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광사는' 사리보광' 으로 유명하다. 880 년, 황소의 진민 봉기군이 장안을 공격했고, 당희종의 이시안은 신도로 도피하여 큰 석사를 그의 궁전으로 삼았다. 절 안에 목탑' 복건탑' 이 하나 있다. Li Xian 은 종종 밤에 Fuganta 아래에서 다른 빛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Zhongzhu 에게 왜 큰 법사가 없는지 물었습니다. 무대가 대답하자 탑 아래 사리자가 빛을 발했다. 이시안은 발굴을 명령하고 13 점의 유물이 든 돌상자를 파냈다. 이익명은 무대에게 전녕을 중수하고 전명을' 보광전' 으로 바꾸라고 명령했다. 관복사는 13 층 벽돌탑으로 개조되었고 사리자는 탑 아래에 놓여' 사리타' 로 개명되었다.
송대에 이르러 보광은 한때' 대학관' 으로 개명되었고, 스님은 3 천여 명으로 향불이 매우 성했다. 명대 정덕 시대에는 신도 명사 양승안 부자의 기부가 수리를 지원했다. 무지가 불에 의해 파괴되다. 청강희 9 년 (1670), 효승이 절을 재건하다. 도광년 동안 묘성각은 재건을 주재하며 400 여 개의 돌기둥으로 원래의 나무 기둥을 대신했다. 산간 지역에서 채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전체 공사는 동치년 사이에 완공되지 않았다.
보광사의 대전에는 5 층이 있다. 문루에서 안쪽으로 가면 천왕전, 칠불전, 대웅전, 장경루 순이다. 각 전은 높이가 넓고 양쪽의 돌기둥이 대칭으로 배열되어 웅장하고 웅장하며 중국 고대 궁전 건축의 예술적 풍격을 지니고 있다. 보광사 구도는 중국 초기 불사 건축' 사탑 일체, 탑 중심' 의 전형적인 배치를 보존하고 있다. 사리탑은 보광사 중축선에 우뚝 솟아 있고, 천왕전은 칠불전과 멀리서 서로 호응하며, 좌우 종탑, 북루와 마주하고 있다. 사리타는 네모난 벽돌 보탑으로 처마가 촘촘하고 격조가 고아하며 공예가 정교하다. 탑은 높이가 30 미터이고 13 층으로 나뉜다. 각 층마다 세 개의 진흙 불상이 박혀 있고, 사방에' 주작종' 이 걸려 있다. 금도금한' 날으는 거위 강철' 보위가 탑 끝에 높이 솟아 있다. 밑바닥의 벽에는 석가모니버의 금도금 좌상이 있다. 타키는 단색' 스미토모' 로, 밖에는 팔각형 벽돌 난간이 있고, 백탑은 바닥에 세워져 있어 더욱 견고해졌다. 사리타의 독특한 점은 6 층부터 타워가 원추형이 아니라 점점 커진다는 점이다. 사람들이 탑 밑에서 우러러보았을 때, 탑신이 곧 무너질 것이라는 것을 금할 수 없었다. 장인들이 건축예술로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걸작이다. 그뿐 아니라 사리타의 네모난 목탑이 주요하며 중국 최초의 불사 낙양 백마사 보탑은 정사각형이다. 하지만 당나라 이래로 탑의 평면은 일반적으로 육각형, 팔각형, 원형, 프리즘형이었다. 현재 중국의 방탑은 극히 드물기 때문에 사리타는 더욱 소중하다.
보광사의 나한당도 선림으로 유명하다. 나한당은 대웅보전의 동쪽에 위치하여' 옥상 관광지' 방앗간을 지나 붉은 벽으로 들어갔다. 이 유명한 점토 예술의 전당은 몇 걸음 떨어져 있다. 청함풍 원년 (185 1), 나한 500 존, 부처, 보살, 시사 77 존, 총 577 존. 네이브는 또 다른 관음상을 제작했다. 높이가 약 6 미터, 28 마리 56 손 160 안이다. 나한상은 높이가 약 2 미터이고,' 하늘' 자 모양의 복도에 나란히 앉아 있는데, 들보를 들어 올리는 목석 틀이 있다. 나한은 소승 불교 이상의 최고 열매로 중생의 공양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나한상은 생명으로 가득 차 중생을 보여준다. 이 나한은 중국 민간 조형예술 양대 유파가 결합된 산물로, 과장된 북파와 형태가 자연스러운 남파로 각각 신통하다. 보광사의 500 나한은 현재 쓰촨 보존의 가장 완벽한 군조각으로, 희귀한 예술 보물이다.
