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조부 도칸, 동진 개국훈, 군공이 탁월하다. 그는 8 국 군무통수인 푸의 관원이고, 징 () 강 () 양주 () 는 창사 도사 () 이다. 할아버지 도모와 아버지 도예들은 모두 총독이다. 어릴 때 집이 몰락했고, 아버지는 여덟 살에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열두 살 때 병으로 돌아가셨고, 나는 어머니와 누나와 단둘이 살았다. 고아와 과부는 대부분 그들의 할아버지 맹가의 집에서 산다. 맹가는 당대 유명 인사이다. "하늘을 함께 쓰지 않고, 여러 해 동안 자화자찬하지 않고,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좋은 술, 많고도 어지럽지 않다. 교만을 잊는 것에 관해서는 아무도 없다. "("진대 징서 장군 맹보군전 ") 원말명" 의도적으로 세상에 살고, 사람은 그 조상을 많이 흉내낸다. "앞으로 그의 개성과 수양은 대부분 그의 할아버지의 유산이다. 할아버지 댁에는 장서가 많아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했다. 진나라에 이르러 문인은 장로로 육경을 모사했고, 그는 일반 문인처럼 노자 장자를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유교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 등' 이서' 도 공부했다. 시대사조와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유도의 두 가지 다른 사상을 받아들여' 지존고원' 과' 본성애산' 의 두 가지 다른 흥미를 키웠다. 도연명은' 지대탈출 사해' ('잡시') 의 야망이 거의 없다. 그는 태원 18 년 (393) 을 효도했다. 평생 큰 도움' 이라는 소망을 품고 강주에서 주제를 맡다. 그때의 밸브 제도는 비교적 엄격했다. 그는 평민 출신으로 사람들에게 무시당했다. 그는 벼슬이 참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며칠 만에 자수했다. ("진서 도겸전") 그가 사직하고 집에 돌아온 후, 국가는 또 그를 주부라고 불렀고, 그도 완곡하게 거절하러 갔다. 안디 융안 4 년 (400 년), 경주에 가서 환현을 제후로 가입하다. 이 시점에서 환현은 장강 중상류를 통제하고 있으며, 동진 정권을 찬탈할 기회를 노리고 있다. 그는 당연히 환현과 함께 가려고 하지 않고, 이 야심가의 심복을 하기를 거부했다. 그는 시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어떻게 이것을 버리고 서경까지 갈 수 있을까. "("신추가 7 월에 강릉으로 돌아가는 야유회 ") 환현에 대해 자책하고 있다. \ "어떻게 긴 사랑 에 잠길 수 있습니까? "("경자는 5 월 중순 시 두 편, 수도에서 치림까지 ") 남에게 몸을 굽히는 벼슬아치 생활에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융안은 5 년 겨울에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원흥 원년 (402 년) 정월, 환현이 출병하여 조정에 대항하여 건강을 침략하여 동진 군정 대권을 빼앗았다. 원흥 2 년, 환현이 건강에서 공공연히 왕위를 찬탈하고, 국호를 초로 바꾸고, 안제를 옥양에 가두었다. 고향에서, 그는 자기 자금 조달에 힘쓰고 문을 닫고 노래를 불렀다. "묘문 아래, 너는 세상과 단절되어 있다. "주위를 둘러보니, 누가 알겠는가, 비적 경찰은 낮에는 보통 폐쇄된다." 환현에게 황제를 부르는 것에 대해 경멸을 표했다. 원흥 3 년, 대장군, 하우 무제, 하파 등 경구 (오늘 장쑤 진강) 에서 군대를 일으켜 환환을 토벌했다. 환현은 서방을 물리치고, 옥양에 갇힌 앤디를 강릉으로 데려갔다. 그는 유우의 비호 아래 집을 떠나 군대에 합류했다. (도연명은 유우가 건강을 함락시킨 후 막부에 갇혔다고 한다.) 유우 십자군 huanxuan 때, 티안 도메인 충성 동한 의 이야기를 따라, 개인 여행자로 변장, jiankang 에 위험을 무릅쓰고, huanxuan 인질을 안디 강릉 에 인질로 납치한 모든 패스, 유우에게 보답, 왕위를 찬탈한 자를 위해 싸우려는 자신의 소망을 이루었다. 그는 기뻐서 시 한 수를 썼다. "마흔이고 무지하니, 나는 두렵지 않다. 