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이전과 같다.
육지-빨간색 사다리꼴과 녹색 사다리꼴은 육지입니다.
내륙인 빨간색 사다리꼴과 녹색 사다리꼴은 연해 부분을 제외하고는 내륙이다.
해양-중간 빨간색 사다리꼴과 녹색 사다리꼴이 교차하는 파란색 부분은 바다입니다.
해안선-빨간색 사다리꼴과 녹색 사다리꼴은 바다를 경계로 하고, 흰색 점선은 해안선이다.
항해선-사다리꼴 두 개와 변 세 개, 중앙해청색 바둑판의 모든 선은 모두 항해선이다.
중간 선-빨강-녹색 상자에서 9 개의 수직선의 중간 선은 중간 선입니다. 리브 라인-빨강-녹색 중심선 왼쪽 및 오른쪽 라인은 리브 라인이고, 두 중심선 왼쪽 라인은 왼쪽 리브이며, 오른쪽 라인은 오른쪽 리브입니다.
전선-국경선의 양쪽에 두 개의 빨강 녹색 파선, 즉 양쪽의 첫 번째 수평선이 전선이다.
밑줄-빨간색과 초록색 사이의 맨 아래 수평선이 밑줄입니다.
정면-빨강, 녹색, 가장자리 밑줄에 있는 네 개의 수평선이 바로 정면이다.
후방-빨간색과 녹색 전선 뒤에 있는 네 개의 수평선이 후방입니다.
해안-바다의 가장자리, 육지는 해안 (같은 해안선) 이다.
적의 바다-적의 체스판의 파란색 부분을 적의 바다라고 부른다.
내 바다-체스판의 파란색 부분을 내 바다라고 부른다.
포메이션-쌍방의 전투 방식. 체스에는 공개와 비밀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명나라 스타일-즉, 원형 체스 조각을 사용하여 게임을 공개하거나 어두운 배열을 사용하여 게임을 공개하십시오.
어둡게-즉, 네모난 바둑말 (수직 배열) 으로 알 수 없는 바둑을 치는 것이다.
뒤집기-이미지와 문자가 있는 체스말이 아래를 향하도록 하여 볼 수 없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내려올 체스말은 심판이 결정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응?
진법-쌍방이 상전에서 사용하는 방법.
첫 번째 배열 방법의 후방 정사각형 행렬-소개
현대 배열-두 번째 배열 방법
세 번째 처분 방법-토지 처분? -생략
배열 형성의 네 번째 방법-소개
빈 도시 배열을 배치하는 다섯 번째 방법-소개
포위 공격의 여섯 번째 처분 방법-소개
일곱 번째 배열 트랩 어레이-소개
여덟 번째 배열 방법-조롱박 배열-약간?
아홉 번째 배열 방법 가위 배열-소개
셀룰러 어레이의 10 번째 배열 방법-소개
11 번째 대항전장 진법 (마작식, 카드식)-소개
전쟁을 준비하는 12 번째 방법-소개
규정된 처분 방법-12 게임의 처분 방법에 따라 바둑을 정해진 위치에 배열하는 방법.
자유처분법-양측은 무작위로 각종 바둑을 12 처분의 해당 위치에 배치한다 (대통령, 의장, 경비원은 모든 집에 배치해야 하고, 폭탄팀은 제 3 선에만 배치할 수 있다).
명기-심판이 없는 상황에서 쌍방은 각각 암진법을 사용한다. 바둑이 끝난 후 쌍방은 각자의 바둑을 위로 향하게 하여 쌍방이 모두 볼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로 명기이다.
대통령부-제 1 장 9 절과 같다.
대통령 사무실-제 1 장 9 절과 같다.
제비뽑기-쌍방이 대전하다. 처음에는 체스를 하기 위해 첫 번째 단계는 대나무 꼬치나 금속줄에 1 과 2 1 을 쓰고 마지막 단계는 2 를 쓴다. 첫 번째 바둑은 붉은 바둑을 잡고, 마지막 바둑은 녹색 바둑을 잡는다. 제비를 뽑은 후 쌍방이 번갈아 가며 먼저 간 후에 가다.
게임-양측은 체스를 게임으로 가지고 논다.
라운드-각 당사자가 번갈아 가며.
대국-게임 쌍방의 전 과정을 가리킨다. 전역은 시작, 중국, 난국의 세 단계로 나뉜다.
레이아웃-게임의 특정 단계에서 양 당사자의 체스 조각의 레이아웃입니다.
시작-게임이 시작될 때 쌍방의 배치가 시작이다.
중국-쌍방 게임의 중간 단계는 중국이다. 즉, 양쪽에 남아 있는 16 블록의 절반 정도, 즉 10-6 블록은 중간국이다.
막판: 쌍방이 최종적으로 게임의 승부를 결정하는 국면이 바로 막판입니다. 국제군기 쌍방의 바둑은 모두 8 종, *** 16 바둑, 나머지 3 분의 1 은 잔상이고, 16 의 3 분의 1 은 5 이상이다. 게다가 보병단 3 개, 왕 2 개, 6 개, 그래서 잔판은 6 개 바둑 안의 잔판, 즉 첫 번째 바둑으로 정의되었다.
