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업' 햄스터' 유치원 수업 활동 목표:
1. 그림을 보고, 임무를 받고, 게임을 하고, 아이들이 게임의 규칙을 빨리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햄스터 게임에서 크롤링, 점프, 연속 스쿼트 등의 동작을 통해 어린이의 다리 근육을 단련하고, 어린이의 하체력을 증가시키며, 아동의 조화성과 민감성을 발전시킨다.
3. 조별 경기의 게임 형식을 통해 아이들의 경쟁의식과 협력의식을 높인다.
4, 지침에 따라 해당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5. 아이들의 단결과 협력의 개념을 발전시킨다.
이벤트 준비:
1, 직접 만든 녹색 위장 매트, 분홍색 위장 매트, 햄스터 머리 장식, 장난감 팽창 망치
2, 4 가지 컬러의 포스트잇, 수제 아이콘, 추첨박스, 게임음악.
3. 아이를 빨강, 노랑, 파랑, 초록 4 조로 나누고 각 아이의 왼쪽 가슴에 해당 색상의 번호표를 붙입니다.
활동 프로세스:
우선 유아를 이끌고 몸을 풀다.
1, 아이들을 데리고 쿠션장 주위를 달리다.
선생님: ① 아이들, 바닥에 깔개를 봤어요? 당신은 그것과 게임을 하고 싶습니까? 게임을 할 때, 작은 눈은 자세히 보고, 작은 귀는 자세히 듣는다. 경기 전에 운동하자. 작은 손을 수평으로 앞쪽과 옆으로 들어 올립니다.
좋아, 이제 첫 번째 팀을 따라 선생님을 따라 달리세요.
2, 아이들을 데리고 준비활동을 하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둘째, 유아는 지도를 보고 임무를 집어 들고 천 쿠션으로 게임을 한다.
1, 첫 번째 임무 (예: 1, 그림1) 는 각 그룹마다 9 개의 쿠션을 긴 카펫으로 접합하여 카펫 등반 경기를 하도록 요구한다.
선생님: 우리는 이 매트로 게임을 좀 해야겠어요. 매번 게임을 하기 전에, 각 그룹의 아이들은 함께 하나의 임무를 완성해야 한다. 첫 번째 임무가 왔다. (그림 1) 게임 규칙. 잘 들어라. 지금 팀당 9 개의 매트를 주세요. 어느 팀이 먼저 9 개의 매트를 긴 카펫으로 연결시켰는지 보세요. 연결한 후 각 그룹은 온라인 후 순서대로 줄을 섰다.
2. 두 번째 임무에서 각 조의 두 아이는 매트 중간에 있는 둥근 매트를 떼어내고 구멍에 뛰어들어 경기를 하도록 요청받았다.
① 매트에 둥근 모자를 벗을 수 있습니다. 이제 두 번째 임무가 왔다. 각 조의 아이들 대열에서 나오세요. 게임의 규칙을 잘 들어라. 먼저 너희 팀 카펫의 모자를 하나씩 벗어라. 둘째, 모자를 자신의 바구니에 넣어라. 바구니가 온라인 상태가 되면 1 과 2 가 빠르게 복귀한다.
우리가 다음에 어떤 게임을 할 것인지 맞춰봐. 빙글빙글 뛰고, 두 발을 합친 후, 점프를 마치고 줄을 서다.
3. 세 번째 작업에서 그림 2 와 그림 3 과 같이 그룹당 65,438+0 명의 어린이가 긴 카펫을 뜯어 3 개의 짧은 카펫으로 만들어 도면에 따라 배열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선생님: 세 번째 임무가 왔어요! 팀에서 나와 게임 규칙을 잘 들어주세요. (그림 2) 긴 카펫을 그림에 따라 세 조각으로 나눕니다. 1, 2, 3, 1, 2, 3. 두 번 당긴 후 긴 카펫을 세 개의 작은 카펫으로 나누어 그림과 같이 놓는다. 3 번' 준비'
4. 네 번째 임무는 그림 4 와 같이 각 어린이 그룹이 세 개의 작은 카펫을 큰 정사각형 카펫으로 접합하도록 요구한다.
선생님: 너 왜 이 정사각형이 되었니? 두 아이에게 카펫 상승을 시범해 달라고 부탁하다. 무슨 게임을 하는지 맞춰봐?
(2) 세 아이를 구멍에 넣고 스쿼트를 해 주세요. 어떤 게임을 더 하고 싶은지 맞춰 보세요. 아이에게 쥐를 때리는 게임을 말하도록 지도하다.