내 차는 유명해졌고 나도 유명해지고 싶다. " 천리 떨어져 있지만, 어떻게 감히! "("모용 "제 4 장) 유우가 입건한 후, 작풍이 상당히 비범하다. 동진 정치는 일찌감치' 백계 폐지' 에 의해 망가졌다. 유유는' 솔선수범' 후 먼저 무력으로 봉쇄한다. \ "내부 및 외부 관리 모두 경외심을 가지고, 풍속을 바꾼다. "그의 인품, 재능, 성과는 모두 도담과 매우 유사하여 한때 그에게 호감이 있었다. 그러나 곧 커튼 카이, 나는 리우 유, 다른 사람 을 차단 하기 위해, 디아 퀘 가족과 무고한 왕 유 아버지와 아들 을 죽일 보았다. 그리고 모호한 관계를 가지고, 모두가 huanxuan 심복 왕 슈 를 죽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대서록, 양주 도지사 등 중요한 관직으로 임명했다. 이런 어두운 현상들이 그를 실망시켰다. "아곡보, 제 1 진군 입대의 노래" 라는 시에서 나는 "눈은 산천에 지치고 마음은 산천으로 가득하다" 고 썼다. \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결국 반, 루 에 살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는 사직하고 은거했다. 예사이 원년 (405), 건위 장군, 강주 도지사 유군 이전. 3 월, 그는 건강에 가서 유청사를 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유 씨가 자리를 떠난 후, 그도 따라 떠났다. 같은 해 가을, 그 숙부 도괴는 그것을 펑택현령으로 소개했다. 취임 8 1 일 순양현에서 보낸 게시물을 만나 공식적으로 "끈으로 그를 환영한다" 고 말했다. "그는 한숨을 쉬었다." 나는 허리를 굽혀 마을 아이들에게 50 마리의 쌀을 줄 수 없다. "그는 직위를 떠나는 도장을 수여받았다. 도연명 13 년의 벼슬 생애는 펑택현령을 사퇴하고 끝났다. 이 13 년은 그가' 빈궁을 구제하는'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며 실망하고 마지막 절망한 13 년이었다. 마지막으로,' 귀환 Xi 사' 라는 시는 상층통치계급과의 결렬, 불속한 결심을 보여준다. 도연명은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 경작자는 밭을 가지고 있고, 스스로 손익을 책임지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의 아내 이씨는 그와 의기투합했다. 그녀는 즐겁고 겸손하다. " 남편은 앞에서 밭을 갈고, 아내는 뒤에서 김을 매다. "* * * 노동인민과 함께 생활을 유지하는 것은 노동인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귀전 초창기에는 생활이 그럭저럭 괜찮다. " 방택 10 여 무, 초가집 89 칸, 버드나무 그늘 뒷처마, 복숭아리 앞. "원명은 국화를 좋아하고, 집 곳곳에 국화를 심고 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잡시에서 ") 지금까지 회자되고 있다. 그는 술을 목숨처럼 좋아해서 마시면 취한다. 친구가 방문하면 높낮이에 상관없이 집에 술만 있으면 함께 마신다. 그는 먼저 술에 취했다. 그는 손님에게 "나 취했어, 가도 돼. \ "예술 사이 4 년, 지하 베이징 (오늘 다행히 자현 서옥정산기슭) 에 거주하며, 이주해 (오늘 다행히 자온천 도리촌) 생활이 더욱 어려워졌다. 풍작이 있다면,' 춘주를 즐기고, 우리 원채를 채취할 수 있다' 는 재해' 여름 배고픔 밤잠' 을 막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예태에 다다랐을 때, 한 노농이 아침 일찍 문을 두드리며 술을 가지고 그와 함께 마시며 벼슬을 하라고 권했다. "처마를 깨고 높이 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평생 동안 여전히 동일합니다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습니다). 당신이 흐트러지기를 바랍니다 (동류를 가리킴). "그가 대답했다." 나는 아버지의 말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나는 매우 화가 났다. "섬유 (enter) 는 성실하게 배울 수 있지만, 현기가 아닌가? 그리고 * * * 이 잔을 즐겨라, 나는 돌아갈 수 없다. " ("음주") "화목하고 다른" 말투로 노농의 충고를 사절했다. 