 하며, 현지의 토지신에게 알리며, 앞으로 있을 것이다.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이런 풍습을' 파토' 라고 부른다.

또 복상할 때 같은 의식을 성묘 앞에서 거행해야 하는데, 이를' 파토' 라고도 한다.

13, 토양 기부

제토, 민속은 일명' 토안의 신' 이라고도 불린다. 토지신은 민간에서도' 가신' 이라고 불리는데, 그' 성격' 은 이 가족을 지키는 핑안. 이 가정에 무슨 재난이 생기면 토지신에 의지하여' 구조' 를 해야 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새로 지은 집이나 여러 해 동안 거주하는 오래된 집에서 토지신을 보호하는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토지신은 일정한 기한이 있어서 토지신이 아직 있을 때만 거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