셋째, 아이들은 마우스 게임을 해보려고 합니다
1. 그림 5 에 나와 있습니다. 각 그룹의 아이들에게 구멍을 만들고 쥐 왕 주위에 정사각형으로 서게 하다. 어린이를 그림별로 지정된 선에 서서 리얼리티 마우스 게임을 시작할 준비를 하세요. 구멍을 잘 만들고 햄스터가 구멍에 들어가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우선, 선생님은 whacka 를 시연하고 음악을 재생할 것이다.
2. 추첨의 형식으로 한 아이를 쥐왕으로 그립니다.
3. 상황에 따라 캐릭터를 교환하고 햄스터 게임을 한 번 더 한다.
넷째, 휴식 활동
매트를 치우고 음악에 따라 긴장을 풀다.
활동 반영:
공원 야외 게임 경기가 끝난 후 나는 이번 구급 대회에 선발되었다. 이런 야외 운동 활동에 대해 생각할 때, 우리는 반복적인 실험을 거쳐 다재다능한 천 쿠션을 설계하였다. 정원 지도자의 지도 아래 교안을 반복해서 수정하며 여러 차례 반복하면 매번 연마 수업마다 적지 않은 수확을 거둘 수 있다. 비록 나는 시합에서 이상적인 성적을 얻지 못했지만. 그러나 이것은 최종 판단이 아니다. 다만 자신의 부족함을 지적하고, 자신의 부족함을 분명하게 보고, 어떤 것이 부족한지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으면, 너는 어떻게 향상시키고 어떻게 노력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먼저 이 활동의 상처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전체 행사가 끝난 뒤 이런 대형대회에 처음 참가하니 통제하기가 어렵다. 자신의 상태든 교육 상태든 다른 동료 선생님보다 뒤떨어진다. 유아게임과 즉석 즉흥을 조직하는 능력도 약하고, 현장 조직과 언어 표현 능력도 향상되어야 한다. 전체 활동에서 모든 아이들에게 집중하지 않으면, 아이들은 이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다. 아이들은 whacka 라는 게임을 좋아하지만, 이전 준비 임무가 너무 많았고, 아이가 실제로 운동하는 시간이 너무 적었고, 아이의 운동량이 너무 적어서 큰 학급 유아운동의 요구에 맞지 않았다. 전체 행사에서 아이들은 쿠션을 꿰매는 임무를 완수해야 게임을 할 수 있다. 이는 스포츠 활동 시간을 줄이고, 스포츠 활동의 진정한 의미를 인식하지 못하고, 스포츠 게임의 글에만 일방적으로 집중한다.
비록 내가 이번 시합에서 졌지만, 나는 많은 것을 수확했다고 생각한다. 적어도 새로운 선생님으로서, 나는 이런 시합에 참가할 기회가 있다. 그 과정에서 나는 많이 자랐고 많은 것을 얻었다. 정원 지도자가 나에게 이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줄곧 지칠 줄 모르고 나를 지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안을 반복해서 수정하는 것부터 줄곧 나를 인도하여 이 단어를 따져보고, 어떻게 완전한 교안 집필을 완성할 수 있는지를 알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진지한 정신은 나에게 어떤 일을 하든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 줄 것이다. 나는 유교 전공을 졸업하지는 않았지만, 이번 경험과 교훈에서 많은 것을 배웠고, 전문지식이든 일하는 태도든 평생 유익을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자신의 심리상태를 바로잡고, 적극적으로 문제에 직면하고, 더 많은 시간을 들여 공부하고, 적응하고, 해결해야 진정한 긍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다.
백과사전: 햄스터는 주야에서 나오는 야행성 동물로 보통 밤 8 ~ 1 1 지점에서 가장 활발하다. 운동할 때 복부로 착지하고, 동작이 민첩하지 않고, 둥지를 짓는 기교가 능숙하며, 이가 매우 단단하여 가는 철사를 물어뜯고, 음식 저장 습성이 강하며, 흥분할 때 강렬한 금속 소리를 낼 수 있다.
유치원 2 과 "햄스터" 교실 활동 목표:
1. 두 발이 수직으로 뛰는 운동 기술을 배웁니다.
2. 난이도가 갈수록 커지는 게임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대담하게 시도하고, 도전한다.
이벤트 준비:
1. 음악' 폴카 댄스' 와' 본들리'
2. 훌라후프 한 개, 탬버린 세 개, 옥수수 사진, 족제비 사진.