만년에 그의 생활은 점점 가난해졌고, 몇몇 친구들은 자발적으로 그에게 돈을 주어 그를 도왔다. 때때로 그는 대출을 요구할 수 없다. 그의 오랜 친구는 정평 원년 (423 년) 에 석안 현령으로 임명되었다. Xunyang 후, 매일 그의 집에 가서 술을 마신다. 떠날 때 2 만 원을 남기고 모두 호텔로 배달해서 하나씩 마셨어요. 그러나 그는 대출이나 원칙적으로 자선을 받을 것을 요구했다. 송문제 원가 원년 (424), 강주 도사 단도제가 직접 찾아왔다. 이때 그는 이미 병이 나서 며칠 동안 배가 고파서 침대에서 내릴 수 없었다. 담도제는 그에게 "성현이 살아 있고, 세상에 길이 없으면 은근하다" 고 권했다. 길이 있으면 반드시 길이 있다. 이 아이 (너) 는 문명세계에서 태어났는데, 왜 그 고생을 해야 하는가? " 그는 말했다: "나는 현자를 감히 바라볼 수 없지만, 나는 그렇게 큰 야망을 가지고 있지 않다." 담도제는 고기를 들보에 주었지만 그에게 손을 흔들어 갔다. 그는 고국으로 돌아가 22 년 동안 청빈한 전원생활을 해 왔지만, 나이가 들면서 가난을 지키는 것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원가 4 년 (427 년) 9 월 중순, 그는 정신이 맑을 때 자신을 위해 만가 세 곡을 썼다. 세 번째시의 마지막 두 문장에서 그는 "죽으면 어떡하지?" 라고 말했다. 이것은 그가 죽음을 보는 것이 이렇게 자연스럽다는 것을 보여준다. 도연명은 한위 남북조 800 년 동안 가장 걸출한 시인이다. 도시 125 곡, 대부분 오언시. 내용상 음주시, 영물시, 전원시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그가 사직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통' 도연명전' 에 따르면, "연말에 휘현이 두우를 보냈을 때, 현관은 그에게' 너를 데려와라' 고 말했다. ♫ 원명은 한숨을 쉬었다.' 내가 어떻게 허리를 굽혀 마을 아이들에게 쌀 다섯 마리를 줄 수 있을까? ♫ 나는 오늘 해직되었다. 송인의 은일전' 은' 진서 은일' 의' 도겸전' 과 비슷하다. 이 일은 모두 알고 있듯이 문학사의 미담이다. 고개를 숙이지 않는 것과' 경장님' 의 높은 태도, 그리고 마을의 아이에 대한 경멸을 거절하는 것은 김대상층 사회 풍조에 부합한다고 말해야 한다.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일은 예연원년 (405) 즉 도연명이 29 세에 벼슬을 한 지 거의 13 년 만이다. 펭 전에 도연명은 강주 주제, 환현의 막료, 감군, 유경헌의 감군 등을 맡았었다. 그리고 그는 공식 엔터테인먼트에 익숙해야합니다. 그리고 군대 막료, 예를 들면 진군, 건위 등 상사의 예절 요구가 더욱 엄격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하물며 절을 하는 것은 예사이다. 직접 상급자, 예를 들면 유우 현정 등은 모두 귀인이 아니다. 유유는 젊었을 때' 일개 소인, 번화할 때 알지 못했다' ('송서 무제사') 였다. 리우예 는 문하 등 사족이다. 두 사람 모두 보잘것없는 전사로, 마을의 아이들에게서 멀지 않다. 그들은 자신의 막료가 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지만 허리띠에 묶인 두우를 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왜요 더 의심스러운 것은 도연명에게는 장관에게 무릎을 꿇는 것을 거절하는 것은 자랑할 만한 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러나 그의' 귀가사' 서열에서는 그의 사직 이유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윤 은 pengze 집 백리, 공공 이익 발 와인, 다음 자기 추구 했다. 아직 며칠이 남았으니, 가능한 한 빨리 보답이 있을 것이다. 이게 뭐야? 자연은 자연이지 수정을 통해 얻은 것이 아니다.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지만, 자신의 병에 적이 된다. 인사에서 맛을 보는 사람은 모두 이기적이다. 그래서 나는 크게 실망하고, 아낌없이 돈을 내고, 자신의 평생의 지향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다. 나는 여전히 내가 옷을 접고 하룻밤 사이에 죽을 때를 기대하고 있다. 