보광사는 남조 (540 년) 가 양무제 대통에서 조각한' 천불비' 를 포함하여 풍부한 유물 소장품 10 점을 보유하고 있다. 당나라 xizong 궁전에서 살아남은 "석두 기초"; 명영락 11 년 (14 13),' 존생루' 에 세워졌습니다. 청광서 32 년 (1906),' 연화경' 은 태국 국왕이 선물한 것이다. 광서 32 년, 실란 (현재 스리랑카) 에서 4 점의 문화재를 회수하여 석탑에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서예 방면에는 원대 앙의' 말', 명대 강남재자의' 맹그로브 청산이 밤장작', 청대 유명 서예가 주선의 거대한 단폭, 장대천 서비홍의 서예가 있다. 보광사는 작은 미술관이다.
(2) 보광사는 청두 북쪽 18km 의 신도현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의 역사가 오래되고 규모가 크고 구조가 완전하며 환경이 조용한 불교 사원 중 하나이다. 쓰촨 청두문사원, 장쑤 진강금산사, 저장천대고명사와 함께 중국 남방의' 4 대 정글' 이라고 불린다. 절 안의 나한당은 중국의 현존하는 4 대 나한당 중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진흙 플라스틱 나한당이다 (다른 세 개는 각각 베이징 벽운사, 우한 귀환사, 쑤저우 새옹사에 위치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보광사는 동한 () 에 건설되었지만 사료가 부족해 잠시 판단하기 어렵다고 한다. 보광사 본명은' 대석사' 였다. 기원 88 1 년, 당희종은 전란을 피해 청두로 도피하기 위해 이곳에 살면서' 보광사' 로 이름을 바꾸라는 명령을 받았다. 지금 우리 모두가 보고 있는 이 절은 쓰촨 쌍계당의 파산중이 그의 제자 효종을 은밀하게 선사하여 재건한 것이다.
보광사는 북조남으로 앉았다. 전사 부지지 105 평방미터, 그 중 건축 면적이 20,000 여 평방미터이다. 그것의 주요 건물은 타워 하나, 광장 두 개, 3 층, 홀 네 개, 로비 12 개, 정원 16 개로 구성되어 있다. 산문 밖의 스승이 벽에 비친 것부터 산문전, 천왕전, 불탑, 칠불전, 대웅보전, 장경루, 하자색이 차례로 우뚝 솟아 있다.
우리가 지금 걷고 있는 패루는' 옥상승경' 패루라고 합니다. 이곳을 거쳐 우리는 보광사의 중요한 건물인' 나한당' 에 왔다. 보광사 나한당은 도광 30 년 (1850) 에 건설되어 당시 주지묘성 선사가 선서를 주재했다. 그는 20 여 년 동안 은화 3200 여 원을 모아 만리의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각지에 나한당의 배고픈 건물을 그렸다. 절에 돌아온 후, 그는 장인을 초청하여 길일을 정하고 조각상을 짓기 시작했다. 나한당은 네모난 건물로, 들보가 목석 틀을 매달고, 9 진 9 열, 점유 1.600 평방미터이다. 나한당 중앙에는 지붕이 돔처럼 솟아오르고, 관음은 넓은 공간에 높이 약 6 미터, 머리 28 개, 손 56 개, 196 마리가 우뚝 솟아 있다. 다른 조상은' 하늘' 공간을 둘러싸고 안팎 4 층, 중간에' 10' 자로 연결되어 통로를 우여곡절시키고 당내 기상을 더욱 깊고 예측할 수 없게 한다. 그러나 조각상의 배열은 매우 규칙적이다. 그것은 문에 들어온 공작왕명, 정중앙의 관음보살, 내벽의 삼체불을 중심축으로 하여 좌우 대칭으로 앞뒤 호응, 내외 조화, 각 층마다 고정된 숫자가 있다. 나한당에는 몇 개의 조각상이 있습니까? 일반인의 습관에 따르면 500 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제 1 아로요교 진루존자' 의 왼쪽에 있는 삼체불상에서 외층에서 내층까지' 제 500 회 모든 사람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것인가? , 여전히 3 불 6 보살 18 로한 50 조사가' 10' 자에 살고 있다. 그래서 총 77 개의 조각상이 있습니다. 원래 500 존인 나한을 더하면 하나 * * * 는 577 존입니다. 각각 높이가 약 2 미터 (부처보살이 2 미터 이상) 이고, 통체 채색 도금이 도금되어 있다. 불빛의 작용으로 그들은 찬란한 별처럼 보광사의 예술 하늘을 비춘다. 안으로 들어가니 아마 천지로 들어갔을 것이다.