3. 행사 전에 장소를 배치하다
활동 프로세스:
우선, 워밍업 운동
1, 선생님: 햄스터, 햄스터 엄마랑 놀러 나가!
선생님: 이게 뭐라고 생각하세요? 우리 원과 함께 춤을 추자!
둘째, 수직으로 뛰는 법을 배웁니다
(a) 두 발의 종 방향 점프에 관한 예비 연구
1, 장면 소개
선생님: 햄스터는 옥수수를 좋아해요, 그렇죠? 이게 뭐라고 생각하세요? 이 옥수수는 어떻게 먹습니까?
2, 아이들은 종춤을 연습합니다.
(2) 질문을 하다
1, 질문
선생님: 아! 옥수수가 왜 그래? 옥수수를 먹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2. 그룹 연습
(3) 문제 분석
1, 문제 분석
선생님: 새끼 햄스터, 너 피곤해! 엄마한테 가서 좀 쉬어라!
선생님: 아까 옥수수 다 먹었어요? 어떻게 먹었어요?
선생님: 방금 작은 햄스터가 야오밍 형만큼 높이 뛰는 걸 봤어요? 그가 어떻게 춤을 추는지 봅시다.
2. 수직 점프를 배우다
선생님: 지금 햄스터 엄마한테서 배워요, 알았죠? 햄스터가 준비되었습니다. 스쿼트, 두 스윙, 세 점프.
3. 수직 점프 기술 연습
선생님: 이제 더 어렵게 만들겠습니다. 보세요, 이건 원입니다. 너는 반드시 이 동그라미에 서서 옥수수를 먹어야 한다. 어느 햄스터가 이렇게 높은 곳에서 옥수수를 먹을 수 있는지 보자!
셋째, 게임은' 쥐를 때린다'
1, 1 라운드 경기
선생님: 이게 뭐라고 생각하세요? (옥수수), 옥수수가 머리 위에 있을 때, 너는 뛰어올라 먹어야 한다! 하지만 보세요, 이건? "족제비"
그가 너를 물면 어떻게 될까? 요약: 옥수수는 아까 어떤 햄스터는 옥수수를 많이 먹었고, 어떤 햄스터는 높이 뛰지 않지만 항상 못 먹는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2, 2 라운드 경기
아이에게 더 높이 뛰라고 요구하다.
3, 3 라운드 경기
아이들더러 햄스터채를 가져오라고 하세요!
넷째, 긴장을 풀다
선생님: 햄스터가 오늘 재밌게 놀았어요? 우리는 옥수수를 많이 먹었을 뿐만 아니라 기술도 배웠다. 이게 뭐야? (점프), 네, 수직으로 점프합니다. 이제 긴장을 풀자!
유치원 "햄스터" 제 3 과: 햄스터를 치다.
강의 내용: 게임
햄스터
강의 목적:
1. 이 게임을 통해 마우스로 클릭하는 법을 배웁니다.
2, 마우스 사용을 마스터하기 위해 학생들을 훈련시킵니다.
학생들의 탐구정신과 농작물 보호에 대한 의식을 기르다.
교육 이념:
1, 마우스 왼쪽 및 오른쪽 버튼, 마우스 올바른 사용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2. 마우스, 검지, 중지의 분업을 제대로 잡는 방법을 논의한다.
3. 마우스 사용법을 배우고 마우스의 표준 포인터를 알아라.
4. 게임 규칙과 사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 학생들은 마우스로 클릭하는 연습을 합니다.
6. Whacka 의 작은 소프트웨어를 여는 방법을 배웁니다. 두 번 클릭하십시오.
7.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배워라. 메뉴에서 go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마우스를 움직여 작은 망치로 목표물을 겨냥하고 마우스를 클릭하여 햄스터를 맞춘다.
9. 진입 후 10 이 있을 확률이 있고, 명중당 햄스터 명중당 1 포인트가 증가한다.
10, 난이도 향상 단계에 들어가 적분과 시간을 관찰하는 법을 배웁니다. 단계에 들어서면 15 초의 타이밍 시간이 계속 0 으로 줄어들고, 10 번의 적중 기회는 계속 0 으로 줄어들며, 집중하지 않으면 음수가 나타납니다.
1 1. 누가 정해진 시간 내에 햄스터를 가장 많이 쳤는지 보세요. 반 전체가 함께 놀다.
12, 나머지 시간에는 이를 보호하는 게임을 소개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연구하여 놀 수 있는지, 집에 가서 이를 보호하는 자료를 볼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