성훈 여동생은 무창에서 희생되어 직무에서 해직되었다. 원래 일 년 동안 일해야 했는데 왜 갑자기 하루도 못 기다리다가 성야에서 사직했어요? 이 기록에서는 두우우가 오는 것이 아니라 바로 사직한 직접적인 원인은 성한 여동생을 잃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이유는 억지스럽다. 부모를 위해 사직하는 것은 한진의 보편적인 관행으로, 여동생을 위해 사직한 적이 없다. 사실 도연명은 무창에 장례식에 가지 않고 구강고향으로 직접 돌아갔다. 당시 그의' 회서사' 에서 여동생을 잃는 고통은 표현하지 않았지만 해방으로 가득 찼다. 그래서 도연명의 죽음은 분명 다른 꿍꿍이가 있는 것 같다. 두우의 도착 외에도 그의 성격은 관직과 그의 언니의 죽음에 적합하지 않다. 원명 사퇴에 대한 추측도 있다. 첫 번째는 원명 사퇴가 벤자민 킹의 행동이었기 때문에 그가 사직한 것은 일을 회피하려는 시도였다. 왕 이순신 \ "jianchang 카운티 루산 행기 \" 는 예술 사이 3 년, "리우 옥석 윤 zhongwen 을 죽이고, 금자리를 옮길 것" 이라고 말했다. 석도는 아진의 대신으로, 그는 의연하게 그의 두 번째 성을 봉했다. 그래서 그는 그의 말을 맡겼다. 경미한 범죄라면 심리할 것이다. " ("왕충문공기" 권 6) 도수는 이에 깊은 찬성을 표했다. 그는 필기에서 이렇게 말했다. "명절 전에 두우가 출석을 받았는데, 문인데, 언니가 슬프다고 한다. 사실 민김좌도 끝이다. 시간이 안 된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산골짜기에 숨어서 함부로 오지 마라. 나머지는 다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간명언). " 이런 견해는 반박할 가치가 없다. 유유는 원희 2 년 (420 년) 왕위를 찬탈했다. 도연명이 사직한 해 (예희 원년 405 년) 15 년. 이때 유유 찬탈의 흔적이 아직 드러나지 않았다. 도연명은 어떻게 역사에 대해 이렇게 잘 알 수 있습니까? 둘째, 위안 명나라 huanxuan 관계자, 금 횡령 실패, 여당율 연루, 위안 밍 도 굴욕, 비방 이다; 게다가 "자연은 자연스럽다", "자신과 맞서야 병이 난다", 언니가 상복할 때 나는 핑계를 대고 [1] 을 피한다. 이런 주장도 믿을 수 없다. 환현의 혼란이 진정되자 도연명은 즉시 환현과 함께 하늘을 쓰지 않는 유유와 유막부에 들어갔다. 이것은 유유와 경현이 원명이 환현막부에 들어온 적이 있다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공빈 자신의 텍스트 연구 에 따르면, 환현 찬탈역, 도연명은 집에서 어머니의 장례를 보고, 모반에는 전혀 참여하지 않았다. 비방은 어디서 시작했나요? 더구나 도연명은' 맹국전' (이 문장' 평선' 이후) 에서 그의 외조맹가와 환온의 관계를 피하지 않고 자화자찬했다. 환씨와의 관계 때문에 굴욕과 비방의 흔적이 전혀 없었다. 환현의 불륜에 휘말렸기 때문에 사직을 했다면, 너는 진작에 심사숙고하고 준비를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그러나 원명의 사직은 분명히 임시적인 결정이어서 황급히 떠났다. "그는 하룻밤 사이에 죽었다" 는 것은 비방 때문에 사직한 것 같지 않다. 그래서 설립하기가 어렵다. 도연명이 왜 사직했는지 이해하려면 먼저 두우의 입장을 이해해야 한다. 통전' 권 33,' 정사' 권 15: 두우는 군조 중 하나로,' 한유, 손바닥 감찰은 군 ... 공을 세우는 극단적인 위치다. 한음옹은 하동 두우에 속한다. 현 전연년은 당시 하동 28 군, 선유 북부, 분남 두 부분으로 나뉘어 모두 자신의 행동으로 처벌을 받았다. 치안 판사 는 비방 되었지만, 불평 하지 않았다. 손보는 또 가시인, 입추일, 관직, 동진 도독이다. 그는' 매가 오늘 출격하기 시작했는데, 날씨에 따라 악을 취하여 엄한 처벌을 받을 때가 되었다' 고 말했다. \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독은 감찰관, 독은 군수, 법에 따라 고소, 매가 무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도연명의 유명한 증조할아버지 도담이 이 직무를 맡았었다. 둘째, 우리는 도연명 벼슬길의 목적을 알아야 한다. 각종 자료에 따르면 도연명이 펑택현령을 맡은 것은 경제적 이유 때문이다. 