이곳의 조각상은 로맨틱한 표현 수법, 과감한 과장과 풍부한 상상력, 풍부하고 다채로운 예술 이미지를 창조하는 동시에 현실적인 표현 수법을 사용한다. 예술 과장을 제외하고, 조상은 인체의 비율, 근육, 골격에 부합하고, 인체의 구조에 부합하며, 이미지는 진실하고 섬세하며, 조형은 정확하고 아름답다. 모두 생동적이고 친절해서, 유사점이 없다. 정교한 나한당 조각상은 중국 남북의 민간 조각가들이 모여 분업한 산물이다. 당시 조각 예술의 절정에 이르렀다. 청도광 말년에 보광사 묘성상이 나한당을 건설하고, 북파의 산시방, 남파의 가와시방, 천동방 등 세 조의 조각가를 초빙했다. 산시 () 본수 () 의 나한 () 은 키가 크고 근육이 충만하며 모양이 특이하고 맛이 독특하다. 가와시방과 천동방의 스타일은 비슷하다. 조각한 나한머리는 적당하고 표정이 자연스럽고 스타일링도 일반 보살과는 달리 현실 속 인물을 더 잘 반영하고 있다. 보광사 나한당의 500 여 개의 조각상은 세 조의 조각가들이 만든 것이다. 그들의 스타일을 관찰하고 그들의 우열을 비교함으로써 우리는 여전히 그들의 작품을 구별할 수 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모두 제각기 장점이 있고, 다른 길은 같다. 그들은 중국 청대의 정교한 조각상 중 하나로 손색이 없어 후세 사람들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여러분이 눈치 채셨는지 모르겠지만, 보광사에서 당신 주위에 다른 사찰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있는 것 같아요. 여기에 나한구 핑안 풍습이 몇 개 있기 때문에, 이 분향 브라우징에 온 사람들은 모두 나한을 세는 데 익숙해져 있다. 명대에 전해 내려오는 나한수법에 따르면 문지방에 들어서는 첫걸음은 왼발이면 왼쪽에서, 오른발이면 오른발에서 세어본다. 자신과 동갑인 아라한을 세어 선악미추로 자신이 복이 있는지 판단하다. 행복을 갈망하고 불만족스러운 나한을 세어본다면, 모든 사람이 만족할 때까지 방향을 바꿀 수 있다. 모두가 기뻐하며 떠난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500 존나한상 중 두 개는 다르다. 그들은 승려의 옷이나 기구를 입지 않았지만, 후드를 쓰고 어깨에 비단을 걸치고 용포를 입고 말굽 소매에 반쯤 드러난 손을 무릎 사이에 한가하게 누워 안전하게 앉아 있었다. 그들의 몸매, 얼굴형, 수염은 모두 매우 유사하여 혈연 관계가 매우 가깝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차이점은 전자가 마면이 많다는 것이다. 청조 강희와 건륭황제의 진신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300 년 전, 인류는 천연두에 저항할 능력이 없었다. 바이러스가 퍼지면' 비싸다' 고 해도 재난을 피할 수 없다. 강희의 아버지 순치황제는 24 세에 천연두로 죽었다. 죽기 전에 그는 그의 셋째 아들 엽선 (강희) 를 황태자로 세웠다. 엽선 (WHO) 가 황제가 될 수 있었던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그가 어렸을 때 천연두를 앓아 천연두로 일찍 죽지 않았기 때문이다. 고대 조각가들은 강희의 얼굴에 끊임없이 마자를 새겼고, 이 역사적 진상을 흥미롭게 반영했다. 그리고 강희가 다섯 마리의 마자를 가지고 있는 매화 모양의 분포는 황제가 마자가 있어도 신하와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황제가 아라한으로 봉헌된 것은 청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청나라의 황제는 부처를 매우 믿었다. 특히 강희황제는 재위 61 년 동안 각 명사에 가서 절 문제를 위해 현판과 비문을 쓰는 일이 잦았다. 그가 진강금산사를 유람할 때, 시가 있다. "나는 서양의 겁쟁이인데, 왜 제부에 타락하는가?" " 모든 왕공 대신들은 모두 그를' 노불신' 이라고 부른다. 건륭황제도 독실한 불교도이다. 국가의 힘으로 그는 호방한 불교 대장경을 편찬하고 출판했다. 이 두 황제가 홍경을 보호했기 때문에 불교는 대대로 흥성했다. 황제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불교는 그들이 오백로한 중 295 위 가장 존야자와 360 위 지존자로 환생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나한당에 새겨져 후세 사람들에게 봉헌되었다. 