승세-경기에서 정세는 기본적으로 고정되어 있고, 승리가 눈앞에 있는 쪽을' 승세' 라고 부른다.
승리권이 손에 쥐고 있다. 한 게임에서는 한 편의 전략이 많고 우세하며, 다른 쪽은 반격 전략이 적어 패국을 형성한다. 전자는 승리이고 확실하다.
선두 부대인 폭탄 해체 팀, 함대, 함대는 모두 선두 부대이다.
강자-활동 범위가 넓고, 권력이 큰 바둑말이 바로 강자이다.
약자-활동 범위가 작고 힘이 작은 바둑말이 바로 약자다.
침입-빨간색 방향, 녹색 방향 또는 녹색 방향, 빨간색 바둑판에서 전진하거나 먹는 것이 침입입니다.
바다를 건너다 (바다를 건너다, 바다로 나가다)-자신의 바둑말이 쌍방의 경계를 넘었다.
상륙-자기 부대는 바다에서 적의 땅에 상륙하여 상륙했다.
가로막다-우리측 함대나 함대를 우리측 전선에 놓아 가로막고, 상대편의 바둑말이 우리측에 들어올 때 가로막는다.
요격-우리 함대와 함대를 적의 전선에 배치하여 협격을 형성하고, 상대방이 우리측의 바둑을 침범하는 것을 가로막는 것이 바로 요격이다.
호위 (구조)-대통령이나 주석이 적의 위협을 받을 때 대통령부나 대통령부 주변에서 주변 부대를 동원하여 대통령이나 주석의 안전을 강화하는 것이 바로 호위나 구조다.
이동 (회피)-상대방의 강자를 피하거나 자신의 실력을 보존하기 위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이동 (아이를 먹지 않음) 하는 것은 움직이거나 피하는 것이다.
엄호공살-힘이 작은 작은 작은 걸음이 앞에서 공격하고, 힘이 큰 걸음이 많은 바둑이 뒤를 따르는 것이 바로 엄호공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함께 죽다-현재의 전술에서, 자신의 함대가 전진하거나 후퇴하는 것을 대가로 적을 먼저 적기나 다른 부대와 충돌하여 죽게 한 다음 자신을 공격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스트레이트 플레이-수직 및 수평 라인에서 직접 또는 일정한 간격으로 적 체스를 한 번 치고, 재생 후 원래 위치로 돌아가는 것은 바로 직접 플레이입니다.
비스듬하게 놀다-중국 바둑판의 각 대각선에서 직접 명중하거나 단독으로 적을 공격하는 것을 비스듬한 놀이라고 한다.
한가함-바둑은 공격의 역할을 하지 않는다. 상대를 끊임없이 위협하는 것이 아니라 타이밍을 기다리기 위한 것이다. 교착 단계에 적합하다.
기다림-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목적이다. 때로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과 비슷하지만, 좀 더 적극적이고 공세가 있어 교착 단계에 적합하다.
폐기-한 쪽에 대한 공격이나 수비 작용이 없고, 기회를 놓치는 것은 폐기이다.
잘못된 바둑 (잘못된 바둑)-몇 걸음 먹거나 이기는 것은 잘못이지만, 한 걸음 잘못 먹거나 여러 걸음으로 먹거나 먹지 않으면 지는 것은 잘못이다.
양면-게임의 빨간색과 녹색을 양면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병사가 있다-홍방이나 녹색측은 자신의 병사를 자신의 병사라고 부른다.
적-붉은 쪽이나 녹색 쪽이 서로 적이라고 부른다.
붉은 당과 녹색당은 자신의 바둑판을 자신의 나라라고 부른다.
적국-빨간색과 녹색측은 서로의 바둑판을 적국이라고 부른다.
붉은 쪽이나 녹색측은 자신의 병사가 자신의 나라 (자신의 바둑판) 에 있고, 자신이 자신의 나라에 있다고 말한다.
적국-적국이나 녹색측은 자신이 적국 (상대판) 에 있는 병사를 적국이라고 부른다.
폭탄호왕-폭탄대가 아이를 잡아먹은 후, 상대방은 자신의 왕을 잡아먹고, 왕을 보호하고 바둑을 돌려줄 기회를 포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자신의 왕, 자신, 혹은 상대방은 원래 돌아와야 했지만 제자리로 돌아가지 않았던 바둑을 꺼내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배호왕-함대가 육지조각을 먹은 후, 상대방은 자신의 왕을 잡아먹고, 바둑을 돌려주고 왕을 보호할 기회를 포기했다.
자신의 왕을 둘러싸고 가면, 당신이나 상대방은 원래 돌려주어야 했는데 제자리로 돌아가지 않은 바둑을 꺼내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왕을 빼앗다-부대, 사단, 연대를 모아 대통령이나 의장을 공격하거나 잡아먹고 왕을 빼앗으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폭격왕-대통령이나 회장을 폭파하는 폭탄팀을 폭격왕이라고 한다.
폭격왕-함대나 함대가 대통령이나 주석에 대한 폭격을 폭격왕이라고 부른다.