소통' 도연명전' 은 "(도연명) 나중에 군대에 진군 건위 () 를 위해 친척친구가' 현가 ()' 를 논현가 () 라고 말하는데, 자기가 세 가지 재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괜찮니? 집사는 이 일을 듣고 펭이 분부한 줄 알았다. "귀서사" 는 "우리 집은 가난해서 농사를 짓기에는 자급이 부족하다" 고 순서대로 말했다. 천진난만한 방, 병에는 기장이 없고, 생재도 있고, 그 기술도 없다. (서양속담, 돈속담) 친척과 친구들도 여씨에게 장관이 되라고 권하지만 벗어날 방법이 없다. 사방팔방에 물건이 있을 것이다. 제후는 사랑을 덕으로, 숙부는 가난으로 여기기 때문에 소언에 쓰이는 것을 보았다. " 지방장관이 되어 부자가 된 것은 이미 남조의 관례가 된 것 같다. 남제서' 권 32 권' 장대전' 은 황제가 동생 장대공을 사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일은 남조에서 고위 관료 후록이 수행을 부끄러워하는 것으로, 지방경비와 명령을 맡는 것이 가난한 사람을 돌보는 한 가지 방법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인귀신정이 채 끝나지 않았다' 의 저자인 왕연은 집안 형편이 빈한해 왕승경건한 길을 걷고 지방장관의 자리를 얻기를 희망했다. 고금 3 대 진한육조지' 에는 왕승경' 기군이 왕언' 이 실려 있다.' 왕언, 태자의 아들, 이미 3 년 동안 집안이 가난하다. 양 Xijiang, 특히 예 를 방문, 작은 카운티 를 담당 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도연명이 펭을 맡는 것은 쉽지 않다. 삼촌 (아마도 너무 흔한 도규를 맡고 있는 것) 에게 물어본 후에야 비로소 이 직위를 얻었다. 분명히, 이것은 결코 현령이 데이루고를 명령했기 때문이 아니라, 지방 장관이 추가 돈을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추가 금전수입이 남조에서 이미 합법화되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도연명 취임 전후의 경제 상황을 살펴봅시다. 도연명은 벼슬을 하기 전에 매우 가난했다. \ "그는 가난하고 병이 많고 하인과 첩 이 없다; 우물 절구는 허용되지 않으며, 엉겅퀴도 주지 않는다. 부모가 어렸을 때 반드시 부지런하다. "(연 연년' 정타오시지')," 유치한 방, 병 속에 기장이 없다 "('귀XI 사' 순서). 이런 상황은 그의 10 년 벼슬길에서 근본적으로 개선되지 않았다. 그는 또' 12 월 중순에 동생과 함께 일하다' 라는 책에서 "강침소매, 숟가락이 반복돼 있어 기쁘지 않다" 고 말했다. 그것은 원흥 2 년 (403 년) 이었는데, 도연명이 벼슬을 한 지 거의 10 년이 되었다. 왜요 도연명은 이전에 군현이나 군정부의 조수였기 때문에 강주 헌주나 읍에서 군대에 입대하든 건웨이든 결코 큰 차이가 아니었다. 현재의 노동자 계급과 마찬가지로, 정상적인 수입은 단지 공식적인 임금이나 가끔의 장려일 뿐이다. 그러나 펭을 위해 80 여 일 동안 봉사한 후 그의 상황은 크게 달라졌다. 이미' 하인이 기다리고 있다 ... 술이 가득 차 있다'; 그리고 차가 있다: "또는 생활 수건 차, 또는 고독한 배" ("집으로 Xi 단어"); 주택과 토지:' 방방 10 여 무, 초가집 89 실, 음후처마, 나당 앞' ('귀원' 제 1 부) 은 강소강 생활을 했다. 불과 80 여 일 만에 이렇게 큰 변화가 일어났다. 관원의 임금 수입에만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분명히 충분하지 않다. 회색 수입은 분명히 있을 것이다. 도연명이 벼슬하는 동안 합법화되지 않았다. 이것이 도연명이 두우에 와서 일을 고찰할 때 사직하여 귀전한 진짜 원인이다. 두우가 법외의 일이 무엇인지 알게 되면, 정말 엄벌한 대상이 되어 마을 아이들에게 굴욕을 당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을 이해하면, 우리는 정부가 왜 도연을 책으로 징수해야 하는지, 좌랑은, 도연명은 그렇지 않은 이유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좌랑이라는 책도 노동자 계급이기 때문에 가난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감찰 담당, 엄으로 유명한 관원들이 취임하거나 군현, 지방관원에 가서 소식을 듣고 도망가는 사례가 한진 시대에는 비일비재했다. 