그러나 걸출한 역사적 인물로서 강희와 건륭도 기념할 수 있다. 특히 강희는 중국 다민족국가의 단결을 강화하고 러시아와 서구 식민주의자의 침략을 억제하고 농업생산을 발전시키고 과학문화를 진흥시키는 등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건륭황제는 그의 할아버지 강희 황제처럼 독실한 불교도이다. 건륭은 일찍이 국가의 힘으로 호번한 불교 대장경을 편찬하여 출판한 적이 있다. 황제가 불법을 발양하기 때문에 불교는 그가 500 나한 중 360 명의 지존자 환생이라고 말한다. 게다가 건륭황제와 보광사 사이에는 전설적인 이야기가 있다.
청건륭 초년, 보광사 전이 깨졌다. 장훼 선사는 샌들을 신고 풍상을 무릅쓰고 북경에 왔다. 그는 위대한 맹세를 했다. 그는 수도로 죽을지언정 절을 보수하기에 충분한 은을 모으기를 원하지 않았다. 마침 잘 차려입은' 부상' 이 그에게 3200 원짜리 은표를 주면서 물었다. "그 스님은 어느 산에서 왔습니까?" " 보광사는 가와시 댐 중심에 위치해 있어 근처에 산이 없다. 장훼가 대답하기 어려워서 갑자기 그는 재빨리 그의 지혜를 이용했다. 그는 당희종이 보광사에 살았을 때 바닥에 보라색 후광이 있는 것을 보고 재빨리 대답했다. "저는 쓰촨 샤자색입니다." "상인" 은 무심코 말했다. "그래, 나중에 여름보라색으로 향을 피우고 부처님께 예배를 드리러 올게!" " 장훼가 청두로 돌아가 은을 환전했을 때, 그는 은표를 보낸' 부상' 이 원래 미복 사방하고 경성거리 골목을 돌아다니는 건륭황제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건륭황제가 강남에 내려온다는 소식이 전해져 회창 스님을 초조하게 했다. 황제가 쓰촨,
만약 네가 하자를 볼 수 없다면, 너는 군주를 속이는 죄를 저질렀으니, 너는 그것을 요구해야 한다. 이 일은 장훼가 감히 떠들지 못하여, 살금살금 사내의 스님에게 밤중에 흙을 주워 산에 올라가라고 명령하는 수밖에 없었다. 하자색이 마침내 완공되었지만 건륭황제는 강남을 여섯 번 순시하고 한 번도 쓰촨 가 본 적이 없다. 그는 벌써 여름보라색에 온 것을 잊어버렸다. 하자색이 건륭황제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 토산은 보광사의 휴양지가 되었으며, 사내의 주지들은 모두' 하자대사' 라고 자칭한다. 황제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도광년 동안 묘생선사가 나한당을 지었을 때 건륭황제를 위해 동상을 만들었다. 건륭의 손에 든 김원보는 그가 황휘에게 준 건은 세 덩어리의 상징이다. 나한당 관음상 좌우, 남송광승, 간질승상이 서 있다. 두 사람은 자세가 달라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룬다. 미친 스님과 간질병의 조각상은 수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는데, 정교한 조형이 표현한 특수한 성격 때문만이 아니라 민간에 많은 멋진 전설이 있기 때문이다. 광승은 원래 수재였는데, 조정의 어둠에 불만을 품고 분연히 출가하였다. 남송 간신 진회 () 는 항금 영웅 악비 () 를 죽이고 영은사 () 로 가서 제사를 지냈다. 미친 스님은 권력을 회피하지 않고 그의 어두운 면을 폭로하고 시를 지어 진회를 조롱하고 놀렸다. 진회는 그를 죽이려고 했지만, 미친 스님은 이미 떠내려갔다. 기간질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전설적인 인물이다. 청대 소설' 평제공전' 에서 그는 빈궁을 구제하고 관청을 조롱하는 많은 이야기를 기록하였다. 미친 스님과 간질병을 더욱 신비롭게 하기 위해 불교는 그들이 각각 세계에 속한다고 말한다. 북경 서산 벽운사 나한당에도 제공상이 하나 있다. 그러나 그는 공식적인 자리가 없었고, 다만 손에 파초 부채를 들고 즐겁게 방 들보에 쭈그리고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곳의 나한전이 건설되어 나한을 위해 자리를 마련한 날, 제공이 백성들을 위해 좋은 일을 했다고 한다. 늦게 돌아와서 기회를 놓치면 좌석이 끝난다. 제공은 원래 명리를 가볍게 하고, 개의치 않고 양위에 쭈그리고 앉았다.