이영임 청주도사 때, "성위혁혁혁, 시, 자기 이익." " ("후한서" 권 66 "진번전") "위명을 두려워하게 하고, 망풍이 벼슬을 버리게 한다." ("후한서" 권 67 "이영전") 범추 () 가 청조 주창주 사절로 임명되었을 때, "주계에 도착하여 그 명령을 지키며, 그것이 타당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바람을 바라보며 가버렸다." (\ "후한서 \" 볼륨 67 \ "판추전 \") 진나라 때 왕군은 하동에서 일을 했다. "질서를 유지하는 사람은 모두 불성실하고, 모두 바람이 그들을 끌어내기를 바란다." ("진서" 볼륨 42 "왕군열전") 유일 "교위 전임, 시정우우, 수도가 숙연하게 경의를 표했다. 많은 사람들이 질서를 지키며, 바람이 인쇄되기를 바란다. " ("진서" 권 45 "전") 그래서 도연명의 사관이 한 번의 장정 때문에 그런지 두우가 현성에 오기 전에 떠났다는 게 의심스럽다. 나는 이런 추측이 고대인에 대한 불친절과 불경이라는 것을 인정하지만, 만약 우리가 인간성에 대해 너무 큰 기대를 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유감스럽게도 이런 추측이 생활의 진실에 가장 근접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다시 한 번'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암시를 보자. 서기 405 년 가을 도연명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고향에서 멀지 않은 펑택에 현령으로 왔다. 이번 겨울, 현령은 펑택현으로 여행을 보내 전쟁을 감독했다. 두우, 취향은 낮지만 권세가 좀 있어 현 앞에서 입으로 말한다. 이번에 여기에 배정된 두우는 저속하고 잘난 체하는 사람이다. 그는 펑택의 게스트 하우스에 도착하자마자, 치안 판사를 파견하여 그를 만나러 오라고 했다. 도연명은 평소에 명리를 볼 수 없고, 목숨을 따르려 하지 않고, 이런 상급의 명의로 명령을 내리는 사람을 볼 수 없지만, 그는 또 보러 가야 한다. 그래서 곧 출발했다. 예기치 않게, 치안 판사 타오 Yuanming 중지 말했다: "성인, 뒤 당신은 관복을 입고, 큰 벨트를 착용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음란합니다. 뒤, 넌 기회를 틈타 소란을 피워 어른들에게 좋지 않아! " 그래서 도연명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 한숨을 쉬며 말했다. "나는 쌀 다섯 마리를 위해 마을의 소인들에게 허리를 굽힐 수 없다!" \ "그냥 공식 인감 을 꺼내, 챕터를 커버, 즉시 사직서를 쓰고, 80 일 이상 현장 pengze 을 떠났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유래이다. 마지막으로 Tao Yuanming 의 의견을 배우자. 도연명은 한 세대의 시인으로서 생전에 죽은 후에 모두 간과되었고, 나중에는 장기간 왜곡과 오해를 받았다. 지금은 도연명과 그 시에 대해 정확하고 전면적인 평가와 감상을 할 때이다. 심덕의 잠재적' 담화시' 에서 "진인은 비교적 활달하고, 근심과 근면, 자강, 만족, 비분, 기쁨의 말이 있다" 고 말했다. "소동파는 도연명을 평가했다." "벼슬을 하려는 자는 벼슬을 위한 길이니 의심스럽지 않다." 만약 당신이 숨기고 싶다면, 당신은 그것을 찾는 것이 아니라 숨겨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배고프면 문을 닫고 밥을 달라고 한다. 배불리 먹으면 닭과 좁쌀로 손님을 맞이한다. 고대와 현대 성인, 정말 비싸다. 클릭합니다 사람은 진실하고, 시도 진실하며, 시는 사람의 진실에서 비롯된다. 이것이 도시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매력을 지닌 주된 원인이다. 노신 선생의 말로 말하자면, "도겸이 위대한 것은 그가' 완전 침묵' 이 아니기 때문이다." 양계초는 "자연은 그의 자애로운 반려자이며, 늘 그에게 미소를 짓는다" 고 말했다. 그가 말했듯이 타오는 자연과 철학 사이에 통로를 열어 인생의 고난과 자연의 취지 사이에 화해를 이루었다. 가장 평범한 농촌 생활 장면조차도 그의 작품에서 무한하고 의미심장한 아름다움을 보였다. 도연명의' 진실' 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자연에 대한 사랑이다. 하나는 슬픈 개인의 인생관이다. 도연명의 은퇴에는 어쩔 수 없는 성분이 있지만, 이런 어쩔 수 없는 것도 펼칠 수 없는 무력감이다. 단지 그가 기성 현장이 하지 못하게 했기 때문에 이미 충분히 충격적이었다. 시인의 우아한 기절은 존경과 환호를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도연명의 일생을 살펴보면, 4 1 세 이전에 그는 주로 벼슬과 은둔 사이를 배회했다. 공식은 자발적이고 함축도 자발적이다. 당국은 부득이하고, 숨기기도 부득이하다. 나는 적극적이고 열정적이며 조용하고 자연스럽다. 이런 갈등과 갈등은 사회의 깊은 갈등과 시인 자체의 유도사상의 충돌에서 비롯된다. 후반생은 은거 위주로 사상이 도가의 본성에 부합되어 은일 시인이 되었다. 하지만 이 시기에도 우리는 그의' 금강노안' 을 무시할 수 없다. 그의 은둔은 당시 사회에 대한 그의 불만과 부정으로 인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그의 생각을 표현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가 은둔으로 자신의 품격을 보존하는 것, 즉 소위 유교' 독선',' 도를 보면 피하다' 등의 관념의 구체적인 표현은 그의 고상한 정서의 선언이다. 은퇴 후 그는 자연과 고도의 조화를 이루기로 결심하고 직접 노동에 참가하며' 자연으로 돌아가는' 쾌감, 성실, 솔직함, 철저함을 실감했다. 이는 일부 문인들이 은거를 이용해 자신의 원대한 이상을 표방하고 명예를 낚아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고 은거를 비약적인' 남하 지름길' 로 삼는 행위와는 크게 다르다. 그리고 도연명의 은둔은 도피가 아니다. 그는 항상 현실 사회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그의 시는 은둔자의 우아함, 사회적 의미, 역사의 무게가 가득했다. 이것이 도연명이' 은일 시인' 으로 불리는 이유이자 도연명의 위대한 인격의 가치이기도 하다. 동진은 난세의 종말이자 불교가 성행하고 명사 매너를 추앙하는 시대이다. 그러므로 도연명은 세속을 초월한 전원 시인이다. 당대 이래 많은 위대한 시인, 이백 두보 백거이, 수시, 육유 등은 모두 도연명에 대한 극찬으로 예술 창작과 인생 태도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도연명의 시는' 사람의 각성' 을 대표한다. 즉, 사람은 물질적 생활뿐만 아니라 정신생활도 중요하다. 우리가'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시를 다시 읽을 때, 우리는 일종의 자유를 느끼고 영혼 깊은 곳에서 펴졌다. 군자의 변통은 맞지만 군구 유비 유방이 누구인지, 누가 잘생겼는지에 따라 전국을 통일하고 새 정권을 세우는 임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그들의 야망은 일반인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고, 우리 모할아버지도 이런 사람이다. 7 피트 남자 한신과 관우의 몸매는 어떻습니까? 그들은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고, 국가를 위해 봉사하고, 자신을 더 잘 보호할 능력이 있다. 게다가, 은둔자라는 특이한 집단이 있다. 1 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천지변천을 겪고, 치국안방책에 정통하고, 하나는 난세에 천하를 다스릴 수 있다. 예를 들면' 제갈량',' 사마의' 이다. 2: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며 재능이 뛰어나 필치로 세상 일을 쓴다. 그런 말이 있지 않나요? 서한 2 사마, 경제 남양 와룡' 이라는 글은 문인의 분류를 설명하지 않았다. 도연명은 후자이다. 그의 꿈은 나라가 부강하고 인민이 안전하지만 사회의 어둠을 보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다. 그는 펜을 무기로 비명을 지를 수밖에 없다! 나는 그가 약자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반대로, 그는 용감해서 자신의 방식으로 나쁜 작풍을 반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