보광사 나한당이 건설되기 전에, 주지묘성 선사가 벽운사에 갔는데, 그는 제공의 처지에 불만을 품고 있었다. 그래서 보광사 나한당이 완공된 후, 특별히 제공을 위해 나한고보다 지위가 높은 보살 두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는 나한당 한가운데' 10 부' 의 오른쪽에, 문수보살과 관음보살 사이의 통로에 있다. 더욱 특히나, 그 모자 신발이 다 닳은 제공상은 승려의 존엄성이 부족하고, 승려가 술을 마시지 않는 계명에 공공연히 저촉된다. 희궁을 보다. 그는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정신이 흐리멍덩했지만 술잔을 들고 낡은 신발을 밟고 걸려 넘어졌다. 그가 넘어질 것 같은 모습은 과거의 관광객들을 모두 걱정하게 했다! 미친 스님과 간질병을 더욱 신비롭게 하기 위해 불교는 그들이 각각 세계에 속한다고 말한다.
나한당에는 8 개의 일반 승려의 조각상이 있는데, 그들은 나한당 건설에 한마 공로를 세웠다. -응?
어느 날 여덟 명의 방랑하는 스님이 절에 왔다. 그들은 얼굴이 노랗고 여위고 노태가 용종이다. 그러나 금식의 종소리가 울렸을 때, 그들은 뒤처지지 않고 한 번에 몇 그릇을 먹었다. 한 달 남짓 지나면 보광사에서 모은 쌀을 다 먹어치울 것이다. 홀의 스님이 욕설을 퍼부었다. "여덟 개의 쓸모없는 물건, 보광사는 더 이상 너를 키울 수 없으니, 네가 꺼져라!" 여덟 명의 승려가 어쩔 수 없이 절을 떠났다. 묘생법사가 알게 된 후, 이 연로하고 무력한 불문 제자들에게 큰 연민이 생겨 직접 그들을 이곳으로 초대했다. 여덟 명의 승려가 콧물에 감사하며 나한당 건설에 출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응?
이 여덟 명의 스님은 비록 보잘것없지만, 매우 대단하다. 그들은 석두 채집을 위해 뒹굴고 있는 투 오강 (투 오강) 에 이르러 지팡이를 던져 대나무 뗏목으로 만들고 두루마기를 걸어 돛으로 변하며 향 한 기둥만으로도 금당협에 도착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그들은 큰 걸음으로 높은 구름정상산에 올라갔고, 지팡이를 휘두르자 산석이 갈라지고, 뿌리기둥이 텅 비어 나타났다. 그들은 대나무 뗏목에 석두, 돛을 올리고, 역류했다. 상륙한 후, 그는 지팡이로 채찍을 휘두르며, 소마처럼 석두 () 를 사당 () 으로 운반했다. 단 열흘 만에 나한당 지붕을 지탱하는 빈 돌기둥 96 개를 모아서 운반했다.
건축할 때 나당은 큰 관음상을 지으려면 대전의 중앙 옥상에 팔각정을 하나 더 지어야 목수를 막을 수 있다. 묘성산 대사는 또 한 명의 대사에게 청하려 하였으나, 여덟 명의 중이 자천했다. 묘승대사는 그들의 능력을 의심했다. 다음날 아침, 염묵 대사가 도착하기 전에 정자가 기적적으로 나타났고, 여덟 명의 스님은 이미 없어졌다. 정자의 기둥은 그들이 세운 여덟 개의 지팡이라고 한다. 정자의 지붕은 그들이 지은 여덟 벌의 가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